해드림출판사, 이찬희의 ‘자연스럽게 365일’ 발간

뉴스 제공
해드림출판사
2015-05-08 16:04
서울--(뉴스와이어)--저자 이찬희 씨가 오랫동안 연구와 영감을 통해 깨닫고 바라본 자연 속의 섭리를 밝혀 적은 [자연스럽게 365일]을 해드림출판사에서 펴냈다.

365일 자연스럽게 살면 하나님의 존재를 인식할 수 있고, 하나님의 지극한 우주의 창조 원리와 운행 원리를 조금이나마 이해함으로써 삶이 쉽고 간단해져 항상 행복하고, 겸손하고, 분에 맞는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저자가 이 책에서 매일 하나씩 365일 밝히고 있는 것이다.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며 알아가야 할 세 가지가 있다. 그 첫 번째는 하늘의 섭리요, 두 번째는 자연의 순리이며 세 번째는 세상의 이치이다. 이 세 가지를 더불어 알 수 있는 책이 바로 [자연스럽게 365일]이다.

신과 자연 속에서 문명의 상처를 치유하며, 진정한 삶의 본성을 되찾아 행복한 인생을 새롭게 연다

사람이 자연의 철리에 따라 충실히 살기 위해서는 먼저 자연의 섭리가 무엇인지 알아야 한다. 많은 사람이 자연의 섭리에 대해 자주 이야기하지만, 막상 자연의 섭리가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알고 있지는 않다.

[자연스럽게 365일]은 자연 속에 있는 자연의 섭리를 하나씩 밝혀 적은 것으로, 세상에서 막연하게 회자되고 있는 ‘자연의 섭리’와 혼동되지 않게 하기 위하여, ‘자연의 섭리’라는 용어 대신에 자연의 철리(哲理)’라는 용어를 사용했다. 미약하나마 하나님의 창조 원리인 자연의 철리(哲理)를 제대로 인식하고 이해시킴으로써 사람의 타고난 자연의 본성을 회복시키고, 자연과 조화를 이루어 살게 하여 하나님의 섭리를 거역하지 않고 행복하게 살아갈 수 있는 길을 찾고자 했다.

[자연스럽게 365일]은 일상생활에서 동떨어진 자연의 신비로움을 열거해놓은 것이 아니라, 이러한 하나님의 창조 원리를 자연을 통해서 재인식하고 문명으로 인해 가려진 인간의 자연성을 회복함으로써, “사람이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가”에 대한 해답을 주고, 하나님과 이웃에 대한 사랑을 실천하면서 행복하게 살 수 있는 길을 보여 주고자 한 것이다.

자연과 조화를 이루며 하나님의 섭리에 따라 행복하게 살아갈 방향을 안내하다

자연의 철리는 자연이 하나님의 섭리를 따르도록 하는 원리와 법칙이다. 사람은 자연의 철리를 통하여 우주의 섭리와 하나님의 섭리를 알 수 있다. 인간 사회에서 흔히 강조되고 있는 도덕을 자연과 겹쳐 이야기 하자면, 도(道)는 자연의 섭리이고, 덕(德)은 자연의 섭리를 따라 사는 것이다. 사람도 하나님의 피조물인 자연의 일부인지라, 자연의 도(道)를 따라 살면 길(吉)하고 복(福)이 오지만, 어기고 살면 흉(凶)하고 화(禍)가 미친다. 그래서 옛 성현들은 자연의 섭리를 인간사(人間事)에 적용하였고, 그 모든 문제의 답을 자연에서 찾았다.

‘자연스럽게 365일’은 매일의 제목에 해당하는 자연의 철리에 대해 3개의 연으로 구분되어 있다. 첫 번째 연에서는 자연의 현상과 법칙을, 두 번째 연에서는 문명의 역리를, 그리고 마지막 연에서는 자연과 문명의 조화에 대한 내용을 적었다. 한 권을 처음부터 계속해서 다 읽어도 좋겠지만 매일매일 잠깐씩 시간을 내어 그 날짜에 해당하는 주제 에 대해 읽고 사유하는 시간을 가지면 더욱 좋을 것 같아 날짜별로 내용을 정리했다.

저자 이찬희

저자는 대구에서 태어나 경북대학교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35년간 LG반도체, 이닉스, 동부하이텍에서 반도체 설계, 개발, 마케팅, 경영을 하다가 작년에 은퇴를 했다. 평생을 첨단 기술산업에 몸담아 오면서 인간들이 불행하게 사는 주요 원인이 문명의 역리 때문이고 그 불행을 치유하는 방법으로는 자연성을 회복하는 수밖에 없다는 것을 체험했고 그 체험을 바탕으로 일산의 정발산 자락에 손수 지은 오두막에서 살면서 주로 자연과 문명에 대한 글을 쓰고 있다.

이찬희 지음
면수 586쪽 |사이즈 신국판| ISBN 979-11-5634-078-2| 03190
| 값 23,000원 | 2015년 5월 5일 출간| 에세이| 실용서적

문의: 임영숙(편집부) 02)-2612-5552

해드림출판사 소개
해드림출판사는 휴머니즘·정직·작가주의를 내세워, 단 한 권의 책이라도 독자의 손에 들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트윗과 페이스북 등 SNS 도서 홍보망을 탄탄히 구축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CEO출판=자기경영출판]이라는 새로운 출판 형태를 기획하여 많은 저자와 꿈과 희망과 도전을 공유하고 있다. CEO출판은 출판사가 저자의 출판매니저 역할을 해주는 것이며, 개인 저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차원의 출판에서도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십의 출판이다. 검색하면 ‘CEO출판’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http://www.sdt.or.kr/bbs/bbs/board.php?bo_table=B5...

웹사이트: http://www.sdt.or.kr

연락처

해드림출판사
이승훈
02-2612-55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