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네팔 지진 피해지역 1차 긴급지원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15-05-11 09:30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가게는 지난 4월 27일부터 오는 6월 30일까지 네팔 지진 피해지역 긴급모금을 실시하고, 이번 주에 1차로 3만 달러를 긴급 지원한다.

아름다운가게는 이번 긴급모금을 통해 피해지역에 구호품 전달은 물론 생계비 및 의료비 지원, 자립 프로그램까지 총 3차례에 걸쳐 단계적 지원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주 1차로 식량과 비상약품, 통신장비, 텐트 등의 구호물품 보급을 위해 3만 달러를 지원하고, 6-7월 중에는 피해자들의 생계비와 의료비를 위해 총 3만 달러를 2차 지원할 계획이다. 3차 지원금 4만 달러는 올해 안에 2차 지원 대상자 중 자립의지가 있는 소외계층을 우선으로 자립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사용된다.

아름다운가게는 나마스떼 갠지스, 아름다운도서관 등 네팔 현지 파트너기관과 지속적인 나눔사업을 전개해왔다. 이번 지진 피해 지원을 위해 파야네팔(FAYA), 리드네팔(Read Nepal), 품(PUM) 등 세 곳의 현지 파트너기관과 협력해 긴급 지원을 전개한다.

특히 아름다운가게는 국내에서 구호품을 구입해 보내주는 대신 현지 파트너기관과 연계해 필요한 물품을 직접 현지에서 구입해 조달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피해를 입지 않은 지역주민들도 긴급구호에 동참할 예정이다. 파트너기관 중 하나인 품은 피해가 심한 신두팔촉 지역 산간마을에 쌀과 밀가루 등의 식품과 통신설비를 긴급 지원한다. 파야네팔은 다딩 지역 8개 학교 1,120명의 아이들이 다시 공부할 수 있도록 책가방, 노트, 필기구 등 학습도구를 현지에서 구입해 지원하기로 했다.

이동환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현지 파트너기관 및 주민들과 함께 전개하는 나눔사업을 통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곳에 제대로 전달돼 효과적 지원을 할 수 있으리라 기대한다”며 “이번 지진으로 가족과 살 곳을 잃은 피해자들이 다시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후원문의 : 02-725-8080(아름다운가게 네팔 지진피해 긴급모금)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전승희
02-2115-73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