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재활원,‘장애인체육 활성화’를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와 MOU 체결

뉴스 제공
국립재활원
2015-05-11 18:33
서울--(뉴스와이어)--국립재활원(원장 이성재)과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성일)는 상호협력을 통해 ‘재활체육 공동 연구, 장애인 체육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하여 5월 11일(월), 대한장애인체육회 대회의실(올림픽 공원 내 벨로드롬)에서 양 기관 직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국립재활원은 지난 ‘14년 10월 31일 나래관(재활체육관) 개관 후 입원 및 외래환자에게 의학적 기반의 장애유형별 맞춤형 재활체육프로그램의 연구·개발 및 시범 운영 중에 있으며, 매 월(1회) 재활체육 체험행사를 개최하여 각 종목별(휠체어 럭비, 탁구, 농구 등) 장애인 국가대표선수를 초빙하여 시범경기 및 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장애인의 건강증진, 건강수명 연장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한 각종 협력사업을 수립하고, 전국으로 파급·확산될 수 있도록 시·도 장애인체육회와 재활원 권역별 재활병원 간 교류협력에 대해 적극 협조하기로 하였다.

또한 국립재활원(원장 이성재)과 대한장애인체육회(회장 김성일)는 장애인체육 활성화 및 저변확대를 위해 양 기관이 뜻을 모아 국가기관으로서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하며, 향후 지속적인 업무협조를 통해 많은 장애인들이 혜택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 본다.


국립재활원 소개
국립재활원은 재활을 통해 사회복귀를 실현하고 있는 보건복지부 소속 국가기관으로 장애인의 의료재활, 교육, 연구사업을 수행하는 국가유일의 중앙재활의료기관이다.

웹사이트: http://www.nrc.go.kr

연락처

국립재활원
교육홍보과
차원호 주무관
02-901-158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