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트스타, IoT 모바일 제품을 시장에 공급하는 더 강력하고 효율적이고 빠른 루트 제공 위해 Kii와 개방형 ‘스페이스’ 생태계 공조

- 모바일 제조업자, 개발자, 리테일러, 무선 사업자들에게 소싱 공유, 공급/수요 코디네이션 및 공동 클라우드 플랫폼 제공 위한 제휴

뉴스 제공
Brightstar Corp.
2015-05-13 13:40
마이애미, 플로리다--(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소프트뱅크(SoftBank) 자회사로 세계 최대의 무선 유통업체이자 무선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다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브라이트스타(Brightstar, www.brightstar.com)와, 대표적인 모바일 및 IoT 백엔드 플랫폼 제공업체인 Kii(http://en.kii.com)가 오늘 리테일 및 모바일 운영자 채널에 IoT 제품들을 유통하고 개발을 돕기 위해 글로벌 생태계를 창출함으로써 IoT 시장에의 접근을 원활히 하기 위한 제휴를 발표했다.

“스페이스: 사물의 무한대(Space: The Infinity of Things™)”라 이름 붙인 이 새로운 생태계는 제조업자와 개발자, 리테일러, 무선 사업자 등 모든 IoT 종사자들에게 개방된다. 전세계에 IoT 기기들을 판매하길 원하는 제조업자들은 브라이트스타의 월드와이드 네트워크를 활용해 진입 지점을 설정할 수 있다. 개방형 IoT 플랫폼을 사용해 작업하는 개발자들은 모든 기기와 운영 시스템과 칩셋에 접근할 수 있어 보다 빨리 IoT 기기들을 위한 혁신적인 새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다. 연결된 제품에 공동 소싱을 원하는 모바일 사업자들과 리테일러들에게 개방형 IoT 생태계는 그들이 보다 빨리 제품을 시장에 내놓을 수 있고 새로운 사업 기회를 포착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한다.

아츠시 타이라(Atsushi Taira) 브라이트스타 플래닝 및 최적화 최고책임자는 “무선 유통과 특화 서비스 분야에서 브라이트스타가 축적한 전문경험은 견줄만한 곳이 없고, 모바일 업계 내에서 IoT 시장의 콜라보레이션을 구현하기에 이상적인 조건을 갖추고 있다”며 "우리의 목표는 소비자들을 위해 합리적인 가격 지점에서 사업자들과 리테일러들을 IoT 기기들의 가장 이상적인 조화를 통해 연결함으로써 이러한 혁신적인 제품들의 고투마켓(go-to-market) 프로세스를 가속화하는 것이다”고 밝혔다.

마사나리 아라이(Masanari Arai) Kii 최고경영자(CEO)는 "우리는 기기 제조업자들과 서비스 제공업자 및 개발자들이 아이디어/프로토타입 단계에서 생산 작업까지 가는 과정 전반에서 성공적인 커넥티드 솔루션을 빠르고 경제적으로 구축하기 위해 필요로 하는 모든 가능한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브라이트스타는 이들의 유통을 관리하게 된다”고 밝혔다.

기기 제조업자들은 전례 없는 속도로 스마트 제품들을 생산하고 있지만 그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손에 들어가기까지의 과정은 느리고 비효율적이다. 생산 단계의 상호 연결된 IoT 이니셔티브의 기본적인 시스템과 서비스를 설계하는 작업은 복잡하고 비용과 시간이 많이 소모된다. 브라이트스타와 Kii는 접근 가능한 생태계를 창출하고 개발을 위한 플랫폼을 개방해 이 프로세스를 가속화하고 IoT의 혁신을 도모할 것이다.

Kii와 중국의 알리바바 IoT 클라우드 사업부(Alibaba IoT Cloud Division)의 제휴 덕분에 개방형 IoT 플랫폼에서 배치된 기기들은 알리바바 IoT 클라우드에서도 완벽한 상호운용성(interoperability)을 보장한다. 디바이스 제조업자들은 “스페이스”를 통한 단일 배치를 구현함으로써 그들의IoT 기기들에 글로벌 클라우드 접근성을 부여해 중국은 물론 전세계 판매가 가능해진다.

타이라는 “스마트 기기와 IoT 솔루션의 성공 여부는 기기 자체가 아니라 제대로 된 리테일 세팅에서 소비자들이 그것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드는 데 달려 있다”며 “많은 시장들에서 스마트폰이 포화상태에 다다른 만큼, 무선 사업자들 또한 그들의 스마트폰에서 태블릿까지 커넥티드 홈이나 모바일 건강 기기 같은 라이프스타일을 개선하는 제품들을 포함할 수 있도록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하고 있다”고 말했다.

개방된 생태계를 통해, 브라이트스타는 최근 소프트뱅크 모바일(SoftBank Mobile), 엘지유플러스(LG U+), 신세계(Shinsegae) 등과 같은 저명한 사업자 및 리테일러들과 협력하고 있다. 또한, 브라이트스타와 Kii는 소프트뱅크커머스코리아(SBCK Corp.), 소프트뱅크커머스&서비스(SoftBank Commerce & Service Corp.)와 같은 정보통신기술 유통업체들과 협력하고 있다.

브라이트스타와 Kii는 또한 도시바(Toshiba), 얀콘(YanKon), 쓰루텍(ThroughTek), 리퀴드 이미지(Liquid Image), iFit®, 루티(Rooti), 파이넥(Fineck), 토이메일(Toymail), 홀티안(Haltian), 모츠비(Mozbii), 리오(Leeo), 아스탁(Astak), 켄젠웨어(Kenzenwear)와 같은 국제적인 제조업체들과 협력을 통해 소비자들을 위해 제품을 시장에 보다 효율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www.iotspace.org 참조.

브라이트스타(Brightstar) 소개

브라이트스타(Brightstar)는 세계 최대 전문 무선 유통업체이자 제조사, 사업자, 유통사로 이뤄진 무선 기기 가치 사슬의 핵심 참여업체의 성과와 실적을 증대하는 데 초점을 맞춘 다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수 공급업체다. 2014년, 브라이트스타는 전세계에서 100억 달러 이상의 순매출을 기록했으며, 6개 대륙에서 약 9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Kii 소개

Kii는 사물인터넷(IoT)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종단간 백엔드 플랫폼을 사용해 연결된 세상에서 혁신에 대한 고성능 수요를 충족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모든 업체들은 규모에 상관없이 타임투마켓(time to market)을 가속화하기 위해 단일 통합 플랫폼으로부터 구축, 테스트, 배치, 관리, 최적화, 인수가 가능하다. 세계 최대의 디바이스 제조업체와 NTT 도코모(NTT Docomo)와 같은 모바일 제공사업자들의 위탁으로, Kii는 현재 전세계 1억 4000만 최종사용자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한다. Kii는 미국, 중국, 일본에 데이터 센터를 운영하는 글로벌 회사다. 자세한 정보는 @KiiCorp 팔로우 또는 kii.com 참조.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브라이트스타(Brightstar)
에릭 호프마이어(Erik Hofmeyer)
305-921-1258
Erik.Hofmeyer@brightstar.com
@Brightstar

Kii
로렌 엡스타인(Lauren Epstein)
노스 6th 에이전시(North 6th Agency, Inc.)
212-334-9753, ext. 117
lepstein@n6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