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랫앤위트니,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상태 관리시스템에 데이터관리 서비스 공급

- eFAST 시스템 통해 모든 C시리즈 항공기 시스템의 원격 트러블 슈팅 가능한 인프라 구축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05-13 15:30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가 프랫앤위트니(Pratt & Whitney)와 C시리즈 항공기용 데이터 관리 서비스의 개발 및 도입에 합의했다.

이 서비스는 항공기로부터 데이터의 실시간 전송 및 레코딩이 가능한 봄바디어의 항공기 상태 관리 시스템(AHMS)의 일부이다. AHMS는 앞으로 원격 트러블 슈팅을 강화하며 정비팀과 승무원들에게 효율적이고 정확한 진단을 제공하게 된다.

이번 합의에 따라 프랫앤위트니의 eFAST 시스템은 C시리즈의 기내 상태 관리 장치(HMU)로부터 데이터를 전송 받는 인프라 장치의 역할을 맡게 된다. 프랫앤위트니와 봄바디어 양사는 데이터를 자동 다운로드, 처리 및 저장해 개별 고객사 포털로 업로드하는 데이터 수집 구조를 공동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프랫앤위트니의 상용엔진부를 총괄하는 그레이엄 웹(Graham Webb) 팀장은 “C시리즈 운항사들은 보유 항공기 실적을 즉각적으로 평가, 탑재된PurePower® 엔진 제품군과 관련된 사업상 결정을 더욱 효과적으로 내릴 수 있다. 이는 대단히 혁신적인 변화로서 운항사들이 보유 항공기 실적을 최대화하는 한편 정비와 관련 비용을 최적화할 수 있게 된다”고 설명했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의 C시리즈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롭 듀어(Rob Dewar) 팀장은 “비행 최적화와 정비 비용 절감에 쓰이는 모든 필수 항공기 시스템을 실시간 모니터링하는 서비스를 개발한 프랫앤위트니와 봄바디어 임직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면서 “이번에 도입될 최첨단 도구는 C시리즈 전용으로 개발되었으며 항공기 정비팀의 작업 활동을 관리 및 변경할 수 있어 결함으로 인한 운항 연기를 줄이고 정비 신뢰성을 끌어올릴 것이다”고 설명했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의 고객서비스팀을 전담하는 토드 영(Todd Young) 팀장은 “AHMS의 첨단 진단 기능은 C시리즈 항공기 운항사들을 지원할 봄바디어의 운항 및 전략의 핵심 요소가 될 것이다”면서 “고객사들은 보유 항공기의 수명주기 전반에 걸쳐 장기적 이익을 가져다 줄 이 시스템에 대해 매우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고 언급했다.

프랫앤위트니는 C시리즈 항공기의 PurePower GTF(Geared Turbofan™) 엔진을 공급하고 있다.

프랫앤위트니의 eFAST 시스템 소개

프랫앤위트니가 개발한 eFAST 항공기 상태 모니터링 시스템은 기내 준 실시간 데이터 수집 및 전송 장치로 데이터를 자동 다운로드, 처리 및 저장한 뒤 개별 고객사 포털로 업로드한다. eFAST 시스템은 운항사가 대규모의 핵심 항공기 시스템 데이터를 수집해 항공기 운항 관리와 정비 비용 최적화에 나설 수 있게 한다.

봄바디어 AHMS 시스템 소개

C시리즈 항공기 설계, 지상 시스템 및 지원도구의 일부분인 AHMS는 현재 상세설계 단계에 있으며 신규 항공기 운항개시에 맞춰 운항사에 제공될 예정이다.

AHMS는 기내 및 지상 시스템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기내 정비 시스템은 모든 항공기 시스템의 오류 메시지를 관리하는 한편 대용량 레코딩 및 전송을 통해 항공기 데이터를 우수한 수준으로 맞춤식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본 장치는 항공기의 모든 시스템으로부터 광범위한 운항 및 실적 데이터를 수집한다. 그 예로는 항공전자장치, 비행제어 시스템, 전기식 비행통제체계, 랜딩기어, 제동 시스템, 환경 제어 시스템, 역추력장치, 엔진, 전기 시스템, 보조동력장치(APU) 등이 있다. 지상 시스템의 경우 AHMS는 전송받은 기내 데이터를 상세히 분석해 다양한 운항 결정을 지원한다.

C시리즈 항공기 운항사들에게 가장 먼저 선보일 본 장치는 개발 단계에 있거나 운항 중인 다른 항공기 모델에도 적용하는 문제에 대해 타당성 평가가 진행 중에 있다.

CSeries 항공기 소개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미래를 창조해나가고 있다. C시리즈 모델은 100~149인승과 싱글아일(single-aisle)시장을 겨냥해 설계된 유일한 100% 신규 항공기 모델군이다. 첨단 기술력과 시스템 통합, 최첨단 재료 및 최신식 공기역학기술을 반영해 완전히 새롭게 설계된 클린시트 설계 방식의 C시리즈 모델은 약 15%* 의 운영비 절감혜택과 20%* 상당의 연료연소율의 이점을 제공한다. 또한 뛰어난 운항 탄력성과 와이드바디의 편안함, 최상의 환경친화성과 소음방지 측면에서 업계 최강을 자랑한다.

현재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C시리즈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60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을 성사시켰다.

프랫앤위트니(Pratt & Whitney) 소개

프랫앤위트니는 항공기 엔진과 보조동력장치를 설계, 제조 및 서비스하는 세계적 기업이다. 코네티컷주 하트포드에 위치한 모기업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UTC)는 건설 및 항공우주 업계에 첨단 기술 시스템과 서비스를 공급한다. UTC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utc.com, 트위터(@UTC)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 주

C시리즈 항공기 이미지는 www.bombardier.com에 본 보도자료와 함께 게재되어 있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추가 정보는 www.cseries.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트위터 팔로잉(@Bombardier_Aero)을 통해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의최신 소식과 정보를 만날 수 있다.

봄바디어 보도자료를 수신하려면 RSS Feed를 방문하면 된다.

* C시리즈 항공기는 현재 개발 단계에 있다. 모든 데이터와 사양은 추정치이며 모델패밀리 전략과 브랜딩, 개발 과정에서의 성능 및 기능, 제작 및 인증 절차 상에서 변경될 수 있다. 성능과 관련해 인용된 수치는 항속거리 500-nm인 북미권 운항 환경을 고려해 계산했으며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에 대해 비교가 이루어진다.

Bombardier, CS100, CS300, CSeries,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는 봄바디어와 산하 계열사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www.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 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

 Pratt & Whitney Commercial Engines
새라 밴다(Sara Banda)
+1-860-202-864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