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콩항공화물터미널, 브로케이드의 스토리지 패브릭 채택

- 초대형 항공화물 터미널 운영사, 데이터 스토리지 네트워크 단순성과 가상성 높여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5-05-19 17:00
시드니--(뉴스와이어)--세계적인 항공화물 터미널 운영사인 홍콩항공화물터미널(Hactl)이 브로케이드(Brocade, 나스닥 거래명: BRCD) 의 차세대 파이버 채널 스토리지 네트워크 전환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를 통해, 향후 5년간365일 쉬지 않고 돌아가는 데이터 센터를 구동시키겠다는 계획이다. 브로케이드의 제휴사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itachi Data Systems)가 운영하는 ‘브로케이드 DCX 8510 백본스(Brocade DCX® 8510 Backbones)’는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기존 스토리지 네트워크 설계를 획기적으로 재구축하고 운영 비용을 상당 부분 절감시키며 폭발적인 고성능 구조로 데이터 집약적인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홍콩국제공항의 슈퍼터미널 1 기지에서 100개가 넘는 항공사들의 물류를 취급한다. 세계 최대 규모의 멀티레벨 항공화물 터미널로, 매해 350만 톤이 넘는 항공화물을 처리하고 있다. 슈퍼터미널 1은 차세대형 항공화물 관리 시스템인 ‘코삭-플러스(COSAC-Plus)’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이 시스템은 4,000개가 넘는 항공사, 화물 운송회사, 관련 정부 부처들이 홍콩항공화물터미널에 집하된 항공화물들을 모니터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하며, 1일 기준 백만 건에 달하는 물류를 처리하고 있다. 홍콩이 국제 물류 유통의 중심지인 까닭에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화물운송이 지연되지 않도록 24시간 내내 분주히 돌아가고 있다.

존 리 홍콩항공화물터미널 IT관리 수석매니저는 “새로운 브로케이드 SAN 전환 솔루션은 제1 저장소와 제2 저장소를 통합해 자원 풀(pool)을 가상현실화 했고, 우리는 이를 생산, 재해복구, 개발 분야에 각각 적용시켰다”며 “우리의 저장 시스템 환경이 보다 간편해지고 유연해졌다”고 말했다. 또 이 솔루션을 사용해 “자원 활용도를 크게 개선시키고, 스토리지 네트워크 운영비를 70% 가량 절감하게 됐다”며 “현재 우리의 SAN은 초당 4~8 기가바이트로 작동하고 있는데, 초당 16 기가바이트 처리량을 지원하는 젠5 파이버 채널(Gen 5 Fibre Channel) 장치를 활용하게 되면 비즈니스 인텔리전스나 빅데이터 분석 등 지금보다 훨씬 더 데이터 집약적인 시스템을 운영할 수 있을 것”고 덧붙였다.

이 브로케이드 솔루션은 히타치 데이터 시스템즈(HDS) 프로페셔널 서비스가 고안해 제공하고 있다. 리 수석 매니저는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이 입찰서류에 제시했던 스토리지 네트워크 이행안보다 더 탁월한 접근법을 선보인 건 HDS뿐이었다고 높게 평가했다. 실제 네트워크 이행은 거의 두 달에 걸쳐 진행됐는데, 이 기간 동안 어떠한 오류도 발생하지 않은 건 HDS의 철두철미한 계획성과 준비성을 잘 보여준다고 리 매니저는 설명했다.

브로케이드의 프랭클린 제 홍콩대만마카오 지사장은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SAN 솔루션의 단순성과 가상성의 장점을 보여주는 훌륭한 사례”라고 말했다. 그는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슈퍼터미널1은 SAN의 파이버 기술을 통해 두 곳으로 분리돼 있어 운영하기 까다로웠던 다층 SAN을 단층 스토리지 패브릭으로 통합해 터미널 전체에 적용시켰다”며, “이로써 시스템 관리자들의 작업이 한결 간편해졌고,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이 저장 리소스들을 훨씬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 앞으로 투자수익률을 높이는 데도 도움을 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제1, 제2 데이터 센터는 550미터 가량 떨어져 있지만, 각 센터에 있는 ‘브로케이드 DCX 8510 백본’이 단일 SAN 패브릭에 포함돼 있기 때문에 각 센터의 저장 리소스들이 가상 풀에 통합돼 나타나게 된다. 이 밖에도 백본은 패브릭 가상현실화 작업을 도와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생산, 개발, 재해복구 분야에 단일한 전환 인프라에서 작동하는 개별 스토리지 패브릭을 제공한다. 추가 비용이나 복잡한 절차 없이도 일정 수준의 저장능력 및 결함 격리 능력이 유지된다. 새 인프라는 데이터 센터에 100TB 이상의 저장용량과 300개의 가상비가상 서버에 풍부한 확장 능력을 지원한다.

리 매니저에 따르면, 새로운 SAN 인프라는 브로케이드 파이버 비전 기술(Brocade Fabric Vision™ technology)을 활용해 단일 웹 기반 대시보드를 마련했다. 따라서 정보 관리자들이 시스템 결함을 진단하는 과정이 간소화됐다. ‘브로케이드 DCX 8510 백본스’의 또 다른 장점은 온라인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SAN이 시스템 결함이나 윈도우 보수 등으로 불가피하게 중단되어 터미널 운영에 차질을 빚지 않고 쉼 없이 돌아가며 최상의 기능성을 유지할 수 있다는 뜻이다.

브로케이드 SAN 패브릭 도입과 더불어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젠 5 파이버 채널을 활용해 제1, 제2 저장센터 업그레이드를 계획 중이다. 리 매니저는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이 ‘브로케이드 DCX 8510 백본’의 통합 메트로 활용을 구상 중이고, 기존의 테이프 기반 백업 시스템을 클라우드 기반 시스템으로 교체해 SAN의 글로벌 활용 가능성을 검토 중이라고 전했다.

홍콩항공화물터미널(Hactl) 소개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홍콩에 위치한 세계적인 항공화물 터미널이다.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슈퍼터미널1 기지는 세계 최대 규모의 멀티레벨 항공화물 터미널이다. 1976년 문을 연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은 홍콩 국제공항이 전 세계 항공화물 유통의 허브가 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항공화물 터미널로는 처음으로 ISAGO 인증을 취득했고, 홍콩 기업 중 처음으로 물류 2000 품질경영시스템, ISO 50001:2011 에너지관리시스템, EU RA3, 제약업계의 GDP 인증을 받았다.

풍부한 경험으로 숙련된 직원들의 헌신으로 코삭-플러스(COSAC-Plus) 항공화물관리시스템 대회에서 수상했다. 종합물류를 다루는 홍콩항공화물터미널의 물류 처리 시설은 100개 이상의 항공사와 1,000여 개가 넘는 화물 운송회사들이 신뢰하는 거래처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또한 계열사인 홍콩항공화물 인더스트리서비스(Hacis)를 통해 통합 로지스틱스 솔루션을 따로 제공하고 있다. 홍콩항공화물 인더스트리서비스의 슈퍼링크 차이나 다이렉트(SuperLink China Direct)는 보세 구역과 국경지대에서의 물류 유통 서비스를 통해 중국 남부와 전 세계를 연결하고 있다. (www.hactl.com)

브로케이드 소개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ww.brocade.com) 2014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Vyatta 는 등록된 상표이며, The Effortless Network, The On-Demand Data Center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
브로케이드 아태지역 홍보 담당(Brocade APAC Corp Communications)
웬디 랭(Wendy Lang)
+65-6317-24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Lewis PR
일레인 차오(Elaine Chao)
+852-3944-50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