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5월 가정의 달 행사 ‘꽃바람 부는 5월, 가족, 날아오르다’ 실시

-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먹거리장터 등 진행

- 가족의 화합을 도모하는 다채로운 체험부스 운영

화성--(뉴스와이어)--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이 5월 16일(토) 5월 가정의 달 행사 ‘꽃바람 부는 5월, 가족, 날아오르다’를 실시하였다.

올해로 다섯 번째 진행된 5월 가정의 달 행사는 가족의 의미를 되새겨 볼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이 준비되어, 지역 주민 7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관 내부에서는 가족들이 함께할 수 있는 일일특강이 마련되어 향초 만들기, 도예토 만들기 등이 진행되었으며, 공식행사로 지하 1층 선큰가든에서 ‘가(家)가수! 가족노래자랑’,주민동아리 및 교육문화 수강생들의 ‘주민참여 문화공연’과 ‘재미up!신기up!일루션 마술쇼’를 실시했다.

또한 1층 앞마당에서는 꽃을 테마로 가족의 화합을 위한 ‘가족체험부스’와 지역사회 내 어려운 가정을 돕기 위한 먹거리 부스, 협동조합 키움 및 스페셜티커피교육학원과 장애청소년들이 함께 운영하는 카페 등이 열렸다.

행사 진행 및 부스 운영에는 주민동아리 및 대학생 자원봉사자 70여명이 참여하여 도움을 주었으며, 지역 내 좋은이웃상점 및 후원기관에서 다양한 물품을 지원해 주었다.

이날 후원활동을 통해 모금된 후원금은 155만1300원으로 지역 내 어려운 이웃과 장애청소년 직업체험활동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소개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5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54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25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5개국에서 긴급구호 및 구호개발사업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고아라, 개그맨 김종석,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nambu.or.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조현정
031-366-0888 (내선 66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