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외국계 기업의 경우 80% 넘는 비율로 헤드헌팅 통해 채용”

- 기업, 인재확보 위해서는 헤드헌팅 의뢰가 필수

- 기업들, 공채모집이나 수시채용보다 헤드헌팅 통한 인재확보에 총력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5-06-02 17:08
서울--(뉴스와이어)--이제는 기업에서 헤드헌팅을 사용하지 않고서는 우수한 인재의 확보와 발굴이 어려운 시대라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2000년초반부터 활황을 보인 헤드헌팅 시장 역시 2015년 현재 치열한 서치펌간의 경쟁으로 인하여 폐업을 한 서치펌들도 많은 반면에 새로 만들어진 신생 서치펌들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한국에 설립된 지사 형태인 외국계 기업의 경우 80%가 넘는 비율로 헤드헌팅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는 조사처럼 주로 외국계 기업의 채용 방식이 이제는 공채나 수시채용보다는 헤드헌팅 기업을 통하여 채용을 진행하는 것이 더욱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헤드헌팅 업체가 경쟁력을 갖추려면 헤드헌터가 실력이 뛰어나야 하는데 한 외국계 기업의 채용 담당자가 언급하기로는 기업들이 정의하는 실력의 의미는 ‘헤드헌터가 사람을 보는 눈과 시장을 보는 눈을 동시에 갖추어야 한다’는 것이다.

커리어앤스카우트의 헤드헌터 장현아 컨설턴트는 “외국계 기업의 경우 채용을 의뢰하여 진행할때에 헤드헌터에게 인사문화나 연봉 테이블 및 업계나 시장상황등까지 자문을 구하며 정보수집을 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며 “기존의 이력서전달에 국한된 헤드헌팅은 기업에 크게 어필하지 않으며 채용 컨설턴트의 수준으로 헤드헌팅을 진행할때에 기업에서 주기적으로 채용의뢰가 들어온다”고 말했다.

커리어앤스카우트 소개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커리어앤스카우트에서 자체개발한 헤드헌팅 시스템은 대형 헤드헌팅 기업이 갖고 있는 특화된 솔루션과 차별화된 헤드헌팅 노하우로 실현되고 있다. 기업의 미래를 이끌어 나갈 핵심인재를 발굴하고 추천함으로써 기업의 경쟁력을 이끌어 내는 헤드헌팅을 주력으로 수행하며, 평판조회(Reference Check) 및 커리어 컨설팅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HR 솔루션을 제공하면서 커리어앤스카우트만의 직업적 소명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홍보 대외협력 총괄
최혁 부장
02-780-742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