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이력서 허위기재로 채용 취소하는 경우가 전체 채용의 5% 차지”

- 기업들, 헤드헌터 통하여 이력서 허위기재 철저하게 검증

- 기업들이 갈수록 늘어나는 이력 허위기재에 대비하고자 헤드헌터에게 이력검증에 대한 요청도 함께 맡기고 있다.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5-06-11 15:35
서울--(뉴스와이어)--헤드헌팅 회사인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가 기업체 채용담당자 28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에 의하면 이력서 허위기재로 인하여 채용을 취소하는 경우가 전체 채용의 5% 비중을 차지한다고 밝혔다.

유명 외국계 소비재 전문 기업의 채용 담당자는 “이력서 허위기재는 설령 입사 이후라도 채용 취소의 합당한 사유가 된다”고 말했다.

이어 “신입직의 경우에는 오탈자 기재 정도의 입력시 실수정도의 과오가 있을 수 있지만 경력자들의 경우 작정하고 이력 허위기재를 하면 기업의 채용담당자들은 이를 찾아내거나 검증하기 어려운 것이 현실이다. 그래서 요즘은 기업들이 채용진행을 함에 있어서 전문 헤드헌터에게 채용과 이력검증에 대한 요청도 함께 맡기고 있다”고 밝혔다.

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트의 김상화 헤드헌터는 “헤드헌팅을 통한 채용진행시 이력서 허위기재에 대한 부분을 전문적인 방법으로 까다롭게 검증한다. 그 과정에서 재직기간이나 퇴사사유 그리고 수행업무와 성과 부분에 있어서 헤드헌팅회사만의 독자적인 인적 네트워크와 심층면접 및 평판조회를 통하여 철저하게 검증하고 있다”고 밝혔다.

㈜커리어앤스카우트(www.cnscout.co.kr)는 글로벌 헤드헌팅 기업으로서 기업 및 기관의 인재상에 가장 적합한 인재를 추천하고 취업 및 이직을 희망하시는 이들에게는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하고 있다.

http://cnscout.net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홍보 대외협력 총괄
최혁 부장
02-783-041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