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작가 김재한, MBC every1 ‘툰드라쇼’ 출연

- 新장르 웹툰 드라마 기획·출연으로 15만 팔로워들의 기대감 UP.

뉴스 제공
와이랩
2015-06-15 08:00
서울--(뉴스와이어)--‘알게뭐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훈남 웹툰 작가 김재한이 MBC every1 ‘웹툰 히어로-툰드라쇼’ 참여를 확정하였다.

‘웹툰 히어로-툰드라 쇼’는 와이랩과 MBC every1이 공동 제작하는 프로그램으로 국내 최초로 작가가 방송 프로그램 기획에 참여, 출연까지 하는 새로운 포맷의 웹툰 드라마이다. 출연진은 ’복학왕’의 기안84 작가를 비롯해 ‘조선왕조실톡’의 무적핑크, ‘알게 뭐야’의 김재한 작가가 출연한다.

김재한 작가는 2010년 ‘택시 드라이버’로 제14회 SICAF 국제디지털 만화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수상, 2013년 4월부터 네이버에서 ‘알게 뭐야’를 인기리에 연재 중이다. 슈퍼스타 성장기를 다룬 웹툰 ‘알게 뭐야’는 평균 조회 수 100만을 훌쩍 넘기며 네티즌들 사이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네이버 웹툰이 젊은 층을 중심으로 높은 인기를 얻는 가운데 훈훈한 외모와 감각적인 패션 센스로 작가 김재한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네이버 웹툰 작가인 박태준, 이말년, 전선욱 작가와 함께 ‘네이버 4대 미남 작가’로 불리며, 15만 명이 넘는 페이스북 팔로워를 거느리고 있다. 이는 국내 만화가 중 최다 팔로워 수 기록이다. 포털 사이트에 연관 검색어로 ‘김재한 모델’, ‘김재한 안경’, ‘김재한 패션’ 과 심지어 딸의 이름까지 검색될 정도로 팬층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자신의 페이스북에 딸과 함께한 사진을 게재하며 딸바보 면모를 과시하기도 했다. 네티즌들은 김재한 작가의 일상을 접한 후 “웬만한 연예인보다 훈훈하다” “나도 이런 아빠 갖고 싶다” “완전 대박” 등 폭발적인 반응을 나타냈다.

김재한 작가는 “딸 소율이와 함께 동반 출연할 예정이다”라고 밝히며, “생각했던 이야기를 혼자서 그림으로만 그리다가, 많은 분들과 함께 영상으로 제작할 수 있게 되어 즐겁다”며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와 자신감을 표했다.

한편, 와이랩 관계자는 “프로그램을 통해 웹툰 작가들이 그동안 온라인과 단행본으로는 미처 다 보여주지 못 했던 새로운 이야기를 옴니버스 드라마 형식으로 전하며 색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전망”이라고 밝혔다.

프로그램 제작사 와이랩은 아시아의 마블을 지향하며 ‘웹툰 히어로-툰드라쇼‘ 외에도 영화 ‘패션왕’, 웹드라마 ‘프린스의 왕자’를 자체 제작했으며 현재 ‘고삼이 집나갔다’, ‘심연의 하늘’, ‘찌질의 역사’의 영화화를 진행하고 있다.

‘웹툰 히어로-툰드라쇼’는 오늘 7월 중순 방영될 예정이다.

와이랩 소개
주식회사 와이랩은 2010년도에 설립된 국내 유일의 전문 만화 제작사로서 작년에 영화화된 ‘패션왕’을 비롯해 ‘신암행어사’,‘고삼이 집나갔다’,‘심연의하늘’,‘찌질의역사’,‘조선왕조실톡’등 다수의 인기 웹툰을 제작과 동시에 영상화까지 전개하며 아시아의 ‘마블코믹스’을 지향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ylabcomics.com

연락처

와이랩
윤인석 PD
02-334-42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