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Q400 항공기 31대에 대한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 계약 발표

- 스파이스젯과 LOT 폴란드 항공사, 팔콘 항공 서비스, 보유중인 Q400 항공기의 각각 15대, 10대, 6대에 대한 스마트 부품 계약 체결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06-18 13:26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파리국제에어쇼 봄바디어 상용항공기(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는 오늘(현지시간) 인도의 스파이스젯(SpiceJet), LOT 폴란드 항공(LOT Polish Airlines), 아부다비 소재 팔콘 항공 서비스(Falcon Aviation Sevices) 등이 봄바디어의 스마트 부품(Smart Parts) 프로그램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애프터마켓 지원서비스인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을 통해 증가세의 Q400 항공기 모델은 한층 가치가 제고된 운항 가용성과 비용 예측성을 강화하게 된다. 해당 계약은 각사 5년 기간의 조건으로 체결되었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고객서비스를 총괄하는 토드 영(Todd Young) 부사장은 “봄바디어의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이 제공하는 비용 예측성과 운항정시성의 혜택을 이들 운항사들이 지원받게 되어 기쁘다”며, “이번 협정은 고객사들의 복잡한 비즈니스 모델도 쉽게 적용할 수 있는 우리 프로그램의 탄력성을 잘 잘 보여준다. 고객사들의 운영상 필요한 사항에 맞춰 설계된 본 프로그램은 가치제고에 나선 자사의 애프터마켓 서비스 제공 노력을 반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봄바디어가 제공하는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고객사는 수명주기비용 최소화와 월등한 운항정시성을 확보해 항공기 운항에 초점을 두는 비즈니스 플랜 최적화 수행이 가능하다.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 소개

봄바디어의 비즈니스 항공기용으로 개발된 업계 선도적인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은 25년이 넘는 시간 동안 고객사에게 비용 감축과 예산을 예측할 수 있는 이점을 제공해왔으며, 현재 약 1200대의 항공기를 지원하고 있다. 2008년 봄바디어가 Q400 항공기에 대한 스마트 부품 프로그램을 실시한 이후, 전 세계적으로 100대 이상의 항공기를 지원하는 등 참여 항공사 수가 계속해서 늘고 있다.

Q 시리즈 항공기 소개

21세기의 현대적 터보프롭으로 설계된 Q400 항공기는 Q시리즈 항공기 중 가장 최근에 개발된 기종으로, 비교할 수 없는 성능과 운항 유연성, 승객 편의성을 제공한다. Q400 항공기는 급격한 비행이 가능할 정도로 민첩하지만, 비포장 활주로에 착륙할 수 있을 만큼의 견고함도 갖추고 있다. 또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볼리비아의 라 파스(La Paz) 공항과 같은 고고도 공항에서도 성능을 보장한다.

터보프롭의 특성과 제트기와 같은 기능, 업계 선도적인 승객 경험 및 환경적 효율성을 제공하는 Q400 항공기는 다목적으로 사용될 수 있으며, 다양한 상업 모델로 개조 가능하다. 비슷한 성능의 제트 기종에 비해 30%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고 탄소 배출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동시에 비용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재래식 터보프롭 기종보다 시속이 160km 빠른 고속 운항을 통해 운항시간이 제트 기종과 비슷하며, 넓은 싱글아일 제트 기종과도 같은 좌석 비용이 발생한다. Q400의 거대한 프로펠러는 낮은 RPM으로 작동해 소음이 적지만 더 큰 동력을 발생시켜 도심 공항에서도 친화적이다.

Q400 시리즈 항공기는 전 세계 40여 국가에 60개 이상의 고객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600만 시간 이상을 운항했다. 운항정시도가 99.5%인 이 항공기는 전 세계적으로 3억 7000만 명 이상의 승객을 수송했다.

봄바디어는 Q400 항공기 시리즈에 대해 현재까지 총 546대의 발주를 확정 받았다.

에디터 주

본 보도자료와 관련한 Q400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Q400 항공기에 대한 추가 정보와 봄바디어 상용항공기의 미디어키트는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를 원하시면, 트위터 @BBD_Aircraft를 팔로윙하면 된다.

봄바디어의 보도자료를 수신하길 원하면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봄바디어, Q400, Q 시리즈 및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 혹은 산하 계열사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www.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 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