잔치조합, ‘건전 잔치 문화’ 대중화 위한 조합원 모집

- 일생주기별 잔치활동 통해 좋은 의례 학습하고 실천하는 품앗이에 동참

- 출판·잡지에서 잔치체험 및 유통까지 다양한 사업연대 통해 부가가치 제고

뉴스 제공
전통과사람들
2015-07-06 15:14
서울--(뉴스와이어)--잔치조합이 설립 1주기를 맞이하여 더 건실하고 생동감 있는 협동조합으로 거듭나기 위해 역량 있는 조합원을 모집한다.

잔치조합은 2014년 하반기 협동조합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사업자협동조합으로 자주적, 자립적, 자치적인 협업을 통해 건전 잔치문화 활성과 관련 산업 발전을 도모하는 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잔치조합은 상반기에 통신판매업, 출판사 신고 및 잡지사업, 민간자격기관, 조달청 경쟁입찰참가자격 등록함으로서 잔치전문 법인체로 거듭나게 되었다.

또한 인성교육범국민실천연합(전통과사람들, 최진영), 장례지도사(김용필), 이미용 분야 직업능력개발훈련교사(장나은), 패션디자인(박선덕), 미용경락전문(박경미), 유통 및 번역(한소영) 등 개별 역량을 조합하여 청소년 인성함양, 일자리 창출, 지역사회 및 전통산업 역량 강화에 필요한 서비스를 준비해 왔다. 신규 조합원들은 잔치두레 잡지발행, 인성교육 메뉴얼 제작, 잔치테마 기획행사 및 전문가 육성 활동에 참여하여 공동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

2015 협동조합 주간을 기점으로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소상공인, 보존회, 학교, 강사·교사, 문화단체, 외국인단체)들과 함께 청소년 활동, 사회적경제, 소상공인시장 및 창조관광진흥 활동을 전개한다. 잔치연관 콘텐츠를 활용하여 기관 또는 지자체 대상 문화행사를 기획, 설계하여 공동으로 실천함으로써 사업 가치도 공유한다.

잔치조합 최진영 이사장은 “건전 잔치란 낭비를 줄이고, 의미를 살리는 원칙을 담고 있는 잔치’라고 정의하였고, 이는 공동체가 가지는 의례적 원칙에 따라 나눔의 경제활동을 전개하는 것으로 구현되기 때문에 가족을 비롯한 학교, 회사, 지역사회와 같은 공동체에 동화되어야 자주성, 지속성을 확보되기 때문에 적합한 활동 모델을 제시해야 한다”며 “더불어 전통산업 내 협동이 필요한 영역을 정하여 전문적인 협동조합 코디네이터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건전하고 역량 있는 조합원들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오는 14일에 진행되는 설명회에 앞서 2015년 2차 총회를 개최함으로서 정관 일부 변경 및 스토리 기프트 쇼핑몰, 한국어 교육 및 인성지도 프로그램에 대한 안건을 중심으로 공유하고, 이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협업화 지원사업 참여와 평생교육시설 설립에 필요한 준비를 선언할 예정이다.

조합원 모집 개요
모집 기간 : 2015년 07월 01일~07월 30일 (30일간)
계좌 금액 : 500,000원/좌. (참여가능계좌수 : 1~3계좌)
설명회 : 07월 14일(화) 16:00 청년창업 플러스센터 1층 스타트홀
참가신청 : http://me2.do/x70hJnxA (상담 후 참여 가능)
문의 : 잔치활성화협동조합, 070-4616-7070, janchi82@naver.com

전통과사람들 소개
전통과사람들(대표 최진영)은 2014년 전통 전문가들과 함께 건전 잔치문화 구현을 위한 ‘잔치활성화협동조합’을 조직하여 잔치테마 인성교육프로그램, 기술훈련, 관련 소비재 및 기념품등을 유통하는 단체로서 현재 서울을 중심으로 부산, 광주 지부를 두어 가족,기업, 지자체 및 지역사회에 올바른 공동체의식 함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2012년 창립해 ‘전문가로부터 배우는 우리전통’의 슬로건 하에서 일생 알아두어야 하는 문화적 소양을 채워주는 전통문화 교육기획사로서, 생애주기별 발생하는 의례를 재현하고, 전통 콘텐츠를 이용하여 기술훈련, 취업/창업, 축제 및 공연 기획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잔치활성화협동조합: http://www.janchi82.com

웹사이트: http://www.eduheritage.com

연락처

전통과사람들/잔치활성화협동조합
마케팅사업부
최진영
070-4616-7070
이메일 보내기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