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콕콕 안전법률’ 첫 방영

- 안전과 법률이 어렵다는 편견 바꿀 새로운 장 열려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5-07-08 10:14
서울--(뉴스와이어)--대한만국 안전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이 우리 국민의 안전의식을 고취시키기 위해 10일부터 ‘콕콕안전법률’을 제작·방영한다고 밝혔다.

‘콕콕안전법률‘은 살면서 누구나 일상생활 속에서 직·간접적으로 겪어봤을 법한 법률 사례들을 선정하고, 준비된 영상과 실제 경험담을 함께 소개하며 이어나가는 법률정보 프로그램이다.

‘콕콕안전법률’ 첫 회에서는 ‘애완견 사고’와 ‘로드킬’ 등이 소개된다. 최근 애완동물 물림사고 및 도로 위에서 동물들이 차에 치이는 사고가 빈번하게 발생함에 따라 현장에서 취해야 할 대처법과 법적 의무에 대해서 다루며, 사고 발생 시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처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시한다.

제작을 맡은 이주원PD는 “우리 모두의 공통 과제인 안전이라는 소재를 가지고 좀 더 다각도로 법에 접근하여, 어렵게만 느낄 수 있는 법을 시청자들에게 재미있고 알기 쉽게 소개하고자 프로그램을 제작하게 되었다”며 “실제로 경험했던 이야기를 바탕으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좀 더 공감을 하며 시청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과거 판례들과 해외 사례 또한 소개되어 시청자들이 견문을 넓힐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법률 지식들을 콕콕 집어주어 더욱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출연자 하광룡 변호사는 “대한민국 안전전문 변호사로서 시청자들에게 안전과 관련된 법률적 지식을 전달하는 기회를 갖게 되어 기쁘다”며 "멀게만 느껴졌던 안전과 법을 좀 더 친근하게 소개하며, 실제로 일상생활 속에서 도움이 되는 정보를 더 쉽게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콕콕안전법률’은 이달 10일부터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방송안내
출연 : 하광룡, 김유정
방송시간 : 2015년 7월 10일(금) 저녁 6시
방송채널
케이블채널 :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IPTV : KT ohlleTV(채널 278번)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safetvkorea 검색어 : 콕콕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사회안전방송 소개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사회안전방송 블로그: http://blog.naver.com/safetv
사회안전방송 카페: http://cafe.naver.com/safetv
사회안전방송 트위터: http://twitter.com/safe_tv
홈페이지: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지영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