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S경영아카데미, 9월 5일 제2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시행

- 국내 최초 CS관련 실무자격증 8월 17~30일 원서접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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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2015-07-13 08:28
서울--(뉴스와이어)--한국CS경영아카데미가 9월 5일 제2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을 시행한다.

클레임으로 인한 기업의 피해 또한 만만치 않지만 그로 인해 접점 직원들이 입는 유무형의 피해 또한 결코 적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면, 비대면에서 발생하는 클레임에 대해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국내 최초 CS관련 실무 자격증이 바로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산업통상자원부 2014-5714호)이다.

주로 다루는 내용은 고객응대실무, 고객불만처리, VOC운영실무, 매뉴얼개발실무 등 총 4개 영역이고 고객심리의 이해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 고객유형별 응대방법, 클레임 발생원인과 대응방안, 블랙컨슈머, 고객개인정보, 감정노동 및 접점직원보호, VOC, 실무 매뉴얼 작성법, 응대스크립트 작성법 등 현장에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내용과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시험을 치른다

KCA 박종태원장은 “CS클레임 관리사는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실무능력 및 전문적인 업무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경력개발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100% 실무 자격증”이라며 “무엇보다 실무중심이어서 수험자들이 공부를 하면서 실무지식이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CS클레임관리사 시험과 관련하여 KCA 홈페이지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실무 내용과 실전문제를 반영한 수험서를 구입할 수 있으며 접수는 KCA 홈페이지(www.kacademy.net)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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