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CS경영아카데미, 9월 5일 제2회 CS클레임관리사 자격시험 시행
- 국내 최초 CS관련 실무자격증 8월 17~30일 원서접수
클레임으로 인한 기업의 피해 또한 만만치 않지만 그로 인해 접점 직원들이 입는 유무형의 피해 또한 결코 적지 않은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대면, 비대면에서 발생하는 클레임에 대해 좀 더 체계적이고 효과적으로 대처하기 위한 국내 최초 CS관련 실무 자격증이 바로 CS클레임관리사 자격증(산업통상자원부 2014-5714호)이다.
주로 다루는 내용은 고객응대실무, 고객불만처리, VOC운영실무, 매뉴얼개발실무 등 총 4개 영역이고 고객심리의 이해 및 커뮤니케이션 방법, 고객유형별 응대방법, 클레임 발생원인과 대응방안, 블랙컨슈머, 고객개인정보, 감정노동 및 접점직원보호, VOC, 실무 매뉴얼 작성법, 응대스크립트 작성법 등 현장에서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할 내용과 실무 내용을 중심으로 시험을 치른다
KCA 박종태원장은 “CS클레임 관리사는 고객불만처리에 대한 실무능력 및 전문적인 업무능력을 향상시킴과 동시에 경력개발에도 도움을 주기 위한 100% 실무 자격증”이라며 “무엇보다 실무중심이어서 수험자들이 공부를 하면서 실무지식이나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라고 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CS클레임관리사 시험과 관련하여 KCA 홈페이지와 온오프라인 서점에서 실무 내용과 실전문제를 반영한 수험서를 구입할 수 있으며 접수는 KCA 홈페이지(www.kacademy.net)에서 온라인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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