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로케이드, 상하이자오퉁대학의 차세대 네트워크 백본 공급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5-07-20 16:00
상하이--(뉴스와이어)--중국 최고 명문대 중 하나인 상하이자오퉁대학(上海交通大学, SJTU)이 학술 및 행정시스템에서 발생하는 데이터 트래픽의 지속적인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 5곳의 분교에 10Gbps 브로케이드 네트워크 백본을 신규 도입한다.

브로케이드(나스닥거래명: BRCD)의 강력한 스위칭 라우터로 가동되는 백본은 개별 네트워크에서 작동하던 기존의 어플리케이션들을 단일 인프라로 이동시켜 SJTU는 비용 절감 및 관리 간소화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브로케이드 솔루션은 또한 SJTU가 디지털 캠퍼스 서비스 혁신 지원과 학술적 차원에서 소프트웨어 정의 네트워크(SDN)에 대한 관심을 추구할 수 있는 길을 열게 됐다.

1896년 창립된 SJTU는 중국 최고의 엔지니어 및 과학자를 배출하는 교육기관으로서 명성을 떨쳤고 1930년대 들어서는 ‘동방의 MIT’라는 호칭을 얻기도 했다. 1970년대 말 이후 급격한 성장을 거듭한 SJTU는 현재 경영, 법학, 의학, 생명과학, 사회과학에 이르는 다양한 교육분야를 망라하고 있다. 또한 4만 여명에 육박하는 학생 가운데 절반 이상은 대학원 과정에 있으며 15명의 중국과학원 회원과 20명의 중국공정원 회원을 포함, 1,900명 이상의 교수와 조교수가 소속되어 있다.

SJTU 네트워크정보센터의 루이시에 주임은 “우리가 운영하는 네트워크는 규모가 크고 복잡하며 캠퍼스 전역에 걸쳐 수만 대의 유무선 기기를 대상으로 신뢰성 있는 서비스를 공급해야 한다”면서 “우리가 지난 9년 간 백본에 사용해 온 브로케이드 MLX 라우터 시리즈는 강력한 성능을 자랑해 왔기 대문에 차세대 인프라 선정에 있어 브로케이드를 가장 먼저 주목하게 되었다. 최근 도입한 브로케이드 MLXe 라우터는 네트워크 관리 비용을 50%가량 절감시키는 동시에 코어 네트워크 성능을 10배 끌어올렸다. 브로케이드는 개방형 표준에 근거해SDN 세계로 향하는 탄탄한 길을 제시했다”고 설명했다.

브로케이드 소속 엔지니어들은 브로케이드® MLXe 코어 라우터를 기반으로 SJTU의 요구에 부응하는 솔루션을 공동으로 고안했다. 라우터는 최첨단 6세대 네트워크 프로세서 기반의 아키텍처와 테라비트급 스위치 패브릭으로 구성되었는데, 이 테라비트급 스위치 패브릭은 10Gbps 수준으로 백본 가동이 가능하며 40Gbps와 100Gbps의 유선속도 인터페이스를 필요할 때마다 구현할 수 있다. 라우터는 또한 고성능 레이어 2와 레이어 3, IPv4, IPv6, 다중 프로토콜 레이블 스위칭(MPLS), 유선 속도 암호화, SDN 기능 등 풍부한 기능들을 제공한다. MPLS는 가상 네트워크로 백본을 분할하는데 사용되고 있는데, 이 가상 네트워크는 기존에 개별 네트워크로 가동되었던 이카통(一卡通) 스마트 카드 접속 시스템과 교내 CCTV 등 각기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포괄한다.

브로케이드의 에릭 위(Eric Yu) 중국지사장은 “상하이자오퉁대학은 중국의 대표적 고등교육기관으로 IT관련 분야에서 대단한 강점을 보이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대학 측이 브로케이드 MLXe 라우터 도입을 통해 차세대 백본을 지원함으로써 당사의 기술력에 재차 신임을 보낸 것에 대해 뿌듯하게 생각한다”면서 “대학 측은 학술적, 행정적 측면에서SDN에 큰 관심을 갖고 있으며 당사는 향후 수년 내에 SDN을 구현하는 혁신이 마련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Brocade MLX® 시리즈는 오픈플로우 1.3 프로토콜을 지원한다. 리눅스 재단의 오픈데이라이트(OpenDaylight) 프로젝트에 기반한 브로케이드 SDN컨트롤러 등 오픈플로우 SDN 컨트롤러와 오픈플로우 사용 가능 라우터는 이 프로토콜을 통해 서로 통신을 진행할 수 있다.브로케이드 기기는 SJTU가 기존의 라우팅과 오픈플로우를 동일한 포트에 도입할 수 있는 ‘오픈플로우 하이브리드 포트 모드’를 지원한다. 이러한 특수 기능은 오픈플로우와 기존 네트워크와의 통합을 지원해 특정 플로우에 대한 SDN의 프로그래매틱한 통제가 가능해지는 한편 잔여 트래픽은 기존 방식처럼 라우팅하며 SDN를 구현하는 실용적인 길을 제시한다.

브로케이드 소개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ww.brocade.com) 2014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Vyatta 는 등록된 상표이며, The Effortless Network, The On-Demand Data Center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
APAC Corporate Communications
Wendy Lang
+65-6317-24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Cathryn van der Walt
+612-8905-0995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브로케이드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