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DB, 알리바바그룹 알리윤 클라우드 플랫폼에 포스트그레스 DB 공급

중국에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 공급 위해 알리윤과 계약 체결

출처: EDB
2015-07-28 09:00

BEDFORD, MA--(뉴스와이어) 2015년 07월 28일 -- 기업용 포스트그레스 제품과 데이터베이스 호환 솔루션의 리딩 공급업체인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이하 EDB)는 중국에 차세대 클라우드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공급하기 위해서 알리바바그룹(NYSE: BABA)의 클라우드 컴퓨팅 자회사인 알리윤과의 계약을 체결했다고 지난 20일 공식 발표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EDB(www.enterprisedb.com 대표 Ed Boyajian)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트 서버 데이터베이스는 알리윤 클라우드 컴퓨팅 플랫폼에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제공한다. 알리윤은 완전한 기업용 애플리케이션을 공급하며 포스트그레스 플러스를 추가하기 위한 EDB와의 협력을 통해 알리윤의 고객들은 이제 더 다양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가트너 보고서인 ‘이머징 마켓 분석: 중국, 트렌드의 핵심과 기회’는 “중국의 클라우드 컴퓨팅은 작은 규모에서부터 급속하게 성장하고 있다. 가트너는 일반 클라우드 전체 시장 규모가 2013년 53억 달러에서 연간 복합성장률(CAGR) 31.5%로 2018년에는 207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예측한다. 우리의 예측과 맞게 중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와의 최근 토론에서 클라우드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는 것이 드러났다. 다양한 사업 니즈에 발 빠르게 부응하기 위해 고속 클라우드 컴퓨팅을 도입하려는 모든 규모의 중국 업체들로부터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차이나텔레콤과 알리윤과 같은 지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들은 초기의 사업 성공을 보고했다”고 밝혔다.

엔터프라이즈DB 에드 보야진(Ed Boyajian) CEO는 “알리윤은 EDB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트 서버를 도입함으로써 기업용의 성능과 보안성을 갖춘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를 EDB의 오픈 소스 모델에 의한 저렴한 가격으로 고객들에게 공급할 수 있게 되었다”면서 “중국에는 새롭고 거대한 시장 기회가 있으며 클라우드 컴퓨팅 도입이 급증하기 때문에 알리윤은 중국의 영향력 있는 파트너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알리윤 윤페이허 제품 담당 이사는 “우리는 당사의 전체 클라우드 플랫폼을 위한 새로운 제품과 서비스를 출시하기 위해 시장에서 가장 존경 받는 업체와 협력하고 있다”며 “알리윤은 엔터프라이즈DB와 함께 클라우드 상의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에 대한 유저들의 수요 증가에 발 맞추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EDB는 전세계에서 가장 앞선 오픈 소스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인 포스트그레스큐엘을 위한 기업용의 성능과 보안성 및 호환성을 개선시킨 제품을 개발한다. 이 개선 제품들은 EDB의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트 서버 데이터베이스 제품 중 일부이다. EDB는 또한 최종 유저들이 자신의 오라클 제품과 툴을 계속해서 사용할 수 있도록 데이터의 이동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오라클과 데이터베이스를 호환할 수 있는 제품을 개발했다. EDB 포스트그레스 플러스 어드밴스트 서버와 결합된 서비스는 이제 이용 가능하며 양사는 고객들의 수요 증가에 발 맞추기 위해 협력을 계속할 것이다.

알리윤 클라우드는 즉시 사용 가능하며, 신뢰성이 높고, 탄력적으로 확장할 수 있는 온라인 데이터베이스 서비스이다. 알리윤은 보안성과 성능이 높은 모니터링 시스템과 백업, 복구 및 최적화된 툴을 개선시켜 왔다.

한편, 티나T. 탕, 빈센트 푸, 샌디 션, 지미 창, 다니엘 위엔과 루이스 아나비타르트가 작성한 가트너 보고서 ‘이머징 마켓 분석: 중국, 트렌드의 핵심과 기회’는 2014년 9월 18일 발간되었다.

엔터프라이즈DB 소개
엔터프라이즈DB는 포스트그레스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기업이 막대한 비용이 드는 기존 솔루션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데이터베이스 관련 지출을 80% 이상 줄일 수 있게 한다. 엔터프라이즈DB 소프트웨어는 포스트그레SQL을 위한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보안능력, 글로벌 서비스 구현을 위한 정교환 관리 툴 및 오라클과의 데이터베이스 호환을 통해, 핵심 및 비핵심 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한다. 전 세계 2,700 곳이 넘는 기업, 정부기관 등이 엔터프라이즈DB의 소프트웨어, 업무지원, 훈련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기존의 데이터 인프라와 통합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DB는 매사추세츠주 베드포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개인 투자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웹사이트: https://www.enterprisedb.com/

언론 연락처

Enterprise DB
김지훈 지사장
+82-2-6007-2500
이메일 보내기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입니다. 뉴스 보도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용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