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정보, iPSB와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공동사업추진 협약
12일 인성정보(대표 원종윤 www.insunginfo.co.kr)와 부산방송 iPSB㈜(대표 이만수www.psb.co.kr)는 부산, 경남 지역주민을 위한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서비스인 하이케어 건강관리 서비스((www.hicare.co.kr)에 대해 사업제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이케어 서비스란 가정마다 전담주치의를 연결하여 1가구 1주치의를 실현하고 과학적으로 분석된 개인의 건강위험요인에 따라 질병예방을 하는 맞춤형 건강관리 서비스로 개인의 건강상의 위험요인 분석을 통해 맞춤형 건강검진과 건강개선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또한, 가정에서 의료진단기기를 유,무선 네트워크로 연결하여 개인의 건강정보를 실시간으로 주치의에게 전달하고 지속적인 건강 체크와 누적관리가 가능하게 하는 IT 기술력이 집약된 홈헬스케어 서비스다.
이 서비스엔 올 연말까지 각 분야별 1000여명의 의료전문의와 전국 50여개의 건강검진센터가 참여하여 의료서비스 네트워크가 구성될 예정이다.
이번 제휴로 부산방송 iPSB는 부산, 경남지역에서 ‘1가구1주치의 갖기’, ‘당뇨없는 부산/경남 만들기’라는 지역캠페인을 대대적으로 펼치는 등의 마케팅과 홍보 활동을 담당하고 인성정보는 서비스시스템 구축, 기술지원 및 해당 서비스 제공을 담당함으로써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선다는 방침이다.
인성정보측은 현재 병원을 방문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모바일 의료서비스
개발에도 주력한다는 방침으로 현재 휴대폰과 PDA 등의 단말기를 이용하여 혈당수치를 주치의
에게 전송하고 바로 처방을 받는 모바일 당뇨관리 서비스를 시행 중에 있다.
이 서비스로 고객은 언제 어디서나 첨단의료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실질적인 유비쿼터스(u)헬스케어 서비스가 실현될 것이라는 점에서 업계의 각별한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인성정보 원종윤 대표이사는 이번 “부산방송과의 제휴를 통해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시장발전을 위한 모델을 창출했으며 시장을 선도해나가겠다”며 “부산, 경남 지역에서만 서비스 개시 1년 이내에 총 30,000명의 회원 확보를 목표로 신규서비스 창출 및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에 부산방송 iPSB 이만수 대표이사는 “점차 고령화되는 사회변화에 따라 부산, 경남 지역주민들의 건강증진 필요성을 실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성정보의 하이케어 서비스를 선택하게 되었다. 이번 하이케어 서비스와 지역캠페인을 통해 건강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켜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큰 기여를 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인성정보는 8월 1일부터 대웅과 대웅제약의 전임직원을 대상으로 하이케어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인성정보에 대해
인성정보는 네트워크 통합 및 산업정보화에 필수적인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IT전문회사로 첨단 IT기술과 의료서비스를 접목시킨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서비스를 개발, 운영하고 있으며 유비쿼터스 헬스케어 시장의 선도적인 역할을 하고 있다.
하이케어 서비스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hicare.co.kr을 방문하면 볼 수 있다.
부산방송 iPSB㈜에 대해
부산방송 IT사업 자회사 iPSB(주)는 ‘닥터PSB’라는 건강브랜드로 국내 최초의 ‘지역밀착건강서비스’를 지역민에게 제공하고 있다. 지상파 ‘방송’과 인터넷 ‘통신’의 결합이라는 시대적 추세에지역민과의 쌍방향(Interactive) 의사소통(건강상담)이 결합된 최적의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는 ‘PSB 주치의 네트워크’는 현재 200여 지역 병의원이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 경남민방사업자로 선정됨으로써 그 사업의 영향력이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사업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www.drpsb.co.kr을 방문하면 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insunginfo.co.kr
연락처
경영기획실 박은숙대리
Tel. 02-3400-7057
E-mail.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