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2015년 청소년비전지원사업 ‘내 삶의 발견’ 실시

-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데일리스테이지와 함께 5~7월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총 18명 진행

- 진로 및 비전설정, 자기검사, 사회성증진, 개별강점강화 코칭 총 7회기 진행

- 자기분석, 비전설정, 체험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가치관 올바르게 정립…친구들과 긍정적 대인관계 방법 제공

화성--(뉴스와이어)--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일용)이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교장 박창용) 및 데일리스테이지(대표 강승구)와 5월부터 7월까지 ‘2015년 청소년비전지원사업 내 삶의 발견’을 함께 진행하였다.

‘2015년 청소년비전지원사업 내 삶의 발견’은 지역 내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에서 연계한 3학년 추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특성화고등학교에 대한 이해, 학교생활적응, 취업마인드 고취를 할 수 있도록 자기분석, 비전설정, 체험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여 가치관을 올바르게 정립하고, 긍정적 대인관계 방법을 모색하도록 돕는 사업이다.

특히 이번‘2015년 청소년비전지원사업 내 삶의 발견’은 데일리스테이지(대표 강승구)와 연계하여 특성화고등학교에 알맞은 비전포트폴리오를 작성하는 코칭강의를 진행하였다.

참여 청소년들과 비전설정 및 사회성증진 집단활동은 물론, 한국 가이던스에서 제공하는 자기성격검사 및 비전포트폴리오를 작성하였으며,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대상자 뿐만이 아니라 발안바이오과학고등학교 3학년 전체인원을 대상으로 ‘KNOW답 선취업후진학 특성화고등학교’라는 주제로 총 120명에게 특강을 제공하였다.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김일용 관장은 “청소년비전지원사업 내 삶의 발견을 통해 본 기관과 지역 내 교육기관이 함께하여 청소년들의 꿈과 희망이 자라나고, 건강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소개
굿네이버스는 1991년 한국인에 의해 설립되어 국내 최초로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 ECOSOC)로부터 포괄적 협의지위(General Consultative Status)를 부여받은 국제구호개발 NGO이다. 굶주림 없는 세상, 더불어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국내에서는 25개 아동보호전문기관 및 18개 학대피해아동그룹홈 운영을 통한 아동권리보호사업, 54개 지부와 협력시설을 통한 빈곤가정아동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인도적 대북 지원 사업으로는 북한 25개 사업장에서 육아원 지원 사업, 축산 지원 사업, 의료· 보건을 통해 북한의 동포를 돕고 있으며, 해외 35개국에서 긴급구호 및 구호개발사업을 통해 전문사회복지사업을 펼치고 있다. 현재 친선대사로 탤런트 최수종, 홍보대사로는 탤런트 변정수, 이정진, 김현주, 최여진, 서영희, 고수, 고아라, 개그맨 김종석, 김병만 씨 등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hsnambu.or.kr

연락처

굿네이버스 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
사회복지사 조현정
031-366-0888 (내선 6623)
이메일 보내기

이 보도자료는 굿네이버스화성시남부종합사회복지관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