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23차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지원금 전달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15-07-30 18:11
서울--(뉴스와이어)--아름다운가게가 전국 매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사회 개인 및 단체를 돕는 아름다운 희망나누기 대상자 선발을 마치고 지원금 18억원 전달을 오늘 완료했다.

아름다운 희망나누기는 한 해 동안 전국 매장 운영 수익의 일정액을 모아 지역사회 도움이 필요한 소외이웃과 이들을 위해 일하는 사회복지단체를 지원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대표적 나눔 사업이다. 올해 아름다운 희망나누기는 지난 5월 13일부터 6월 5일까지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아름다운가게 관계자가 아닌 각 해당지역 사회복지 인사들이 참여해 최종 지원 대상자를 선정하며 공정성을 기했다.

이번에 지원을 받게 된 대상은 차상위계층 한부모가정, 노인가구 등 개인 716명과 장애인 및 아동청소년을 돕는 사회복지단체, 지역사회 풀뿌리단체 등 123개 단체다. 개인에게는 총 14억 2,500만원이, 단체에는 3억 6,500만원이 지원된다.

선정된 개인과 단체는 2016년 8월까지 지원금의 사용 결과를 아름다운가게에 제출해야 한다. 단, 개인은 추천한 사회복지단체를 통해 결과를 보고하면 된다.

이동환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아름다운 희망나누기는 각 지역 시민들로부터 물품을 기증받아 이를 판매해 얻은 아름다운가게 매장 운영 수익을 다시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과 단체와 나누는 것”이라면서 “아름다운가게 미션인 ‘나눔과 순환의 세상 만들기’에 부합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고 말했다. 또한 “그동안 매장에서 기증으로, 자원활동으로, 구매로 참여해주신 시민 여러분이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강조했다.

올해로 23차를 맞는 아름다운 희망나누기는 전국 118개 아름다운가게 매장을 중심으로 서울 및 수도권을 포함해 광주, 목포, 전주, 부산, 울산, 대구 등 총 30개 지역에서 진행됐다. 지원 대상은 최저생계비 기준 200% 미만의 개인과 지역사회 공익활동을 하는 사회복지 관련 단체다. 개인은 △의료비 △주거환경개선비 △생계비 △자녀 교육비 등의 분야에 대해 최소 30만원에서 최대 500만원을 지원하며, 사회복지 단체는 △프로그램 사업비 △기능보강 사업비 △냉난방비 등에 최소 50만원에서 최대 1,000만원 지원한다. 군산, 울산, 부산 등 일부 지역에서는 해당 지역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지역 주민들의 필요와 의견을 반영해 테마 맞춤형으로 수익나눔 사업을 진행한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전승희
02-2115-73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