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연구소, 크레프트 비어 수제맥주학교 9월 1일 2기 개강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15-08-06 11:39
대구--(뉴스와이어)--대구(주)핀연구소가 크레프트 비어(수제양조맥주) 수제맥주학교(4주) 교육을 9월 1일 2기 개강한다고 밝혔다.

평소에 수제맥주에 관심이 있었던 사람이나 수제 맥주전문점창업 업종전환으로 커피전문점에 추가메뉴로 수제맥주를 준비하는 사람, 농어촌 농가 맛집 농산물 가공창업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이번 기회를 살려 맥주의 전문교육을 받으면 된다.

교육은 9월 1일부터 매주 화요일 4주간 진행되며, 1일 4시간씩 직접 수제맥주 만들기를 실시한다.

선착순 20명이며, 수강료는 재료비+실습비+민간자격증 시험포함 40만원이다.

커리큘럼은 ‘수제맥주전문점 창업 및 업장에서 활용 가능한 수제맥주를 만들어보자’는 주제로 실시되어 △한국인 누구나 좋아 하는 맥주 △나라별 맥주의 소개 △수제맥주 제조법 △수제맥주 품질 향상을 위한 연구 △맥주의 종류 곡물(Malts)의 종류 △ 홉(Hops)의종류 △효모(Yeast)의 종류 △맥주의 기본재료이해 △추출물을 이용하여 맥주만들기(Extract)(몰트 추출물이용) △부분곡물을 이용하여 맥주만들기(Partial Mash)전체곡물을 이용하여 맥주만들기(BIAB) (1) 브라운에일 -영국(2) 바이젠- 독일(3) 레드에일-벨기에 (4) 초콜릿 스타우트 -영국흑맥주(5) 페일에일-미국(6) 호가든-밸기에 (7) IPA -미국 (8) 크림에일-미국 만들기△맥주병입 실습 등 수담은 크레프트 비어(수제양조맥주)레시피를 선보일 예정이다.

(주)핀외식연구소 교육팀 권옥표 팀장은 이번 교육에서는 전문 수제맥주강사를 초빙했다.

수제맥주 제2전성기 법개정, 제조·판매가 쉬워져 전문수제맥주 창업 늘고 있다. 또한 신생 양조장창업을 준비하는 사람에게 추천한다. 4주간 다양한 세계 수제맥주 만들기를 통해 업장에서 바로 활용 가능한 교육을 실행하여 업장의 매출증진을 원한다면 이번 전문 교육이 도움이 될 것이다.

이외에도 다양한 교육들이 즐비되어 업장에 필요한 노하우와 영업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교육신청은 선착순 모집이며 ㈜핀연구소 홈페이지(http://www.food09.co.kr)나 전화(053-746-3401)로 신청하면 된다.

핀외식연구소 소개
핀외식연구소는 대구에 본사를 둔 외식업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식당 창업과 업종 변경,식당의 영업활성화,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및 가맹점 창업, 맞춤요리비법 전수 등을 통해 식당 운영을 컨설팅하고 전문경영인을 길러내는 회사다. 창업요리전문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공서 연구용역,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주)핀외식연구소
교육사업부
한윤지 주임
053-744-4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