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드 그룹, 브로케이드의 혁신적인 네트워크 패브릭 설계로 올웨즈온 IT 인프라 실현

- 브로케이드의 VCS 패브릭으로 원격 데이터센터 연결해 제로 다운타임(Zero Downtime)구현 및 최적의 어플리케이션으로 고객 서비스 개선

- 각 데이터센터 내부의 브로케이드 젠 5 파이버 채널 패브릭, 다양한 EMC 스토리지 지원을 위한 탄력적이며 고성능 토대 제공

뉴스 제공
브로케이드
2015-08-12 08:16
시드니--(뉴스와이어)--호주 최대의 인력 솔루션 제공업체인 스킬드 그룹(Skilled Group, ASX 거래명: SKE)이 브로케이드 이더넷(Brocade® Ethernet)과 파이버 채널스토리지 에리어 네트워크(Fibre Channel Storage Area Network, SAN) 패브릭을 이용한 혁신적인 네트워크 설계를 구현해 올웨즈온(always-on) IT 인프라를 구축했다. 브로케이드의 패브릭은 제로 다운타임(zero-downtime)을 실현해 스킬드 그룹이 미션수행에 필요한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며, 이를 통해 고객 서비스 개선이 가능하다.

스킬드 그룹은 브로케이드 VDX(Brocade VDX®)와 VCS 패브릭(VCS® Fabric) 기술에 기반한 이더넷 패브릭을 사용해 주 데이터센터와 30km 떨어진 보조 사이트를 연결했다. 브로케이드의 VDX 스위치는 가상화된 인프라를 구현해 같은 장소에 소재한 브로케이드의 젠 5 파이버 채널 SAN(Gen 5 Fibre Channel SANs)에 시스템 대체 작동 및 IP 복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러한 접근을 통해 서버와 EMC의 첨단 및 미드레인지 스토리지 시스템 사이에 고도로 탄력적인 토대를 구축한다.

스킬드 그룹은 국내외 지역에서 토털 인력 관리 서비스, 탄력적 노동 솔루션, 셧다운 및 설치, 재배치 등 프로젝트 기반의 인력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현재 호주, 뉴질랜드, 영국, 몰타와 UAE에 걸쳐 80개 지역 사무소를 운영 중이다. 스킬드 그룹은 광범위한 분야에 걸쳐 약 5만 명의 정규직 및 비정규 인력을 고용하고 있다.

파벨 로직(Pavel Rogik) 스킬드 그룹 선입 기술 애널리스트는 “우리 사업의 성패는 자동화, 표준화 및 핵심 프로세스의 집중화에 달려 있으며, 이를 위해선 모든 어플리케이션이 언제나 작동이 가능한 제로다운타임을 갖춘 민첩한 IT 환경이 필요하다”며, “우리는 브로케이드의 이더넷과 SAN 패브릭을 이용해 데이터센터를 연결해 하나의 독립체와 같이 작동시킬 수 있게 됐다”고 소감을 밝혔다.

스킬드 그룹이 구현한 브로케이드 VDX 6740 스위치는 브로케이드 VCS 패브릭 기술과 특유의 로지컬 섀시(Logical Chassis)를 활용해, 스킬드 그룹은 단일 로지컬 스위치와 같이 단 하나의 IP 주소를 통해 양 데이터센터에 걸친 복수의 디바이스를 관리할 수 있다.

스킬드 그룹의 IT 기술진은 양 사이트에 걸쳐 더욱 큰 탄력성과 어플리케이션 가용성을 구현하기 위한 VCS 패브릭 연결을 위해 브로케이드 VDX 6740의 메트로 VCS(Metro VCS) 기능을 이용했다. 이 기능은 재난 방지/복구 및 부하 분산을 위해 장거리(최대 30km)에 걸쳐 클러스터를 형성해 각기 다른 위치를 서로 연결시킨다.

스킬드 그룹이 두 곳의 데이터센터에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를 설치하는 채 4시간이 걸리지 않았는데, 만일 다른 경쟁 솔루션을 사용했다면 2주가 걸렸을 것이다.

각각의 데이터센터 내부에 소재한 브로케이드 VDX 스위치는 브로케이드 젠 5 파이버 채널 기술을 이용하는 스킬드 그룹의 SAN 사이의 active-active 연결을 가능케 한다. 복수의 브로케이드 6510 스위치를 통해 오라클 SPARC 서버와 EMC VMAX®, EMC VNX®, EMC VPLEX®, EMC Isilon® 및 EMC XtremIO™ 시스템 등 다양한 EMC 스토리지 제품 사이의 연결성을 제공한다.

FCoE(Fibre Channel over Ethernet)는 각각의 데이터센터에 연결되며, EMC VPLEX 시스템의 복원경로로 사용된다.

추가로, EMC의 파워패스(PowerPath®) 관리 소프트웨어를 통해 스토리지 패브릭의 성능과 상태를 모니터하며, 어플리케이션 가용성 유지를 위해 각각의 데이터센터 내부 혹은 데이터센터 사이의 파이버 채널 SAN 사이에 데이터 이동이 필요한 순간을 결정할 수 있다.

게리 덴먼(Gerry Denman) 브로케이드 호주/뉴질랜드지사장은 “스킬드 그룹은 어플리케이션의 성능 및 가용성 최적화를 위해 브로케이드 패브릭과 EMC 스토리지를 사용해 시너지효과를 창출한 교과서 같은 예”라며, “이러한 혁신적인 기술 구현은 고도로 가상화된 환경을 위해 자동화와 간소화를 지원하는 패브릭의 능력과 가치를 잘 보여준다”고 덧붙였다.

브로케이드 소개
브로케이드 네트워킹 솔루션은 전세계 유수의 기관들이 애플리케이션과 정보를 어디에서나 이용할 수 있는 세상으로 순조롭게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www.brocade.com) 2014 Brocade Communications Systems, Inc. All Rights Reserved.

ADX, Brocade, Brocade Assurance, the B-wing symbol, DCX, Fabric OS, HyperEdge, ICX, MLX, MyBrocade, OpenScript, VCS, VDX,Vyatta 는 등록된 상표이며, The Effortless Network, The On-Demand Data Center는 미국과 기타 국가에 등록된 브로케이드의 상표이다. 그 외의 다른 브랜드, 상품, 서비스 이름은 해당 소유주의 상표일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rocade.com

연락처

브로케이드 아시아태평양 홍보담당(Brocade APAC Corp Communications)
웬디 랭(Wendy Lang)
+65 6317 2464
이메일 보내기

홍보대행
아인슈타인즈 커뮤니케이션(Einsteinz Communications)
카트린 반 데어 발트(Cathryn van der Walt)
+61 2 8905 099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