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상회, ‘제 1회 외식전공대학생 견학 행사’ 개최

- ‘생산에서 식탁까지’ 외식산업 체험의 장 마련

뉴스 제공
씨엠씨에프씨
2015-08-20 17:00
일산--(뉴스와이어)--전년대비 평균 청년 실업률이 10%에 달하는 가운데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국내산 돼지 생고기 전문 외식 프랜차이즈 ㈜씨엠씨FC ‘종로상회’(www.jongrofc.com)’가 지난 13일 ‘제1회 외식전공대학생 견학 행사’를 개최했다.

본 행사는 생산부터 식탁까지 이어지는 외식업의 일련의 과정들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의 장으로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의 시스템을 설명하고, 외식 전공자가 진출할 수 있는 일자리 분야를 안내하여 외식 인재를 양성하는 것에 취지를 두고 있다..

행사에 참여한 학생들은 첫 방문지였던 (주) 하이포크 음성공장에서 국내 최초 냉장 돈육 브랜드로서 돼지 사육, 도축을 비롯해 발골, 성형, 포장 등 가공 과정 시연을 통해 위생적인 공정을 통한 신선육가공과정을 살필 수 있었다. 이어 (주)대상 기흥물류센터에서 물류의 입고, 재고, 출고, 수/배송 관리 체계를 이해하고 공산품에 대한 재고관리와 물류시설 현장 체험도 참여했다.

마지막으로 종로상회 평택점 매장에서는 주요 메뉴를 시식해보는 것은 물론, 육부실, 주방 등 매장 운영 전반에 걸친 시스템과 더불어 타 외식브랜드와 차별화된 ‘종로상회’만의 운영방식을 전해 외식 산업 현장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각 대학 외식 전공자 40여명이 참석한 이번 행사에서 을지대 식품산업외식학과 4학년 서지연 학생은 “행사를 통해 실제 식품 가공 현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산업의 생산, 유통, 소비 전 단계의 과정을 살필 수 있었다”며 “외식 전공자로서 진로를 확고히 하는데 도움이 되어 추후 외식 산업 현장에서 빠른 실무 적용이 가능할 수 있겠다”고 말했다.

‘제1회 외식전공대학생 견학 행사’를 진행한 종로상회는 이를 기점으로 추후에도 젊은 외식 전문가 육성을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전반에 걸친 유통시스템과 현장 운영방식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씨엠씨에프씨 소개
(주)씨엠씨 FC는 생고기 전문 외식전문점 ‘종로상회’라는 브랜드로 전국 80여개의 직영및 가맹점, 해외에 미국 뉴욕 맨해튼점, 중국 상해 푸동점, 뉴욕 플러싱점을 오픈했으며 현재 필리핀 클락점이 공사 진행중인 해외 진출을 비롯 직영 사업에 적극 나서고 있다. 종로상회는 15년 이상의 프랜차이즈 전문가들이 기존의 7단계 유통에서 3단계로 줄이는데 성공하고 창업 3년만인 2013년 중소기업청 소상공인 진흥원으로부터 우수프랜차이즈로 선정되었다. 최근 국내 최초 돈육 브랜드인 (주)하이포크와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고 (주)팜스코에서 사료에서부터 사육, 가공을 도맡아한 <선진 청정 프리미엄 돈육>을 고객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박근혜 대통령이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에 대해 강조하며 모범적인 프랜차이즈 업체로 예를 들기도 했다.

웹사이트: http://www.jongrofc.com

연락처

씨엠씨FC
기획팀 유숙현대리
031-931-5710~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