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인증 테스트 80% 이상 마쳐

- 테스트 결과, 기대 이상의 성능 선보여

- 현재 CS100 항공기의 소음 테스트 진행 중

- 오는 9월, 토론토에 소재한 봄바디어 생산시설에서 직원 대상으로 첫 시운항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08-21 12:58
몬트리올, 퀘벡--(뉴스와이어)--봄바디어 항공(Bombardier) 이 자사의 CS100 신규 항공기가 필요한 인증 테스트의 80% 이상을 마쳤으며, 2250 시간의 테스트 운항을 기록 중이라고 오늘(현지시간) 밝혔다.

이 C시리즈 항공기는 현재 소음 테스트를 진행 중이며, 목표 치를 충족해 가장 조용한 상용 항공기로 등극할 것으로 기대된다. 봄바디어는 또한 C시리즈 항공기 중 한 대가 오는 9월 봄바디어의 토론토 시설에서 시범 운항을 진행해 이곳에서 근무하는 봄바디어 직원들에게 첫 선을 보일 것이라고 확인했다.

프레드 크로머(Fred Cromer) 봄바디어 상용 항공기(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사장은 “올 여름 동안, C시리즈 항공기의 테스트 프로그램이 착착 진행되어 아주 생산적인 시간을 보냈으며, 하루에 6대가 동시에 운항되는 기록을 달성하며 20시간 넘는 시험운항 시간을 추가하기도 했다”며, “또한 객실 테스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CS100 항공기에 첫 승객이 탑승했으며, 이들의 반응은 칭찬 일색이었다. C시리즈 항공기는 계속해서 감동을 주는 한편 올해 말까지 순조로운 인증테스트를 거칠 것이며, 우리는 2016년 상반기 C시리즈 항공기를 처음으로 운용할 계획인 스위스항공(SWISS)과 계속 협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번 초여름,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의 최대운항거리가 목표치보다 350해리(648km) 증가한 최대 3,300해리(6, 112km)라고 확정 발표한 바 있다. 이 항공기는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보다 20% 이상 연료 소모가 적으며, 향후 개선된 엔진을 장착할 항공기보다 10% 이상 연료 효율이 높다.

최상의 친환경성과 소음방지 능력을 갖춘 C시리즈 항공기는 현재 진행중인 테스트를 거쳐 연방항공국(Federal Aviation Authority)의 4단계 이하 수준인 최대 20 EPNdB(감각소음효과데시벨)로 도시 중심 운항에 가장 이상적인 항공기로 거듭날 전망이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성능과 기술을 융합한 C시리즈 항공기는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는 항공기로 운항업체에 항공기당 750만 달러에서 1200만 달러의 비용을 줄여준다.

동급최강의 경제성 외에도, 봄바디어는 객실 설계를 강조해 최상의 탑승경험을 제공한다. C시리즈 항공기의 넓은 좌석과 기내 짐칸과 창문은 탑승객에게 견줄 데 없는 안락함을 제공하는 와이드바디의 느낌을 준다.

CS100과 CS300 항공기는 95% 이상의 부품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타입레이팅(type rating)도 동일하다. 첨단 항공역학과 결합한 획기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은 연료 소모와 소음, 공해를 줄이는 동시에 항공기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양립 가능성을 높였다. 100석에서 150석 사이의 시장을 겨냥한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봄바디어 항공은 운항사에 최상의 경제성을 제공하며, 싱글아일 항공기를 운항해 볼 새로운 기회를 열 계획이다.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C시리즈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60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을 성사시켰다.

에디터 주
본 보도자료와 관련해 C시리즈 항공기의 사진은 www.bombardier.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추가 정보는 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에서 확인 가능하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를 원하시면 트위터 @BBD_Aircraft를 팔로잉하면 된다.
봄바디어의 보도자료를 수신하길 원하면 RSS Feed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S100, CSeries 및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와 산하 계열사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마리아넬라 데 라 바레라
+1-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