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에게 필요한 역량조사 1순위, 커뮤니케이션 능력”

- 헤드헌터들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에 대한 조사 결과 발표

뉴스 제공
커리어앤스카우트
2015-08-21 15:25
서울--(뉴스와이어)--커리어앤스카우트가 헤드헌터들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에 대한 조사 결과를 21일 발표했다.

2015년 상반기에 헤드헌팅 회사인 서치펌 8군데를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헤드헌터에게 가장 필요한 능력으로 1순위가 커뮤니케이션 능력, 2위로는 인재 서칭 능력, 마지막으로 산업분야에 대한 지식으로 드러났다.

2000년대 초반에는 주로 마케팅, 홍보나 인사업무 경력자 위주의 일반 기업경력(현업 출신) 경력의 헤드헌터 경력자 전체 헤드헌터 경력의 50%이상을 차지했다. 반면 2015년 현재 기자, 아나운서나 승무원 출신 등과 같은 전문 직종 경력자들이 전체 헤드헌터 시장에서 10%이상을 차지하면서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난 헤드헌터가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다는 의견도 이번 조사와 인터뷰를 통하여 발표됐다.

이주연 헤드헌터의 경우 MBC 공채 아나운서 출신으로서 서치펌에 입사하여 경력을 쌓았으며 현재 헤드헌팅 전문기업 커리어앤스카우의 헤드헌터로 활동 중이다.

이주연 헤드헌터는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필수이자 상황판단 능력이 매우 중요시 되는 헤드헌팅 비지니스에 있어서 방송사에서 아나운서 실무를 수행했던 경험들이 고객사와 후보자 커뮤니케이션에 있어서 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아울러 “커뮤니케이션 능력도 중요하지만 결국은 산업분야와 해당직무에 대한 이해 그리고 채용담당자들과의 협업에서 한치 앞을 예측하고 이에 맞게 인재 추천을 할줄 아는 센스가 더욱 중요한 요소”라고 말했다.

헤드헌터 저널: http://cnscout.net/

웹사이트: http://www.cnscout.co.kr

연락처

커리어앤스카우트
최혁 부장
02-783-04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