숙명여대 앙트러프러너십전공, 2016학년도 재직자 특별전형 모집

-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자 대상으로 정원 외 특별전형 실시

- 정규 학부 수업 이원화하여 주중 야간과 토요일 전일제, 온라인 강좌 등 진행

- 재직자 학습 부담 경감 프로그램 등 맞춤형 교육과정 제공

2015-08-24 09:50
서울--(뉴스와이어)--숙명여자대학교(총장 황선혜) 글로벌서비스학부 앙트러프러너십전공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없이 특성화 고등학교(과거 전문계 및 실업계 고등학교) 졸업자를 중심으로 재직자 학생모집을 실시한다.

재직자 특별전형(선취업 후진학 제도)은 특성화고를 졸업한 후 산업체 근무경력 3년 이상인 재직자가 수능시험 대신 재직 경력과 학업 의지만으로 정원 외 특별전형으로 대학에 입학하는 제도이다. 이는 현장경험을 바탕으로 학업을 계속해 전문성을 더욱 강화하도록 지원하는 제도로, 요즘 심각한 사회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인력 수요와 공급 간의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근로자가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는 후진학 교육프로그램을 활성화하기 위해 교육부가 지원하는 제도이다.

재직자가 보다 쉽게 일과 학업을 병행할 수 있고 근무에 지장이 없도록 정규 학부 수업을 이원화하여 주중 야간과 토요일 전일제, 온라인 강좌 등으로 진행한다. 입학한 학생들이 대학생활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학습 부담 경감 프로그램 등 다양한 맞춤형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입학생 중 우수 학생들은 장학금 및 해외 선진 산업체 견학 및 글로벌 역량 강화를 위한 해외 연수 특전을 부여한다.

입학자격은 초·중등교육법 시행령에서 정한 특성화 고등학교 졸업자로서 졸업 후 3년 이상 산업체 재직자면 누구나 응시할 수 있다. 선발방법은 서류 전형과 면접으로만 이뤄지며, 결원이 발생하면 추가 모집을 진행한다. 교수진은 현재 숙명여대 글로벌서비스학부 전임교수들과 업계에서 실무경험이 풍부한 유능한 교수들로 구성됐다.

모집 기간은 2015년 9월 10일(목)부터 9월 14일(월)까지며,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처 홈페이지(https://admission.sookmyung.ac.kr)에서 접수하면 된다. 입학과 관련된 자세한 설명은 숙명여자대학교 입학정보센터(02-710-9920)나 글로벌서비스학부(02-2077-7577)로 문의하면 된다.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서비스학부 소개
숙명여자대학교 글로벌서비스학부(http://global.sookmyung.ac.kr)는 전문지식과 이타적인 열정을 갖춘 창의적 여성 인재 배양을 목표로 하고 있다. 글로벌서비스학부 앙트러프러너십전공은 넉넉한 자본보다 창의성에 기반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신사업을 기획하고 추진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따라서 재학기간 중 새로운 기회를 탐색하고, 시장을 선도할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할 수 있도록 교과과정이 운영되고 있다. 또한 시장을 국내에 한정하지 않고 보다 넓은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사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지도하고 있다. 이러한 사업기회 탐색을 위해 모든 학생들은 재학 중 스타트업을 포함한 다양한 기관에서의 인턴십 기회를 부여 받게 된다.

웹사이트: http://www.ecenter.or.kr

연락처

숙명 앙트러프러너십센터
임유리
02-2077-7577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