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안전방송 ‘콕콕안전법률’, 주차대란에 따른 각종 사회 문제와 안전사고 해결책 제시

- 골목길 불법 주차와 접촉 사고 등 아이들의 교통안전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

뉴스 제공
사회안전방송
2015-08-26 11:18
서울--(뉴스와이어)--대한만국 안전 전문채널 사회안전방송(대표: 이용원 http://www.safetv.co.kr)에서 방영중인 ‘콕콕안전법률’ 8회에서는 최근 빈번하게 일어나는 골목길 불법 주차, 접촉 사고 등의 문제와 아이들의 교통안전을 위한 승하차 보호기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진다.

승하차 사고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어린이통학버스에 설치토록 한 ‘승하차 보호기’는 법적으로 설치 의무화가 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국민들의 인식부족으로 문제점들이 나타나고 있다. 이에 ‘콕콕안전법률’에서는 ‘승하차 보호기’를 마주했을 때의 통행 방법과 함께 전반적인 어린이 교통안전에 대해 다룬다.

하광룡 변호사는 “이번 시간을 통해 어린이통학버스 관리자와 운전자는 물론이고 국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이루어져 우리 아이들을 위해 안전한 교통문화가 장착되기를 기대한다”며 “무엇보다 안전교육이 우선시 되어야 한다”고 밝혔다.

골목길 안전사고에서는 어느 날 갑자기 자신이 주인이라며 매일 지나다니던 골목길의 통행료를 요구한 사례가 법적·도덕적으로 정당한 것인지 함께 얘기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또한 골목길에서 많이 일어나는 사고 유형별 예방법과 대처법을 알아보고 주차 문제로 인한 사회적 문제점을 짚어본다.

‘콕콕안전법률’ 이주원PD는 “우리나라 교통사고의 50% 이상이 9m미만의 도로에서 발생하는 만큼 골목길 주행 시에는 서행을 해야 하며 보행자도 항상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고 말했다.

‘콕콕안전법률’은 매주 금요일 저녁 6시에 사회안전방송을 통해 시청 가능하다.

‘콕콕안전법률‘ 방송안내
출연 : 하광룡, 김유정
방송시간 : 2015년 8월 28일(금) 저녁 6시
방송채널
케이블채널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http://www.safetv.co.kr)
실시간방송 및 각 지역별 케이블방송국 Safe TV 채널참고
IPTV : KT ohlleTV(채널 278번)
스마트폰 : 티빙(사회안전방송 검색), 에브리온TV (채널 119번) 실시간방송
인터넷 재방송 및 VOD : 유튜브(http://www.youtube.com/user/safetvkorea)
(검색어 : 콕콕안전법률), 사회안전방송 홈페이지 VOD, www.safetv.co.kr [以上]

사회안전방송 소개
사회안전방송 세이프TV는 전국의 케이블방송국(SO)을 통해 자체 제작한 HD콘텐츠를 포함, 공익적이고 공공적인 HD보유 콘텐츠를 24시간 프로그램 편성, 방송하는 사회안전분야 전문채널방송국이다. 늘 국민과 함께하며 사회의 어둡고 외진 구석 구석까지, 시작은 미약하지만 세상을 밝히는 따뜻하고 밝은 빛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사회안전방송 블로그: http://blog.naver.com/safetv
사회안전방송 카페: http://cafe.naver.com/safetv
사회안전방송 트위터: http://twitter.com/safe_tv
사회안전방송: http://www.safenews.co.kr

웹사이트: http://www.safetv.co.kr

연락처

사회안전방송
홍보담당 김지영
070-8115-911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