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컨설팅코리아, ‘매출증대를 통한 저성장시대 생존전략’ 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리브컨설팅코리아
2015-08-31 10:50
서울--(뉴스와이어)--리브컨설팅코리아는 9월 11일 금요일 오후 3시부터 여의도 국제금융로10 Two IFC 15층 리브컨설팅코리아에서 ‘매출증대를 통한 저성장시대 생존전략’ 관련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번 세미나는 리브컨설팅코리아 이경욱 대표, 리브컨설팅 일본기업지원부 카츠키 부장이 강사로 나서며 일본기업 16곳이 참여한다.

5분기 연속 0%대의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는 현재 우리나라의 모습은 잃어버린 20년이라 불리는 일본의 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의 모습과 유사하다. 많은 경제학자는 경제적 저성장과 함께 1997년부터 나타난 생산인구의 감소, 소비력의 저하 등의 일본의 모습이 나타날 것이고 이는 장기적 저성장을 만들어 가게 될 것으로 예측한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장기적인 저성장 시대에서 비용절감을 통한 가격경쟁력 확보가 아닌, 효율적인 판매를 통한 매출증대에 초점을 맞춰 다양한 방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국과 일본의 100개 이상의 기업에 대해 기업성장을 컨설팅해온 리브컨설팅코리아의 이경욱 대표는 이번 세미나에 대해 “IT 기술의 진보로 구성원들의 본질적인 변화보다는 혁신적인 시스템구축과 시스템에 구성원을 맞춰 끼우는 행태가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는 생산현장과는 달리 지적 노동을 하는 지식근로자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방식입니다. 기업의 혁신적 변화와 생산성 향상은 구성원들이 얼마나 자발적이고 창의적인 실행을 하는가에서 결정되는 부분인데 이를 단순하게 시스템으로 제어하려고 하는 게 문제입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구성원들의 자발적이고 창조적 실행을 통한 실질적인 생산성을 높이는 방안을 제시하고 많은 의견교환을 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합니다”라고 전했다.

주식회사 리브컨설팅코리아코리아 소개
주식회사 리브컨설팅코리아코리아(LiB Consulting)는 종합경영컨설팅 전문 업체로, 2012년 설립됐다. 일본 도쿄에 본사가 있다.

http://libkorea.co.kr/?page_id=687&uid=2&mod=docum...

웹사이트: http://libkorea.co.kr

연락처

리브컨설팅코리아
홍보팀
변주성
02-543-3883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