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브컨설팅코리아, ‘직원을 의욕적으로 만드는 인사제도구축’ 공개세미나 개최

뉴스 제공
리브컨설팅코리아
2015-12-07 12:00
도쿄--(뉴스와이어)--리브컨설팅코리아가 11일(금) 오후 2시~5시 여의도 Two IFC 15층 리브컨설팅코리아 본사에서 직원을 의욕적으로 만드는 인사제도 구축에 대한 공개세미나를 개최한다.

일본의 잃어버린 10년과 유사한 저성장시대에 진입한 한국기업들이, 비용을 절감하며 성과를 확대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리소스, 즉 인재에 대한 효과적인 활용방법을 최대한으로 끌어올리는 것이다.

이전의 인사제도에 대한 세미나는 인재의 특성을 파악하여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여 활용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었다. 하지만, 적재적소의 인재배치에도 직원들의 사기저하와 내적 동기부여 부재로 인한 조직 전체의 업무 생산성 저하를 막을 방법이 없었다. 저성장 시대 속에서 동결된 급여를 받아가며 과중되는 목표를 견뎌내어야하는 직원들은 모티베이션이 떨어져 결국 회사가 예상했던 방향으로 움직여주지 않고 성장해 주지 않고 있으며, 이때문에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이에 한국보다 앞서 잃어버린 10년이라는 장기적인 저성장시대를 겪은 일본에서 보다 효율적인 인사제도구축의 많은 경험을 가지고 있는 리브컨설팅코리아는 이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해결책을 제시할 수 있는 인사제도 세미나를 개최하는 것이다.

한국에 진출한 다수의 일본계 기업들의 인사제도 구축 경험이 있는 리브컨설팅코리아의 곽태연 치프 컨설턴트는 이번 세미나에서, 급여를 올리지 않고도 직원들의 업무만족도를 향사시킬 수 있는 인재의 운용과 육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그는 “인사제도는 단순한 인력 운용과 평가에 대한 제도가 아니라 기업의 경영이념과 비전을 바탕으로 기업의 미래상을 결정하는 중요한 제도”라고 밝혔다.

아울러 “인사제도를 통한 사원만족도향상이 가능해 진다면 많은 코스트를 투자하지 않고도 기업이 성장할 수 있는 전환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리브컨설팅코리아 소개
주식회사 리브컨설팅코리아코리아(LiB Consulting)는 종합경영컨설팅 전문 업체로, 2012년 설립됐다. 일본 도쿄에 본사가 있다.

리브코리아홈페이지: http://libkorea.co.kr/?page_id=687&uid=11&mod=docu...

웹사이트: http://libkorea.co.kr

연락처

리브컨설팅코리아
홍보팀
홍인식
02-583-6878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