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 ‘항공객실승무원 체험’ 실시

뉴스 제공
한국관광대학교
2015-09-01 15:14
이천--(뉴스와이어)--이달 2일부터 24일까지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하는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가 최근 개최된 ‘2015 전문대학 EXPO’에서 항공사 객실승무원 체험부스를 운영해 참석한 중·고등학교 학생들로부터 호응을 받았던 것으로 전해져 화제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가 지난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2015 전문대학 EXPO’에 참가해 ‘항공사 객실승무원 체험부스’를 운영해 좋은 반응을 얻은 것. 이날 항공사 객실승무원을 꿈꾸는 중·고등학생들이 평소에 접하지 못했던 객실승무원의 이미지에 접근하여 본인의 꿈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동기부여를 가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을 진행하였으며, 많은 학생들이 체험과 진로상담을 원하여 항공서비스과 재학생 및 교수진은 쉴새 없는 체험과 상담이 이뤄졌다.

항공서비스과 14학번, 15학번 학생들은 항공사 기내서비스 실습, 안전장비설명,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자연스러운 메이크업 연출, 항공사 객실승무원의 상징인 올림머리 연출 등을 운영하여 항공사의 꿈을 가진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계기가 되었다.

항공서비스과 교수진은 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3학생들에게는 항공관련학과 입시에 대한 설명을 진행하였고, 중학생부터 고등학생에 이르기까지 승무원에 대한 동경만 가진 채 진로에 대한 계획을 세우지 못한 학생들에게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구체적인 해답을 제시하였다.

한편, 한국관광대학교는 이번 ‘2015 전문대학 EXPO’에서 항공서비스과를 포함한 총 6개 학과(호텔경영과, 관광경영과, 디지털관광과, 항공서비스과, 군사과, 호텔제과제빵과)가 참가하여 직업 체험 및 입시 상담을 원하는 학생들에게 많은 도움을 주었다.

한국관광대학교 항공서비스과는 오는 9월 2일부터 24일까지 수시1차 신입생을 모집한다. 항공서비스과의 모집정원은 총 80명이고, 수시1차 모집에서 47명을 선발한다. 수시1차 모집에서의 성적반영비율은 내신 및 면접비율 40:60으로 반영하고 최우수 1개학기를 자동반영 한다.

웹사이트: http://www.ktc.ac.kr

연락처

홍보문의
070-4400-36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