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랫빌리지, 스트롱벤처스·동문파트너즈 공동 투자유치

- 케이큐브벤처스에 이어 추가 투자유치 성공

- 브랫빌리지, O2O 홈케어 토털 솔루션 서비스 ‘닥터하우스’에 박차

뉴스 제공
브랫빌리지
2015-09-02 10:30
서울--(뉴스와이어)--O2O 홈케어 서비스기업 브랫빌리지(대표 방성민, www.drhouse.co.kr)가 스타트업 투자사 스트롱벤처스와 동문파트너즈(다음청년창업투자조합)로부터 공동 투자유치를 확정했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브랫빌리지는 케이큐브벤처스에 이어 성공적인 추가 투자유치를 확정 지으며, ‘닥터하우스’ 서비스에 박차를 가하게 됐다.

지난해 12월 설립된 브랫빌리지는 홈케어 토털 솔루션 서비스인 ‘닥터하우스(DoctorHouse)’를 서비스하고 있다. 닥터하우스는 지역기반 O2O(Online to Offline) 홈케어 서비스로 공간을 수리하거나 리폼하고 싶을 때 필요한 기술자들과 일대일로 연결해주는 서비스다.

올해 4월 베타서비스를 시작해 시장의 수요와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문제점을 파악한 닥터하우스는 10월 대규모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기존의 견적 후 시공 방식이 아닌 고객에게 다양한 시공옵션을 먼저 제공해 고객들이 쇼핑하듯 선택할 수 있는 방식으로 거듭날 예정이다. 이는 매번 다른 가격책정과 추가금액이 발생하는 현재의 시장환경을 개선 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브랫빌리지 방성민 대표는 “브랫빌리지는 일상생활 속에서 부딪히게 되는 문제들을 더 쉽고 빠르게 해결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닥터하우스를 선보이게 됐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단순한 중개를 넘어 집과 관련된 모든 문제를 가장 빠르고 편리하게 해결하는 토털 홈케어 서비스 플랫폼으로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투자는 투자액 비공개로 진행 되었다.

이번 투자를 이끈 동문파트너즈 이은재 대표는 “국내 O2O 홈케어 시장은 이제 본격적인 성장 단계를 앞두고 있다고 판단하고 있다“며 “브랫빌리지는 모바일을 기반으로 O2O 홈케어 서비스를 수행할 가장 최적의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고 말했다.

스트롱벤처스 배기홍 공동대표는 “과거 수십 년 동안 홈케어 시장에 변화가 없었고, 필요 이상으로 많은 중개인들이 만들어 놓은 비효율성으로 가득 차 있던 홈케어 시장을, 기술력으로 바꾸려고 시도하는 실력 있고 믿을 수 있는 팀의 가능성을 봤다”고 설명했다.

브랫빌리지는 빠르게 추가투자 유치에 성공한 만큼 O2O 홈케어 서비스 시장에 본격적인 변화를 가져오겠다고 밝혔다.

닥터하우스 소개
닥터하우스는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홈케어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현재 수리, 설치, 인테리어, 홈서비스 등 메뉴는 4가지로 나뉘어져 있다. ‘수리’ 메뉴는 도배 및 페인트, 바닥 또는 장판, 누수, 배관, 전기, 기타 등으로 나뉜다. ‘설치’ 메뉴는 에어컨, 세탁기, TV, 보일러 등 개인이 직접 설치하기 힘든 가구나 제품을 설치해 주는 서비스이며 ‘인테리어’는 아파트, 빌라, 주택 별로 집안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는 서비스다. 지금 베타서비스를 제공 중이며 2015년 10월 업데이트 예정이다.

브랫빌리지 소개
㈜브랫빌리지는 정형화된 틀에 갇히지 않고 자유롭고 유연한 발상을 즐기는 악동들이 모여 있는 회사다. 무모하게 보일 수 있는 다양한 시도들이 우리가 만드는 서비스를 본질적으로 향상시킬 수 있다고 믿고 있다. 2014년 12월 설립된 브랫빌리지는 아직 작은 스타트업에 불과하지만 기업비전만큼은 확고하다. 기업은 돈이 아닌 사람을 지향하며, 더 많은 사람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점이다. 악동마을이 만든 수많은 마을의 주거공간을 개선시키기 위해 노력하며 토털 홈케어 솔루션 ‘닥터하우스’를 서비스 하고 있다.
회사명: ㈜브랫빌리지
대표: 방성민 대표이사
주소: 서울시 서초구 반포대로28길 16 (서초동, 태림빌딩) 5층
전화: 1600-5761
웹사이트: http://www.drhouse.co.kr

스트롱벤처스 소개
스트롱벤처스는 젋고 열정있는 창업가들이 ‘단단한’ 벤처기업을 만들 수 있도록 종자 투자금 및 멘토링을 제공하는 창투사다. 스트롱벤처스는 글로벌 비즈니스의 가능성이 있는 벤처기업을 초기에 발굴, 투자 및 조언하는 회사다. 세상을 바꿀 수 있는 열정과 포부를 가진 한국 및 미국의 젊은 창업가들을 지원하고 있다.
회사명: 스트롱벤처스 (Strong Ventures)
대표: 배기홍, 남호경 공동대표
주소: Strong Ventures, LLC. 3530 Wilshire Boulevard Suite 210 Los Angeles, USA
웹사이트: http://kr.strongvc.com

동문파트너즈 소개
동문파트너즈는 유한회사(LLC형) 펀드 운용사로서 10년 이상의 VENTURE CAPITAL 경력을 가진 4명의 파트너로 구성되어 있다. IT전문가, 게임 산업 전문가, 영화/영상 전문가의 시너지를 극대화 하는 투자전략을 구사하여 차별화된 투자와 영화, 게임을 포함한 NEW MEDIA와 인터넷, 모바일, 플랫폼, 디바이스, SNS 등 ICT 전 분야의 산업 육성에 기여하고 있다.
2010년 1월 설립 후 현재 253억원 규모의 다음청년창업투자조삽과 340억원 규모의 동문미디어콘텐츠 & 문화기술투자조합을 운용 중이다.
회사명: 동문파트너즈
대표: 이재은
주소: 서울시 서초구 헌릉로7 816 (염곡동, 인베스트코리아프라자)
전화: 02-2265-0503
웹사이트: http://www.egpartners.co.kr

웹사이트: http://www.drhouse.co.kr/

연락처

브랫빌리지
마케팅팀 PR담당
박종국 Manager
02-6053-882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