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빼기 명상 도입, 기업 인적자원개발 전문가 초청 설명회 연다

- 11일 개최, 성공 조직 위한 최적화 프로그램 소개

- 글로벌 기업이 주목한 ‘명상법’ 안내

뉴스 제공
전인교육센터
2015-09-03 13:47
논산--(뉴스와이어)--전인교육센터(센터장 이경재)가 제 기업·공공기관·단체 대상의 HRD 전문가 초청 설명회를 연다.

매년 인사교육 담당자가 갖는 고민 중 하나가 질 높은 직원 교육 프로그램인 만큼, 실질적 효과를 가져 올 수 있는 맞춤형 프로그램을 안내한다.

전인교육센터는 오는 11일 오후 1시부터 오후 6시까지 논산시 상월면 메인센터 교육원에서 ‘명상을 통한 자기관리 프로그램’을 주제로 한 행사를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기업 및 조직 교육 담당자로, 사전 신청자(www.ihumancom.com)에 한해 무료 참가가 가능하다.

다만 당일 오전 대전역(오전 11시)과 정부대전청사(오전 11시 20분) 셔틀버스 및 중식 이용 시, 왕복셔틀비와 중식비는 3만 원으로 현장 결제가 가능하다.

각종 공공기관과 (벤처)기업, 연구소 등이 운집한 대전과 세종에서는 최대 40분가량의 차량 이동만으로 특별한 교육을 만날 수 있는 이점을 누릴 수 있다.

구글과 삼성, 애플, 매킨지, IBM 등 글로벌 기업들이 초일류 기업 성장 과정에 명상을 도입했다는 사실만으로도 그 효과는 잘 알려져 있다. ‘명상과 성공’이 상충되는 가치가 아닌 오히려 시너지 효과를 가져온다는 사실에 주목한 결과다.

실제로 그동안 한국국토정보공사와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 세종시교육청, KAIST, 유한킴벌리까지 본 프로그램을 활용해 큰 효과를 거뒀고, 최근 삼성전자도 직원 교육 도입을 확정했다.

참고 누르는 일시적 기분 전환이 아닌, 근본적 마음수련 마음빼기 방법이 기업에서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이다.

당일 일정은 ▲프로그램 취지 및 기대 효과(30분) ▲마음의 원리와 비움의 효과(1시간) ▲건강체조 배우기(30분) ▲마음빼기 명상 실행(1시간) ▲생활 속 마음빼기 적용(30분) ▲프로그램 설명 및 기업 적용 효과, 질의응답(1.5시간) 등 모두 5시간 동안 진행될 예정이다.

이경재 센터장은 “명상은 나와 주변을 깊이 있게 돌아보는 과정이고, 이는 새로운 활력과 잠재력을 가져다준다”며 “개인의 변화는 곧 조직 경영 성공으로 이어진다. 마음빼기 명상은 이 점에 있어 최적화된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문의 : 전인교육센터(041-731-1255~7) 또는 이메일(ihumancom@maum.org)

한편, 평생교육원 전인교육센터가 진행하고 있는 마음빼기 명상은 대표적인 명상 단체인 마음수련이 전 세계 40개국에서 진행하고 있는 과학적이고 대중적인 명상방법. 기업교육전문회사인 전인교육센터는 마음수련과의 협력 하에 마음수련 마음빼기 방법을 도입, 기업과 조직에 맞는 최적화 프로그램을 구성해 기업들로부터 큰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밖에도 명상의 대중화를 위해 일반인을 위한 주말 명상캠프로 자기 돌아보기 캠프, 부부힐링 캠프, CEO명상 캠프, 학부모 자기 돌아보기 캠프, 대학생 새마음캠프 등 5종 명상 캠프가 주말 1박2일 프로그램으로 상시 운영되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강사진은 모두 최소 3,500시간 이상 마음빼기 명상 훈련과 양성과정을 이수한 전문가로 구성되어 있고 매년 보수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전인교육센터 소개
전인교육센터는 인성교육전문기관으로 2012년 설립되었다. 마음빼기 명상을 통한 내면의 평화를 이루고 삶의 질을 높여 모두가 행복한 사회, 밝고 건강한 공존(coexist)의 사회를 실현해 가고 있다.

http://jadolbo.tistory.com/

웹사이트: http://ihumancom.com/

연락처

전인교육센터
041-731-125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