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TS, 아이비퀴티 디지털 인수
- DTS와 유사하면서도 뛰어난 IP라이선싱 모델을 보유한 기업과의 합병으로 지속적인 매출 흐름과 총이익 상승 전망
- DTS가 보유한 뛰어난 고음질 오디오솔루션과 아이비퀴티가 차량 및 라디오 브로드캐스트 부문에서 보유한 광범위한 특허 포트폴리오 및 고객관계능력을 확대
- DTS의 글로벌 라이센싱 플랫폼과 아이비퀴티가 보유한 HD라디오(TM)기술력을 결합해 자동차 및 가정용, 모바일 부문에서 지역별, 시장별 진출 확대 가능성
아이비퀴티는 AM/FM 오디오용 디지털 HD 라디오기술 및 데이터 브로드캐스팅 개발 전문업체로 인수가는 약 1억 7,200만 달러이다. DTS는 현재 가용한 현금과 채권 등을 통해 인수 재원을 충당할 예정이다.
아이비퀴티는 HD 라디오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이에 대한 라이선스 권한을 갖고 있으며 아날로그에서 디지털로 전환하는 AM/FM 브로드캐스팅 업그레이딩 기술력은 FCC(미국 연방통신위원회)가 유일하게 승인한 기술이다. HD 라디오기술은 오디오음질의 향상과 콘텐츠 선택의 확장력, 아울러 앨범커버아트나 실시간 트래픽 업데이트 등 신규 디지털 데이터 서비스와 관련한 매력적인 이점을 제공한다. 아이비퀴티는 자동차 업계를 비롯해 가전, 방송장비제작, 라디오 브로드캐스터, 반도체, 전자부품생산, 유통소매업계 등 다양한 분야의 선도적인 업체들과 파트너십을 맺고 있다.
아이비퀴티는 특히 북미 자동차 OEM시장에서 HD 라디오기술을 도입하는 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현재 북미 자동차 시장의 36개 메이저 자동차 브랜드 중 하나 꼴로 차량 내 HD 라디오기술을 채택해 마치 표준장비처럼 널리 보급되었다. 현재 아이비퀴티의 기술은 미국 시장에서 판매된 차량(2014년 기준) 중 대략 35%의 모델에 내장되어 있고 앞으로 북미권 차량의 대부분이 HD 라디오기술을 장착할 것으로 DTS는 예상하고 있다. 양사 합병을 통해 지역(시장) 및 서비스, 기술부문이 더욱 확대되면서 다양한 기회가 창출될 것으로 예상된다.
DTS의 존 커크너(Jon Kirchner) 회장 겸 CEO는 “DTS는 고음질 오디오디술 부문에서 장기간 선도적 위치를 점해 왔다. 아이비퀴티 또한 전통적인 AM/FM 브로드캐스팅 부문 혁신을 통해 기회를 발굴해내는 기업문화를 갖고 있다는 점에서 DTS와 유사한 점이 있다. 아이비퀴티는 또 최근 진행 중인 라디오 브로드캐스팅의 디지털 업그레이드 열기에 편승해 강력한 포지셔닝을 구축하고 있다”고 말했다.
존 회장은 또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네트워크로 연결된 엔터테인먼트 가치사슬에 걸쳐 소비자들에게 맞춤식, 몰입이 가능한 매력적인 경험을 선사한다는 우리 회사의 전략은 더욱 확대될 것이다. 또한 기존에 구축된 기술력과 콘텐츠 딜리버리 솔루션 부문도 한층 보강될 것이다. 아울러 대규모의 자동차 OEM 시장에서 점하고 있는 DTS의 포지셔닝도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존 회장은 “소비자들은 차량 안에서 보다 높은 수준의 음질을 경험하길 기대하고 있다. 첨단 엔터테인먼트 시스템과 스크린으로 장착된 차량이 늘어나면서 HD 라디오 기술로 업그레이드하는 시장에서 DTS는 엄청난 기회를 얻게 될 것으로 본다. 아이비퀴티와 같이 뛰어난 기업의 팀원들을 한 가족으로 맞이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밝혔다.
밥 스트러블(Bob Struble) 아이비퀴티 사장 겸 CEO는 “HD 라디오 분야의 선구적 기업인 DTS와 협력하게 되어 기쁘다”면서 “우리는 DTS를 한마음 한 뜻의 파트너로 생각하며, 우리 회사의 HD 라디오 기술과 DTS의 솔루션 포트폴리오의 결합에 대한 기대가 크다. 우리 회사 임직원과 고객사들은 DTS라는 대기업이 가져다 줄 규모의 확장과 향상된 리소스를 통해 혜택을 받게 될 것이다. 이번 인수 발표는 이들을 위한 큰 진전이다”고 밝혔다.
2015년 말까지 마무리될 예정인 이번 인수 작업은 계약 청산 조건 및 규정(customary closing conditions)의 적용 대상이며 2016년을 기점으로 합병된 법인의 주당순이익은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아이비퀴티 디지털은 비상장 기업으로 메릴랜드주 컬럼비아에 소재하고 있으며 12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DTS의 인수가 완료되면 밥 스트러블 CEO는 DTS의 HD 라디오 사업부를 지휘하게 된다.
주관사
DTS 측에서는 센터뷰 파트너스(Centerview Partners LLC)가 금융 자문사로서, DLA 파이퍼(DLA Piper LLP)가 법률 자문사로서 역할을 수행했다. 아이비퀴티 측에서는 모엘리스(Moelis & Company LLC)가 금융 자문사, 존스데이(Jones Day)가 법률 자문사로서 활동했다.
2015년 9월 2일 컨퍼런스콜 실시
DTS는 아침 8시(동부시간)에 컨퍼런스콜을 실시, 이번 인수에 대한 추가적인 사항을 설명할 예정이다. 컨퍼런스콜 청취를 희망할 경우 미국과 캐나다에서 접속 시 1-888-539-3678, 기타 지역에서는 1-719-325-2315번으로 전화를 걸면 된다. 인터넷 생중계 방영분과 프레젠테이션 내용은 컨퍼런스콜 종료 2시간 뒤에 DTS 홈페이지(www.dts.com)의 IR섹션에 게재된다. 음성 재청취는 2015년 9월 2일 오전 11시(동부시간)부터 9월 9일 오전 11시까지 들을 수 있으며 미국과 캐나다에서는 1-888-203-1112, 기타 지역에서는 1-719-457-0820번으로 전화를 건 뒤에 6768572번을 누르면 된다.
아이비퀴티 디지털(iBiquity Digital Corporation) 소개
아이비퀴티 디지털은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에 디지털 라디오 혁명을 주도하고 있는 HD 라디오 기술의 개발사이다. 방송사들은 디지털 기술을 바탕으로 독창적이고 새로운 FM 콘텐츠, 명료한 사운드와 데이터 서비스를 HD2/HD3 채널을 통해 AM, FM 주파수로 무료 제공할 수 있는 것이다. 유수의 방송사, 가전제품 제조사, 자동차 회사 및 유통업체들이 모두 HD 라디오 기술을 적용하고 있다. 아이티퀴티 디지털은 비상장 기업으로 메릴랜드주 컬럼비아와 미시건주 오번 힐스, 뉴저지주 피스캐터웨이에 본사와 지사를 두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hdradio.com, www.ibiquity.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미래예측진술
본 보도자료는 1933년 미 증권법 27조 A항과 1934년 미 증권거래법 21조 E항에 의거 미래예측진술을 포함하고 있다. DTS와 아이비퀴티가 속한 산업과 시장에 관한 현재의 기대와 추정, 예측뿐만 아니라 DTS와 아이비퀴티 및 양사의 경영진이 갖고 있는 신념과 가정에 기반한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DTS와 아이비퀴티 혹은 통합기업의 재무 결과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불확실성을 포함한다. 미래예측진술은 “기대한다,” “예상한다,” “의도한다,” “계획한다,” “믿는다,” “추구한다,” “추정한다” 및 그 밖의 비슷한 어휘와 표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일반적으로 미래예측진술은 역사적 사실이 아니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향후 재무 및 운영 결과, 통합사의 계획, 목표, 기대 및 의도를 포함해 DTS 및 아이비퀴티와 관련된 거래가 주는 혜택과 관련한 내용이며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 신차에 HD 라디오 장착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 사업 지역 및 서비스, 기술 확대, 양사의 통합, 통합 작업에 관한 일정과 관련된 내용을 포함해 향후 기대되는 운영 실적, 행사 및 개발과 같은 내용은 모두 미래예측진술이다.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미래의 결과를 보장하지 않으며, 특정 위험 및 불확실성, 예측하기 어려운 가정을 포함한다.
당사는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합당한 가정에 따라 반영된 기대치라고 믿지만, 우리의 기대치가 꼭 이뤄질 것이라고는 확언할 수 없다. 따라서, 실제 결과는 미래예측진술에서 표현되거나 예측됐던 것과는 다를 수 있다. 예를 들면, 이러한 미래예측진술은 다음과 같은 요소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이에 한정되지 않는다.
-- 아이비퀴티 혹은 DTS가 양사의 거래가 마무리 되기 전 혹은 후, 경제, 사업 및/혹은 경쟁 요소에 따라 불리하게 영향을 받을 가능성
-- 신차에 HD 라디오 수신기 이용도
-- 다른 무엇보다 수익 및 비용, 기타 시너지 효과 실현, 경쟁 조건에 따른 계약의 갱신, 획득한 사업부문의 정보기술 플랫폼의 성공적 활용, 주요 인력 유지 등 아이비퀴티 인수에 따라 얻게 되는 사업부문을 성공적으로 통합할 수 있는 능력
-- 양사의 통합과 관련된 불확실성으로 DTS의 사업부 혹은 아이비퀴티로부터 인수하는 사업부에 닥칠 수 있는 역효과
여기에 기술된 중요한 요소가 이러한 위험 요소의 전부는 아니다. 추가 리스크 및 위험 요소는 DTS가 부정기적으로 증권거래위원회에 제출하는 보고서 및 가장 최근에 제출한 10-K 및 10-Q 양식 보고서의 “위험 요소”란에도 거론되어 있다. DTS는 법에 명시되지 않는 한 새로운 정보나 미래의 현상에 관계없이 본 미래예측진술을 갱신할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는다.
DTS 소개
1993년 설립된 DTS는 전 세계에 보다 나은 소리를 전달하는 데 매진해 왔다. DTS는 모바일 기기, 홈시어터 시스템, 극장 등에서 사용되고 있는 선구적인 오디오 솔루션을 통해 차원을 달리하는 고품질의 실감나는 오디오 경험을 청취자에게 선사한다. DTS 기술은 전 세계 20억 대 이상의 기기에 탑재됐으며 세계 유수의 동영상 및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들은 청취자들의 네트워크 연결기기에 품격 높은 사운드를 공급하기 위해 DTS를 선택하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dt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연락처
DTS 홍보 대행
Sard Verbinnen & Co
존 크리스찬슨(John Christiansen)
제니 고어(Jenny Gore)
앨리사 린(Alyssa Linn)
415-618-8750
DTS, Inc.
투자자 연락처
IR 담당 부장(Director, Investor Relations)
제이 와인펠드(Geri Weinfeld)
818-436-1231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