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여주대학교, 생명사랑 자살예방 캠페인 생명사랑 서약

- 나를 사랑하는 시간

2015-09-08 08:03
여주--(뉴스와이어)--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및 여주대학교 힐링센터가 지난 1일부터 3일까지 총 3일간 여주대학교 교직원 및 재학생 366명과 함께 ‘생명사랑 자살예방 캠페인’을 성황리에 열었다.

이번 캠페인은 ‘나를 사랑하는 시간’이란 주제로 포토존 행사장에서 생명사랑 서약서에 서명 후 인증사진을 촬영 SNS를 통해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의 생명과 타인의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하기 위한 다짐의 시간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형태로 진행되었다.

이 외에도 ‘나를 이해하는 시간’, ‘나를 돌보는 시간’, ‘우리 사랑 존중 시간’, ‘생명사랑을 응원하는 시간’ 등 심리검사 및 데이트 성폭력에 대해 알리며 생명을 존중하고 사랑하겠다는 따뜻한 응원과 위로의 한마디를 타인에게 전달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가 함께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간호학과 재학생은 “생명존중 및 타인의 생명과 자신을 사랑하자라는 의미가 명확하게 이해되고 전달되는 행사였다”고 밝혔다.

특히 “응원 메세지를 전달하는 이벤트를 통해 평소 전달하지 못한 자신의 고마운 마음을 전달 할 기회가 생겨 뜻 깊다”고 말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적극적인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알릴 수 있는 기회와 함께 사회 전반적으로 높은 자살률을 예방하고 낮추는 데 큰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행사를 공동주관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및 여주대학교 힐링센터에서는 이번 캠페인과 같이 지역사회와 함께 소통하며 생명을 존중하는 지역사회 풍토가 마련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적극적인 행동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역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며 1577-0199와 같은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생각하며 현재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교육, 우울증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소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아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팀
윤상흠 팀원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