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드림출판사, 애니멀커뮤니케이터 김동기의 ‘반려동물 무지개다리 너머 세상’ 펴내

뉴스 제공
해드림출판사
2015-09-08 16:00
서울--(뉴스와이어)--반려동물이 떠난 뒤에 그들의 영혼은 어디로 갈까?

반려동물, 무지개다리 너머 세상는 애니멀커뮤니케이터로서 신문과 방송 그리고 반려동물이 함께하는 현장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저자가 새로운 영역에서 새롭게 다룬 동물들의 영혼 이야기다.

함께 살았던 반려견 줄리와 이별을 한 후 저자는 동물의 영혼을 새롭게 보게 된다. 그들 영혼의 존재와 영혼이 육체를 떠나게 되면 가족의 곁에서 얼마나 머무르게 되고, 어디로 가는지 등, 동물들의 영혼과 환생에 대하여 여러 가지 이야기를 유추해 이 ‘반려동물, 무지개다리 너머 세상’에서 들려준다.

동물들과의 대화를 테마로 한 저자의 이전 저서 ‘기다림의 대화’가 동물들과의 기본적인 대화 방법만을 설명한 것이라면, 이 책은 동물들의 영혼에 대한 일반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나아가 많은 사람이 궁금해 하는 동물과의 대화를 시작하게 된 계기와 사례들도 담았다.

너무나도 맑고 착한 그들

‘반려동물, 무지개다리 너머 세상’은 동물들의 영혼 세계를 직접 보여주는 것이 아니라, 영혼 세계를 그려줌으로써 사랑하는 동물들과의 이별로 마음 아파하는 가족들에게 조금이라도 위안이 되도록 한다. 또한 동물들의 영혼도 이해할 수 있는, 그래서 떠나보냈지만 영원히 함께할 수 있도록 마음을 이어줘 가족이 평안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동물의 영혼에 대하여 책을 쓴다는 것은 참으로 조심스러운 일이다. 저자는 이 글을 쓰기 위하여 알지 못하는 지방의 마을로 이사까지 하였다. 그리고 그곳에서 만나고 무지개다리를 건너 헤어지게 된 진돗개 드레곤 레이디, 두 달여 밥을 주다 갑자기 밥을 주지 못하게 된 마음 아픈 길고양이들 코점1, 코점2, 슈림프, 노랑이1, 노랑이2, 연탄집게, 삼색이들, 멋쟁이 신선, 항상 씩씩했던 아기들의 아빠인 싸움쟁이 대포까지. 저자는 그곳에서 만나고 헤어진 모든 동물에게 미안하고 고맙다. 그리고 그동안 저자를 찾아와서 가족들에게 메시지를 전달했던 많은 동물의 영혼들을 그렸다.

가장 아픈 것은 남아 있는 가족의 마음

반려동물과의 이별은 갑작스럽게 찾아오기도 한다. 사별을 하게 되면 가장 안타까운 이는 가족들이다. 사별 후 가족들은 궁금해 한다. 떠나간 우리 아이 영혼은 어디에 머물고 있을까?

사랑하였던 녀석의 흔적을 조금이라도 느끼고 싶어 하는 가족들에게 저자는 이들 영혼과의 교감을 시도해 이들에게 느껴지는 이야기를 들려주고, 이를 통해 안정을 찾고 이별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가족을 도와준다.

살아생전 세상 누구보다 가족의 마음을 진심으로 따뜻하게 감싸주었던 반려동물. 그들 영혼을 좀 더 널리 이해하도록 돕고 떠나보낸 이들의 상처를 위로해 주는 책이 ‘반려동물, 무리지개다리 너머 세상’이다.

사람들과 마찬가지로 반려동물 역시 죽은 후에도 그것으로 마지막이 되는 것이 아니라 영혼을 통해 가족들 곁에서 함께 머무르기도 하고, 지켜 주기도 하며, 살아생전 함께한 사랑을 이어간다고 보는 것이다.

맑고 순수한 동물의 영혼은 우리의 마음을 치유해주는 동반자적 존재다. 이별 후에도 사랑하는 마음을 그대로 간직한다면 동물에게도, 가족에게도 행복한 일이 될 것이다. 이들 영혼의 세계를 이해해야 하는 까닭이다.

저자 김동기 소개

미국, 동부 Ashland University 입학허가 취득 후 유학길에 올랐다. 미국, 캘리포니아 Academy of Art and Technology 수료 후 컴퓨터 관련의 일에 종사하게 되었다. 그 후 웹 마스터로 전향하게 되었고, 다수의 웹페이지를 제작, 관리하였다. 사랑하는 개, 시추 ‘줄리(Julie)’가 나이 들어가면서 함께 곁에서 지켜 주겠다는 약속을 지키기 위해서 13년의 미국 생활을 접고 한국으로 귀국하였다. 그 후 사랑하는 ‘줄리’를 떠나보내는 아픔 속에서 내면에 잠재되어 있던 동물과의 대화의 가능성에 눈을 뜨게 되었다.

방송 출연, 신문, 잡지의 활동

한겨레신문, 아시아경제 신문, 월간 매거진 SENIOR조선, 동물 월간잡지 매거진C, 웹진 토즈와의 인터뷰 외, 지상파TV 채널 KBS 아침 뉴스타임, OBS 생방송 정보 쇼 베스트 70, 케이블TV 채널 화성인 vs 화성인, 화성인 X파일, E 채널 씨리얼 등 다수의 방송 출연으로 문제가 있는 동물들을 대화 상담하여 주었다.

현재 애니멀커뮤니케이터, 동물 심리 상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아내와 입양한 지 8년 된 14살 고양이 ‘양양’과 함께 살고 있다.

출간 도서
동물과의 대화 방법을 수록한, 저서 <기다림의 대화>
기획 테마수필집 <반려동물, 너랑 살아야하는 이유>

김동기 지음
면수 240쪽 |사이즈 변형신국판 | ISBN 979-11-5634-100-0| 03810
| 값 13,000원 | 2015년 8월 31일 출간 | 한국문학 | 에세이 |

문의
임영숙(편집부) 02-2612-5552

해드림출판사 소개
해드림출판사는 휴머니즘·정직·작가주의를 내세워, 단 한 권의 책이라도 독자의 손에 들리도록 노력하고 있다. 현재 트윗과 페이스북 등 SNS 도서 홍보망을 탄탄히 구축해 가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처음으로 [CEO출판=자기경영출판]이라는 새로운 출판 형태를 기획하여 많은 저자와 꿈과 희망과 도전을 공유하고 있다. CEO출판은 출판사가 저자의 출판매니저 역할을 해주는 것이며, 개인 저자뿐만 아니라 기업체 차원의 출판에서도 상호 Win-Win할 수 있는 파트너십의 출판이다. 검색하면 ‘CEO출판’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sdt.or.kr

연락처

해드림출판사
이승훈
02-2612-555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