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센터 실무자격증 콜센터 QA관리사 제 5회 시험 10월 24일 치러

오는 10.5~18일 필기시험 접수…10.24일 전국 3개 지역에서 시험 실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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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CA
2015-09-14 08:40
서울--(뉴스와이어)--이제는 콜센터 관리자를 위한 필수 실무자격증으로 자리매김한 콜센터 QA(상담품질)관리사 자격증 시험이 오는 10.24일 전국 주요도시에서 동시에 진행이 된다.

콜센터 QA관리사는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에 부합할 수 있도록 콜센터 전문가들이 모여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실무중심의 정보와 지식을 통해 콜센터 관리자들의 역량을 검증하고 실무능력을 향상시키는 국내 유일무이의 실무중심형 자격증이다.

콜센터 QA관리사는 2013년부터 매년 상반기, 하반기로 나누어 총 2차례 시행되고 있으며 현재 국내 대기업, 아웃소싱 업체 콜센터 관리자들은 물론 강사, CS분야 담당자나 콜센터 관련학과 학생들, 콜센터 업무 종사자들 및 일반인들까지 응시를 하고 있다.

그간 총 800여명이 콜센터 QA관리사 시험에 응시하였으며 이중 400여명 정도만 자격증을 취득하여 현재 콜센터 QA관리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이미 업계에서는 실무자격증으로 인정을 받아 본 자격증 취득 시 인사고과에 반영하고 있는 업체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오는 10월 24일 서울, 대전, 부산에서 시행되는 제 5회 콜센터 QA관리사 자격시험은10.5~18일까지 KCA홈페이지(www.kacademy.net)를 통해 필기시험 접수를 하며 오는 10. 17일(토) 서울 종로토즈에서 수험생을 대상으로 2~4회 기출문제 풀이 등 필기시험 대비 특강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academy.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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