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 열대 풍토성 소외질환과 말라리아, 결핵 치료용 신약 R&D 추진을 위해 WIPO Re:Search에 참여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5-09-15 11:40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도쿄증권거래소:4502)(http://goo.gl/eX9kbP)은 열대 풍토성 소외질환과 말라리아, 결핵(TB) 치료를 위한 신약과 백신, 진단제 연구&개발(R&D)을 추진하기 위한 컨소시엄 WIPO Re:Search에 참여한다고 발표했다. WIPO Re:Search의 목적은 협력 증대를 통해 제품 개발을 추진하는 한편 개도국의 의료 토대를 강화하는데 기여하는 것이다.

다케다의 Isabel Torres 의약품 접근 담당 이사는 “다케다의 컨소시엄 참여는 신흥시장이나 개도국 시민을 비롯하여 전세계 시민이 의약품을 손쉽게 구입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회사의 공약을 잘 보여준다”며 “회사는 글로벌 의료 혁신 기술 기금과 같은 각종 의약품 접근 프로그램과 함께 WIPO Re:Search를 통해 세계의료에 기여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WIPO Re:Search는 2011년 주요 제약회사와 유명 공공부문 조직의 적극적인 참여 하에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가 바이오 글로벌 의료 벤처(“BVGH”)와 공동으로 창설하였다. WIPO가 관리하는 공공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미국 국립보건원(NIH)을 비롯한 컨소시엄 참가기관은 화합물이나 전문지식 노하우, 등과 같은 지적재산 자산과 자료를 무료로 제공한다. 비영리 단체와 기타 적격 연구기관은 신약과 백신, 진단제 연구, 개발을 위해 이러한 자산을 이용할 수 있다. 컨소시엄은 데이터베이스를 통해 자산과 관련 정보를 공유하여 환자를 위해 혁신 치료제를 개발하기 위한 연구를 추진한다.

다케다와 BVGH는 현재 WIPO Re:Search 회원기관의 요구를 토대로 다케다가 컨소시엄에 기부할 예비 자산과 향후 기부 내용을 평가 및 결정하기 위해 협력하고 있다.

WIPO Re:Search 소개

열대 풍토성 소외질환과 말라리아, TB의 영향을 극복하는 것은 세계 의료의 난제에 속한다. WIPO Re:Search의 목표는 이같은 질환으로 고통을 받는 환자를 위해 신약 개발과 치료 개선을 위한 R&D를 촉구하는 것이다.

WIPO Re:Search는 열대 풍토성 소외질환과 TB, 말라리아에 관한 R&D 활동에 특정 의약 화합물과 기술, 노하우, 데이터의 지적 재산(IP)을 제공한다. WIPO Re:Search는 검색이 가능한 IP 자산과 자료의 공공 데이터베이스를 제공하여 열대 풍토성 소외질환 치료를 위해 연구를 수행하는 조직을 지원하기 위한 새로운 협력을 촉구한다. 이러한 활동의 최종 목표는 극빈층의 삶을 개선하는 것이다.

WIPO Re:Search 활동의 재정 후원은 다케다제약을 비롯한 다국적제약회사뿐 아니라 호주나 일본 정부에서 조달된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소개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둔 다케다(Takeda)(도쿄증권거래소: 4502)는 제약 부문에 중점을 둔 연구 기반의 글로벌 기업이다. 일본 최대 제약기업이자 업계 글로벌 선도 기업인 다케다는 의약품 혁신을 주도하며 전 세계인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ke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다케다는 인간의 삶을 개선하는데 전념하는 회사로 세계 의료 및 의약품 이용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정 사업은 2012년 회사 전체에 출범한 글로벌 보건 프로젝트를 중심으로 진행되고 있다.

2014년 다케다는 신흥시장사업부문 안에 의약품접근(AtM) 위원회를 설립하여 다양한 관련 회사 사업 및 활동을 통합하였다. 위원회는 신흥국 AtM 활동을 감독하고 회사의 글로벌 거버넌스 시스템을 조성할 예정이다. 현재 논의 중인 추가 의약품 접근 활동도 추진할 계획이다. 자세한 정보는 2015 다케다 연례 보고서에 제공된다: http://www.takeda.com/investor-information/annual/.

WIPO 소개

세계지적재산권기구(WIPO)는 창의성을 보상하고 혁신을 촉구하고 경제발전에 기여하는 한편 공익을 보호하기 위해 균형을 유지하고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세계 IP 제도를 개발하는데 전념하는 유엔 전문기관이다. WIPO에는 184개 회원국이 참여하여 전세계적으로 회원국을 비롯한 기타 이해관계자의 협력을 통해 IP 보호를 진흥하고 있다.

WIPO의 활동은 아래와 같이 크게 3개 분야로 분류된다: 국제 IP법의 점진적 발전과 효율적인 IP 이용을 지원하기 위한 IP 역량 강화 프로그램, (특히 개도국에서) 각국 IP 권리를 취득하기 위한 절차와 민간 당사자의 대체 분쟁 해결 옵션을 촉진하는 업계에 대한 서비스.

BVGH 소개

바이오 글로벌 의료 벤처(BVGH)는 워싱턴, 시애틀에 기반을 두고 인간과 자원, 아이디어를 연계하여 글로벌 의료 문제 해결에 전념하는 비영리 단체다. BVGH는 생명공학산업과 글로벌의료 분야에서 글로벌 의료계의 염원과 기업의 우선 전략 사이에 공통된 기반을 모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13005104/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연락처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일본
코바야시 카즈미(Kazumi Kobayashi)
+81 (0) 3-3278-2095
kazumi.kobayashi@takeda.com

일본 외 지역
빈스 도처티(Vince Docherty)
+65 6808 9451
Vince.Docherty@taked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