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생명사랑지킴이 3기 교육실시

여주시 생명사랑! 우리와 함께 지켜요

2015-09-18 16:47
여주--(뉴스와이어)--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지난 9월 10일 자살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지역주민들에게 생명존중을 알리고 자살위험성이 있는 주민들을 도울 수 있도록 여주시민을 대상으로 생명사랑지킴이 3기를 모집하여 여주시보건소 대회의실에서 3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이번 교육은 자살을 막을 수 있는 유일한 대책은 예방으로 자살을 생각하고 있는 우리 주변에 있는 친구, 이웃, 가족들의 어려움을 민감하게 보고 이해하고 소통하여 도움을 주는 방법까지 안내하고 있는데 교육을 이수한 후에는 생명사랑지킴이로서 주변의 자살로 고민하는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돕는 활동하게 된다.

올해의 경우 고등학생부터 78세의 고령의 참여자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참여율을 보이며 여주시민들이 연령에 상관없이 점차 생명존중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진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주변에서 자살사고를 보이는 친구가 있어 작은 도움이 되고자 참여하게 되었다”며 “앞으로 주변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2013년부터 현재까지 매년 모집하여 현재까지 200여명이 넘는 여주시 생명사랑지킴이를 양성하였으며 신규교육과 보수교육 등을 통해 생명사랑지킴이로서 활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그리고 다가오는 10월 13일(화)에는 여주시민의 ‘너와 나 그리고 우리가 잇는 삶’을 위한 생명사랑지킴이 결의대회가 개최될 예정이라고 한다.

또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지역주민을 위한 심리지원 상담 서비스를 제공하여 1577-0799와 같은 24시간 정신건강위기상담 전화를 통해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생각하며 현재 아동·청소년, 성인, 노인을 대상으로 한 정신건강교육 및 자살예방 및 생명사랑 교육, 우울증검진, 의료비 지원, 사례관리 등 지역주민을 위한 정신건강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소개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여주 지역주민의 정신건강과 정신장애인의 사회통합을 지원하기 위해 여주시민들에게 정신건강과 관련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지역 내 많은 정신장애인과 그 가족들이 겪는 정신적 고통을 함께 나누며 지역사회에서 더불아 살아갈 수 있는 지지체계를 구축하기 위하여 지속적인 정신보건서비스를 제공하는 기관입니다.

웹사이트: http://yeojumind.com

연락처

여주시정신건강증진센터
홍보팀
윤상흠 팀원
031-886-343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