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가, 적격심사용 신용등급 및 공인인증서 발급 통합서비스 제공

뉴스 제공
한국기업평가 코스닥 034950
2005-09-14 16:00
서울--(뉴스와이어)--한국기업평가(대표 이영진)는 14일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인 한국정보인증(대표 강영철)과 신상품 개발을 위한 전략적 제휴와 공동 마케팅위임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인해 조달청을 비롯한 공공기관의 입찰에 참여하고자 하는 기업들은 적격심사용 기업신용등급의 발급과 입찰용 공인인증서 발급을 통합하여 제공받을 수 있어 그동안 복잡했던 공공기관 입찰 절차를 간편하게 줄일 수 있게 되었다.

한기평과 제휴한 한국정보인증은 전자서명법에 의해 설립된 국내 제1호 공인인증서 기관으로 조달청 및 전자상거래 전자입찰에 참여하는 기업과 인터넷뱅킹, 전자거래 등을 하는 개인에게 온라인상의 신분증인 공인인증서를 발급해주고 있다.

또한 한기평은 지난 7월 초 조달청 등 공공기관의 입찰참가시 필요한 ‘적격심사용 기업신용평가’를 전담하는 조직으로 'e-Rating' 센터를 오픈하고 현재 입찰에 참가하는 기업에 대한 적격심사를 위한 신용등급 발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특히 중소기업에 대한 평가에 집중하고 있다.

한기평의 이영진 대표는 “향후 공공기관 입찰을 전개할 업체들에 대한 신용평가 및 공인인증서 발급에 대한 통합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다양한 파트너십을 통한 수익모델을 발굴함으로써 공공기관 적격심사용 기업신용평가 시장에서 마켓리더로 도약할 것 ” 이라고 밝혔다.

웹사이트: http://www.korearatings.com

연락처

한국기업평가 경영기획팀 한재준 02-368-5586 016-333-6505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