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테라, 중국 국가정보통신과 공동으로 627km 100G 무중계 전송 시연 성공

뉴스 제공
Xtera Communications
2015-09-24 17:18
앨런 텍사스주--(뉴스와이어)--엑스테라 커뮤니케이션(Xtera Communications, Inc.)이 중국 국가정보통신(SGIT)과 공동으로 와이즈 라만(Wise Raman™) 솔루션과 코닝(Corning Incorporated)사의 대유효면적 초저손실 광섬유를 이용해 기록적인 무중계 전송 거리를 달성했다.

엑스테라의 중국 파트너사인 엑셀링크(Accelink)의 지원을 통해 실시된 이번 시연에서는 링크의 각 엔드포인트간 액티브 장치 없이 100G와 10G 전송이 각각 627km, 645km 이상의 거리를 기록했다. 엑스테라는 광 네트워킹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기업이며 코닝은 대표적인 광섬유 공급업체이다. SGIT는 세계 최대 전력기업인 중국 국가전망공사(SGCC)의 자회사이다.

이번에 달성한 업계 최고 수준의 성과는 엑스테라의 와이즈 라만 광증폭 솔루션과 코닝사의 바스케이드(Vascade®) EX200 광섬유가 결합된 무중계 도달 성능의 독보적 수준을 보여준다. 두 제품 모두 현재 상용화되어 각 현장에 도입된 상태이다.

초장거리의 박형(저용량) 무중계 전송 시스템은 인구가 희박한 섬과 섬 사이를 연결하는 해저 링크, 해양 석유〮가스 플랫폼에 사용되는 통신 링크, 산간오지 마을을 위한 과전류 급전망 등 각종 어플리케이션에 비용 효율적이고 운영이 간편한 솔루션을 공급한다.

엑스테라의 제품라인 관리를 총괄하는 필리페 페리에(Philippe Perrier) 부사장은 “100db이 넘는 케이블 감쇠 속에서 627km 이상의 무중계 100G 전송 거리를 달성하면서 엑스테라는 장거리 어플리케이션 분야에 대한 리더십을 더욱 공고히 하게 됐다. 우리는 410km 거리(단일 배열)와 330km와 300km(다중 배열) 거리에서 150x100G 채널을 전송한 경험이 있다”면서 “엑스테라는 다중배열에서 다수의 초장거리 및 장거리 엔드투엔드 도달 성능을 획득하는 기술에 대해 특허를 획득한 바 있으며, 이번에 실시한627km 시연에 사용된 기술과 장비는 광 네트워크용으로 이미 적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엑스테라는 2004년 라만 증폭기를 100nm 광 스펙트럼에 설치하면서 기간망에 라만 광 증폭 기술을 처음으로 도입했다. 엑스테라는 지난 2011년 상용 100G 네트워크에 연판정 전진에러수정(Soft-Decision Forward Error Correction, SD-FEC)을 도입한 최초의 공급업체이기도 하다.

또한 2013년 4월에는 장거리 해저 케이블 시스템을 위해 업계 최초로 라만 증폭으로 구성된 광폭 중계기를 도입했다.

다목적 누-웨이브 옵티마(Nu-Wave Optima™) 광 네트워킹 플랫폼은 육상 백본(backbone)의 경우 기존의 광섬유 인프라에서 ‘4,500km 구간에서 초당 15Tbit / 1,500km 거리에서 초당 64Tbit’ 라는 기록적인 용량을 즉각적인 재생 없이 전송한다.

코닝(Corning Incorporated) 소개
코닝(www.corning.com)은 1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세계적인 재료과학 분야 혁신 기업이다. 특수유리, 세라믹, 광물리학 분야의 독보적인 전문성이 깃들여진 코닝의 제품은 새로운 산업을 창출하고 사람들의 일상생활을 변화시켜 왔다. 코닝은 R&D 분야에 대한 지속적인 투자, 재료와 공정 혁신의 독보적 결합, 고객사와의 긴밀한 협업을 통한 기술적 난관 해결을 통해 성공을 일궈내고 있으며 코닝의 사업 영역과 시장 범위는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현재 코닝의 제품은 가전, 통신, 교통, 생명과학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그 예로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용 충격흡수 강화유리, 첨단 디스플레이용 정밀유리, 광범유, 무선 기술, 고속 통신 네트워크용 연결성 솔루션, 신약 개발과 생산을 촉진하는 신뢰성 있는 제품, 그리고 자동차와 트럭, 오프로드 차량용 배기가스 제어 제품 등이 있다.

엑스테라 커뮤니케이션(Xtera Communications, Inc.) 소개
엑스테라는 고용량 지상 및 해저 광 기간망 공급에 초점을 둔 통신 인프라 기업이다. 엑스테라는 최대 용량, 도달범위 및 가치를 전세계의 네트워크 및 데이터 센터 운영업체에 전달하는 광학 네트워킹 솔루션을 턴키 형태로 제공한다. 엑스테라는 고객사의 새로운 장비 도입을 통한 시장참여를 확대하고 가속화시키는 한편 비용 효율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기존 네트워크 자산의 수명을 연장하는 데 기여하고 있다. 엑스테라의 포트폴리오는 옵티컬 레이어 장비와 관련 네트워크 관리 소프트웨어뿐만 아니라 광 네트워크의 전개 및 운영 서비스를 포괄하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xtera.com, 이메일(info@xtera.com), 링크드인, 트위터, 페이스북, 유튜브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xtera.com

연락처

엑스테라
베르트랑 클레스카(Bertrand Clesca)
+33 1 45 48 15 67
이메일 보내기

코닝
이졸드 카루(Isolde Karro)
+1 828 901 640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