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케다제약,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아시아태평양 지수에 6년 연속 편입

뉴스 제공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도쿄증권거래소 4502
2015-09-30 11:55
오사카, 일본--(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td., 이하 “다케다”)(도쿄증권거래소: 4502)(http://goo.gl/eX9kbP)이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아시아태평양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Asia Pacific Index, 이하DJSI 아시아태평양)에 6년 연속으로 편입됐다. 다케다는 지속 가능한 경영으로 2010년 이후 줄곧 DJSI 아시아태평양에 포함되어왔다.

DJSI 아시아태평양은 다우존스 지속가능경영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Indexes, 이하 DJSI)의 일부다. 이는 아시아태평양 선진화된 시장들의 회사들을 위해 고안되었으며, 지역 내 600개 회사들 중 지속가능성 측면에서 시장을 선도하는 62개 일본 회사들을 포함한 145개 업체들로 구성되어 있다. DJSI 아시아태평양에 편입될 업체들을 선정하는 데 있어, 다우존스는 설문응답, 각 회사의 연례 보고서 및 공개적으로 얻을 수 있는 회사 정보 등을 기반으로 회사들을 평가한다.

다케다에게 CSR(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란 언제나 환자를 중심에 두고 효능이 뛰어난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제약 사업을 운영하는 것이다. 회사는 또한 건전한 사업 절차를 유지 및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고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수행해 지속 가능한 사회를 촉진하는 활동에 적극 참여한다. 그렇게 함으로써 회사는 CSR을 통한 가치창출과 보존의 모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이는 다케다가 사회에서 신뢰를 구축하고 명성을 강화하며 나아가 제약 사업을 발전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

다케다는 UN 글로벌 콤팩트(United Nations Global Compact) 10대 원칙 등과 같은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CSR 활동들을 추진한다. 회사는 또한 FTSE 그룹(FTSE Group)이 제공하는 ‘FTSE4Good’ 글로벌 지수 및 모닝스타 재팬 K.K.(Morningstar Japan K.K.)가 선정한 모닝스타 사회책임투자 지수(Morningstar Socially Responsible Investment Index, MS-SRI)에도 포함되어 있다.

DJSI는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 있는 사회책임투자 지수 중 하나다. 이는 경제, 환경 및 사회적 기준에 바탕해 지속가능 경영을 유지하는 유수 업체들을 평가 및 선정한다. 따라서 이는 투자자들이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 성과를 고려하는 데 중요한 지표로 사용된다. 미국의 S&P 다우존스 지수(S&P Dow Jones Indices LLC)가 이 지수를 제공한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소개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둔 다케다(Takeda)(도쿄증권거래소: 4502, http://goo.gl/eX9kbP)는 제약 부문에 중점을 둔 연구 기반의 글로벌 기업이다. 일본 최대 제약기업이자 업계 글로벌 선도 기업인 다케다는 의약품 혁신을 주도하며 전 세계인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사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ke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092800507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웹사이트: https://www.takeda.com/

연락처

일본 언론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나카무라 나나코(Nanako Nakamura)
+81-3-3278-2339
nanako.nakamura@takeda.com
일본 외 언론
다케다제약 인터내셔널(Takeda Pharmaceuticals International, Inc.)
조셀린 거스트(Jocelyn Gerst)
+1-224-554-5542
jocelyn.gerst@takeda.com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