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사이버교육 홈페이지 개편

맞춤형 학습 서비스 제공 및 편의성 및 접근성 높여

청원--(뉴스와이어)--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원장 류호영, 이하 인력개발원)이 학습자 요구와 특성에 따른 개별화된 맞춤형 학습서비스 및 정보제공을 위해 사이버교육홈페이지(https://cyber.kohi.or.kr)를 전면 개편하여 1일 오픈한다.

새롭게 오픈한 사이버교육홈페이지(https://cyber.kohi.or.kr)는 학습환경측면에서는 통합검색기능과 과정별 미리보기 및 학습정보 알림서비스 제공, 페이지별 진도체크방식 도입 등 편의성과 교육효과성을 높이기 위한 기능개선이 반영되었다. 특히 스마트기기의 급속한 확산에 따라 새로운 스마트교육에 대한 요구가 개인특성에 맞춘 차별화되고 창의적인 학습수요 중가에 따라 기존 사이버교육 콘텐츠의 평균 6~12차시로 구성된 교육제공체계를 30분 내외 분량의 모듈단위로 콘텐츠를 제공하여 학습자에게 자투리 시간에 자신만의 페이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맞춤형 조합과정 교육제공기능 신설 등 학습환경을 개선하여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도록 기능을 개편하였다.

보건복지분야 직무 콘텐츠의 분류체계를 기존 5개분야(보건의료, 사회복지, 기본교육, 직무공통, 기타)에서 융복합역량분야를 신설하여 6개분야로 확대·정비하여 학습자가 원하는 교육과정을 체계적으로 볼 수 있도록 정비하였다. 새롭게 정비된 교육체계를 통해 보건복지분야의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기 위한 사고와 시각의 변화, 창의적 문제해결역량강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를 확대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교육에서 습득한 지식을 바탕으로 실제 현장에서 부딪히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학습자와 교수자가 같이 참여하는 SNS와 연동한 ‘e-cop(학습 공동체)’기능제공을 통해 학습자와 교수자간 자연스런 지식공유와 상호 학습을 통해 보건복지분야 종사자의 문제해결능력을 기르고 현장적용역량을 제고할 것으로 기대한다. 본 기능은 10월중으로 서비스가 추가 제공될 예정이다.

그리고 교육인프라가 취약한 보건복지분야의 민간·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사이버교육시스템 및 콘텐츠를 공동활용하는 교육플랫폼사업의 기능개선을 위해 플랫폼 대상기관별 맞춤형 교육홈페이지 제공 및 교육이력 조회기능, 수료증 출력기능 수정 등 기능개편을 통해 열악한 보건복지분야의 교육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사이버 교육플랫폼을 확대할 수 있는 교육기반을 갖추게 되었다.

인력개발원 류호영 원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보건복지종사자에게 맞춤형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보건복지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력개발원은 보건복지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올해 277과정 1,091회 113천명 사이버교육을 운영한다.

웹사이트: https://www.kohi.or.kr

연락처

한국보건복지인력개발원
경영기획부
유어진 주임
043-710-9116
이메일 보내기

국내 최대 배포망으로 보도자료를 배포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