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페리, 헤이그룹 인수 위한 최종계약 단계 진입

뉴스 제공
콘페리 헤이그룹
2015-10-05 09:00
서울--(뉴스와이어)--글로벌 인사·조직 자문회사인 콘페리(NYSE:KFY)가 지난 9월 24일 헤이그룹을 인수하기 위한 최종계약 단계에 돌입했다고 발표했다. 콘페리와 헤이그룹의 결합은 인적자원과 리더십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조직과 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줄 수 있는 성공적인 결합 그 이상이라고 할 수 있다.

1943년에 창립한 헤이그룹은 인사 전략과 조직 성과 분야를 선도하는 글로벌 컨설팅 회사로,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경영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하여 신뢰도 높은 다양한 방법론을 보유하고 있다. 헤이그룹은 조직의 구성원들이 역량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함으로써 전략적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헤이그룹과의 합병을 통해 콘페리는 최고의 핵심 인재 선발, 보상 및 성과 체계 설계 영역뿐만 아니라 리더십과 인사의 연계에 있어서 통합적으로 접근하여 글로벌 비즈니스의 성공을 지원하는 독보적인 역량을 확보하게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개리 버니슨(Gary D. Burnison) 콘페리 CEO는 “사람이 없이는 그 무엇도 존재할 수 없다. 로켓이 인류를 달에 데려다 준 것이 아니다. 그 주역은 엔지니어와 상상을 현실로 이루어낸 사람이다. 인터넷이 세계를 하나로 묶은 네트워크 경제를 창조한 것이 아니다. 혁신가들과 새로운 것을 만들어 내는 창조적인 사람들이 이뤄낸 것이다. 태초부터 궁극적인 차별점은 언제나 ‘사람’이다. 오늘날 이 단순하지만 정말 중요한 사실이 너무나 쉽게 회사의 가치나 사훈으로 사용되지만, 실제로는 효과적으로 실행되고 있지 않는 것이 사실이다. 우리는 이제 ‘사람’과 관련하여 새로운 장을 열어가고자 한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이것이 콘페리와 헤이그룹이 결합하는 이유이다. 구성원들이 하나의 전략하에 연계되어 개발되고 효과적인 위임을 통해 성과를 창출할 때 무엇이든 이룰 수 있는 힘이 생긴다. 콘페리는 이제 헤이그룹과 함께 세계 최고의 인사·조직 자문 회사가 될 것이다. 7천여 명의 세계 최고의 인재들과 하나의 목표를 향해 함께할 것이며, 이 뛰어난 인재들이 역량을 최대한 발휘함으로써 전세계의 다양한 조직이 꿈꾸고 있는 포부, 전략적 목표, 궁극적인 잠재력을 달성할 수 있도록 돕게 될 것이다”고 말했다.

헤이그룹 CEO 스티븐 케이(Stephen Kaye)는 “콘페리와 함께하게 되었음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이번 합병이 완벽한 조합이며, 훌륭한 두 기업이 각각 최적의 전략적 위치에서 고객이 원하는 전략적 목표와 높은 이상을 이룰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 우리는 콘페리와 인사 및 조직의 효율성을 통해 최고의 비즈니스 성과를 창출한다는 측면에서 함께 할 수 있는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했다. 미래 지향적인 업무를 정의하고 통합된 글로벌 비즈니스 환경을 만들어 간다는 측면에서 우리는 이제 매우 놀라울 정도로 대단한 변화를 목전에 두고 있다. 이러한 새로운 맥락에서 우리는 고객의 성공을 지원하는 차별화된 능력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콘페리와 헤이그룹이 제공하는 확고한 해결방안들은 두 회사가 수십 년간의 선도적인 연구를 통해 과학적으로 입증되었으며, 이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활용되고 있는 도구와 기술들이다. 이제 두 회사가 함께 함으로써 고객들에게 제공할 통합적이면서도 최고 수준의 리더십, 보상 및 채용 데이터베이스를 공유하게 된다.

공식적인 합병 절차가 완료되면, 헤이그룹은 콘페리의 리더십과 인재관리 컨설팅(Leadership and Talent Consulting, LTC) 부문과 통합할 예정이며, 헤이그룹의 브랜드를 통해 통합된 자문 비즈니스가 운영된다. 현재 헤이그룹의 CEO인 스티븐 케이가 콘페리와의 합병 이후에도 계속적으로 이 역할을 수행하게 될 예정이다.

콘페리와 헤이그룹 합병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www.kornferry.com/together 또는 www.kornferry.com의 투자 관련 (Investor Relations section) 면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콘페리(Korn Ferry) 소개
반 세기 넘게 고객들은 세계 최고의 인재 채용에 콘페리를 신뢰해 왔으며. 오늘날, 최고의 세계적 인사·조직 자문 회사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업계 최고의 인재들, 혁신과 과학에 대한 헌신을 통해서 사람, 조직 나아가 사회 전체에 강력한 영향력을 미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고객과 주주에게 긍정적인 결과를 가져다주고 있다. 콘페리는 현재 37개국에 78개의 지사를 두고 3천9백여명의 직원들이 일하고 있다. 사람에 대한 지식과 열정이 콘페리를 업계의 리더가 되게 했고, 비즈니스를 가능하게 하는 ‘사람을 위한 비즈니스’로 만들었다. 콘페리는 고객이 미래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도울 준비가 되어 있다.

헤이그룹(Hay Group) 소개
헤이그룹은 인적자원 전략과 조직 성과 부문에서 70년 이상의 경험으로 글로벌을 선도하는 기업이다. 세계에서 가장 포괄적인 경영 데이터베이스를 비롯하여 견고하며 넓은 범위의 방법론과 도구를 보유하고 있다. 헤이그룹은 조직의 구성원들이 역량과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함으로써 전략적 목표와 높은 이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헤이그룹은 전 세계에 3천1백 여명의 직원들이 50개국, 88개 지사에서 일하고 있으며, 114개국에서 다양한 분야의 경영 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다.

모든 언론 문의는 언론 홍보 담당자인 Monica Ralli (globalpr@haygroup.com)에게 하면 된다.

http://www.kornferry.com/together

연락처

헤이컨설팅그룹
홍보팀
송지혜 대리
02-2007-21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