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CN 기업 트레져헌터, 중국 디지털 콘텐츠 시장 진출

중국 뉴미디어 기업 바나나 프로젝트와 파트너십 체결

중국 현지서 디지털 콘텐츠 공동제작 및 소속 크리에이터 활동 기반 마련

10월부터 ‘판다TV’통해 K컬쳐 활용한 디지털 콘텐츠 공개 예정

뉴스 제공
트레져헌터
2015-10-05 10:56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가 중국 뉴미디어 기업인 ㈜바나나 프로젝트(대표이사 왕쓰총)와 파트너십 계약을 맺고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30일 밝혔다.

트레져헌터는 바나나 프로젝트와 중국 시장을 타겟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공동 제작 계약과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중국 내 활동을 위한 현지 에이전시 계약을 체결했다. 트레져헌터는 이번 계약을 통해 중국 내 광고, 오프라인 공연, 크리에이터를 활용한 커머스 사업도 시작할 계획이다. 이는 단순히 콘텐츠를 유통하기 위한 플랫폼을 확대하는 것을 넘어, 철저한 현지화 전략을 통해 중국 파트너사와 함께 현지에서 콘텐츠를 제작하고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해외 활동 기반을 마련했다는데 점에서 의미가 크다.

트레져헌터와 파트너십을 체결한 바나나 프로젝트는 중국 완다그룹 왕젠린 회장의 아들이자 후계자인 왕쓰총 대표가 설립한 뉴미디어 기업이다. 종합 엔터테인먼트 사업을 목표로 설립됐으며, 첫 프로젝트로 라이브 스트리밍 동영상 서비스인 ‘판다TV’를 10월 중 오픈할 예정이다.

바나나 프로젝트는 신규 뉴미디어 플랫폼으로서 중국에서 인기가 높은 K컬쳐를 활용한 한국 크리에이터들의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점하는 것이 판다TV로서는 매우 중요하다며 한국의 MCN 선도기업인 트레져헌터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고 밝혔다.

트레져헌터는 이번 바나나 프로젝트와의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K컬쳐를 기반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를 우선 현지 제작하고 10월부터 판다TV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중국 상하이에 현지 사무소를 개설하고, 현지에서 활동할 소속 크리에이터들에게 체계적인 관리와 지원을 제공한다. 중국 문화와 언어에 대한 교육 및 크리에이터들이 수준 높은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기획·제작할 수 있도록 총괄 지원할 계획이다.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는 “중국을 비롯해 동아시아 지역 내 종합 엔터테인먼트 그룹으로 성장할 바나나 프로젝트가 트레져헌터의 비전과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가치를 높이 평가해 파트너십을 맺게 된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트레져헌터는 앞으로 중장기적인 전략에 따라 해외 사업을 확장할 것이며, 이를 통해 한국의 문화와 우수한 디지털 콘텐츠를 전 세계에 알려나갈 계획”이라 밝혔다.

트레져헌터 소개
㈜트레져헌터는 아시아 모바일 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Next Media’ 사업자로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트레져헌터는 2015년 1월에 前 CJ E&M MCN(Multi Channel Network)사업팀장 출신으로 유튜브 MCN사업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송재룡 대표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상 크리에이터인 양지영님(닉네임 ‘양띵’), 모바일 개발, 마케팅 및 재무 전문가 출신의 핵심 경영진 멤버 중심으로 설립되었다. 설립 후 진동민님(닉네임 ‘악어’), 김소진님(닉네임 ‘김이브’)을 비롯한 게임 및 뷰티,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Top 크리에이터가 뭉쳐 국내 모바일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를 새롭게 제시하고 있으며, 설립과 동시에 중국, 일본 등 아시아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는 회사로 급성장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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