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바디어, C시리즈 항공기 상태 관리시스템 공급업체로 테크마힌드라 선정

뉴스 제공
Bombardier
2015-10-06 08:27
토론토, 온타리오--(뉴스와이어)--봄바디어 상용항공기(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가 테크마힌드라(Tech Mahindra)와 개발 계약을 맺고 C시리즈 항공기단에 장착된 항공기 상태관리 시스템(AHMS)에 쓰일 항공기 지상지원 시스템(AGSS)을 공급받기로 합의했다.

테크마힌드라는 디지털 변환과 컨설팅, 업무재설계 분야를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AGSS는 실시간 및 비행 후 기록된 데이터 관리와 오작동 알림, 진단 보고 기능을 강화하게 된다. AHMS는 운항사들이 C시리즈 항공기에서 기록 및 전송되는 방대한 규모의 데이터를 활용해 항공기 성능 및 정비에 대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할 것이다.

테크마힌드라의 락쉬마난 치담바람(Lakshmanan Chidambaram) 북미지부장은 “봄바디어와 협업해 C시리즈 항공기용 AHMS 개발에 나서게 되어 기대가 크다. 우리 회사의 각종 디지털 도구는 효율적 분석을 통해 데이터를 신속하게 취합하고 운항사와 공유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다”면서 “우리는 커넥티드 항공기를 지향하는 봄바디어의 비전을 지지하며, 각종 정보를 인사이트로 변환시켜 운항사들의 비드니스 효율성과 수익성을 강화하는 것을 핵심으로 하는 디지털 전략 수립에 초점을 맞출 계획이다”고 밝혔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의 C시리즈 프로그램을 총괄하는 롭 듀어(Rob Dewar) 팀장은 “우리는 테크마힌드라와의 협업을 통해 항공기 가용성을 최적화하고 정비 비용을 낮추는 시스템을 개발할 것”이라며 “C시리즈 전용으로 설계될 AHMS는 각 운항사의 경영 활동을 지원하고 우수한 정비 신뢰성을 구축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 사업부의 고객서비스팀을 전담하는 토드 영(Todd Young) 팀장은 “현재 운항 개시 일정이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C시리즈 항공기 운항사들을 지원할 스타트업 전략을 도입하려는 우리 입장에서 테크마힌드라의 디지털 솔루션은 AHMS를 구성하는 또 하나의 핵심 요소라 할 수 있다”면서 “AGSS가 데이터 분석 능력을 한층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하여금 C시리즈 항공기 유효수명 전반에 걸쳐 혜택을 가져다 줄 것이라는 점에서 테크마힌드라와의 협정은 매우 중요하며 양사의 협정 체결을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테크마힌드라의 AHMS용 디지털 솔루션은 최첨단 클라우드 컴퓨팅, 센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기술을 바탕으로 항공기 상태에 대한 심도 깊은 분석을 수행할 것이다.

앞서 발표된 바와 같이 프랫앤위트니(Pratt & Whitney)의 데이터 서비스 시스템은 앞으로 C시리즈 항공기의 기내 상태관리장치(HMU)로부터 데이터를 전송 받는 인프라 장치의 역할을 맡게 된다.

봄바디어 AHMS 시스템 소개

C시리즈 항공기 설계, 지상 시스템 및 지원도구의 일부분인 AHMS는 신규 항공기 운항개시에 맞춰 운항사에 제공될 예정이다.

AHMS는 기내 및 지상 시스템 요소로 구성되어 있다. 기내 정비 시스템은 모든 항공기 시스템의 오류 메시지를 관리하는 한편 대용량 레코딩 및 전송을 통해 항공기 데이터를 우수한 수준으로 맞춤식 관리할 수 있게 한다. 본 장치는 항공기의 모든 시스템으로부터 광범위한 운항 및 실적 데이터를 수집한다. 그 예로는 항공전자장치, 비행제어 시스템, 전기식 비행통제체계, 랜딩기어, 제동 시스템, 환경 제어 시스템, 역추력장치, 엔진, 전기 시스템, 보조동력장치(APU) 등이 있다. 지상 시스템의 경우 AHMS는 전송 받은 기내 데이터를 상세히 분석해 다양한 운항 결정을 지원한다.

C시리즈 항공기 운항사들을 상대로 가장 먼저 선보일 본 장치는 개발 단계에 있거나 운항 중인 다른 항공기 모델에도 적용하는 문제에 대해 타당성 평가가 진행 중에 있다.

C시리즈 항공기 소개

성능과 기술을 융합한 C시리즈 항공기는 100% 신규 설계로 제작되는 항공기로 운항업체에 항공기당 750만~1,200만 달러의 비용을 줄여준다. 이 항공기는 현재 생산 중인 항공기보다 연료 소모가 20% 이상 적으며, 개선된 엔진을 장착한 항공기보다 연료 효율이 10% 이상 높다.

동급최강의 경제성 외에도, 봄바디어는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객실 설계를 강조해 최상의 탑승경험을 제공한다. C시리즈 항공기의 넓은 좌석과 기내 짐칸, 창문은 탑승객에게 견줄 데 없는 안락함을 제공하는 와이드바디의 느낌을 준다.

CS100과 CS300 항공기는 95% 이상의 부품을 공유할 뿐만 아니라 타입레이팅(type rating)도 동일하다. 첨단 항공역학과 결합한 획기적인 프랫앤휘트니(Pratt & Whitney) PurePower® PW1500G 엔진은 연료 소모와 소음, 공해를 줄이는 동시에 항공기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양립 가능성을 높였다.

100석에서 150석 사이의 시장을 겨냥한 C시리즈 항공기를 통해 봄바디어 항공은 운항사에 최상의 경제성을 제공하며, 싱글아일 항공기를 운항해 볼 새로운 기회를 열 계획이다.

봄바디어는 총 243대의 확정 주문을 비롯해 선주문 및 구매약정 등 총 603대에 달하는 C시리즈 인수관련 계약을 성사시켰다.

테크마힌드라(Tech Mahindra) 소개

커넥티드 월드를 지향하는 테크마힌드라는 컨설팅, 디지털 변환, 통합 엔지니어링, 비즈니스 서비스 및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업과 직원, 사회가 성공할 수 있도록(Enterprises, Associates and the Society to Rise™)’ 한다. 테크마힌드라는 시가총액 38억 달러 규모로 90여 국가에 걸쳐 10만 3,600명의 전문가들이 포춘 500대 기업을 포함해750곳이 넘는 전세계 고객사를 지원한다. 테크마힌드라의 혁신적인 서비스, 플랫폼, 제품, 솔루션, 그리고 재활용 자산은 각 이해 관계자를 상대로 실질적인 비즈니스 가치를 제공한다. 테크마힌드라는 포브스지 선정 2014년 아시아 50대 유망기업(Asia Fab 50), 딜로이트 Deloitte Tech Fast 50, The CIO 100 어워드 등 다수의 상을 수상했다.

테크마힌드라는 시가총액 169억 달러 규모로 100여 국가에 걸쳐 20만 명 이상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는 마힌드라 그룹 자회사이다. 경제 성장을 이끄는 각종 핵심 산업을 이끄는 마힌드라 그룹은 트랙터, 다용도 트럭, 정보 기술, 재무 서비스, 타임셰어 분야에서 정상급 입지를 다지고 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www.techmahindra.com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편집자 주
본 보도자료와 더불어 C시리즈 항공기 사진은 www.bombardier.com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C시리즈 항공기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http://news.commercialaircraft.bombardier.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봄바디어 상용항공기에 대한 최신 뉴스와 정보를 원할 경우 트위터@BBD_Aircraft)를 팔로잉하면 된다.
보도자료 수신을 원할 경우 봄바디어 홈페이지의 RSS Feed 섹션을 방문하면 된다
Bombardier, CS100, CS300, C Series 및 The Evolution of Mobility는 봄바디어와 산하 계열사의 등록상표이다.

봄바디어(Bombardier) 소개
봄바디어는 항공기와 기차를 모두 제조하는 세계 최대의 기업이다. 꾸준한 사업전략 수행과 동시에 미래의 계획을 폭 넓게 수립하고 있는 봄바디어는 모든 곳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지속가능하며 즐길 수 있는 교통 수단을 원하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함으로써 전세계의 교통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봄바디어의 제품과 서비스는 물론 당사의 인재들이야말로 당사가 교통산업 분야에서 글로벌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 있다.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를 두고 있는 당사의 주식은 캐나다 토론토증권거래소(BBD)에서 거래되며 다우존스 지속가능성 세계 및 북미 지수(Dow Jones Sustainability World and North America Indexes)에 등재되어 있다. 당사는 2014년 12월 31일 마감된 회계연도 기준 201억 달러(미화 기준)의 매출을 달성했다. 당사 관련 소식과 정보는 bombardier.com을 방문하거나 트위터(@Bombardier) 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웹사이트: http://www.bombardier.com

연락처

Bombardier Commercial Aircraft
마리아넬라 데라 바레라(Marianella de la Barrera)
+416-375-3030
이메일 보내기

Tech Mahindra Ltd.
리차 샤(Richa Shah)
+ 91 951521957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