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외식연구소 “대구시, 대구 실전 연요리 음식특성화 교육 완료”

뉴스 제공
핀연구소
2015-10-06 10:53
대구--(뉴스와이어)--대구 실전연요리 아카데미는 지역특산물인 연(蓮)을 주재료로 대구시가 개발한 대구연요리의 확대 보급과 품격 있는 지역음식문화 조성을 위하여 대구광역시 지원으로 진행하는 실전위주 연요리 전문가 양성이다

이 교육은 (사)한국향토음식진흥원(원장 임현철)에서 주관했으며 교육은 ㈜핀외식연구소(대표 김규원) 창업요리학원에서 진행하여, 2015년 5월 27일부터 9월 23일까지 3기수에 걸쳐 총 62명이 수료하였다.

대구 특산물인 연을 활용한 20품목의 연요리를 기수당 총4회 조리교육으로 진행했으며, 스토리텔링을 활용한 다양한 연요리 교육으로 체계적 연구개발 및 교육을 통해 다양한 연요리 상품의 접목 및 활용방안을 모색하였다.

교육내용은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는 대구연요리 △연앞약선오리수육 △연근견과떡갈 △연자한방연잎밥 △연근물김치 △연근인삼죽 △연자한방수육 △연근양파장아찌 △ 연근튀김카나페 △유자소스연근샐러드 △연근잡채 △연근연저육찜 △연근비빔국수 △삼색연근묵 △연근볶음밥 △연근구절판 △연근해물찜 △연잎만두 △연근전 △연근순대 △연잎호박밥 등 연요리에 대한 전문 이론 및 조리교육으로 구성되었다.

예비창업자 및 업종전환 예정자, 연요리 전문음식점 영업주를 대상으로한 이번교육은 (주)핀연구소와 연계하여 교육 수료후 창업진행에 대한 컨설팅 자문까지 가능하도록 연계하였다.

또한 각 기수마다 수료식날 조별품평회를 조성하여 각 팀이 만들고 싶었던 혹은 배웠던 연요리를 재해석하여 품평회를 가짐으로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수료식에는 대구시청 보건복지국 식품관리과 (과장 강석중)도 참석했으며 교육생들을 격려했다. 이어 임현철 원장과 김규원 대표가 각각 교육생들에게 연 요리와 관련된 다양한 창업 형태에 대해 많은 조언과 이야기 등을 아끼지 않았다.

핀외식연구소 소개
핀외식연구소는 대구에 본사를 둔 외식업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식당 창업과 업종 변경,식당의 영업활성화, 프랜차이즈 본부 설립 및 가맹점 창업, 맞춤요리비법 전수 등을 통해 식당 운영을 컨설팅하고 전문경영인을 길러내는 회사다. 창업요리전문학원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공서 연구용역, 세미나도 개최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pinlab.co.kr/

연락처

(주)핀외식연구소
교육사업부
한윤지주임
053-744-4236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