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오로딸,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 오디오북 출시

뉴스 제공
바오로딸출판사
2015-10-14 16:28
서울--(뉴스와이어)--바오로딸이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오디오북)을 출시했다.

◇어디서나 들을 수 있는 교황님 오디오북

책을 읽기 어렵거나 볼 틈이 없는 이들도 프란치스코 교황의 메시지를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교황의 책을 전문성우가 낭독하는 오디오북으로 만들었다. 신간‘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중에서 칠성사와 성령칠은 부분을 낭독했다. 일하면서나 운전 중에도 들을 수 있으며 책 읽기 어려운 환자들에게도 좋다.

◇교황님의 기쁜 신앙생활, 듣고 따라하고

오디오북을 듣고 있으면 마치 프란치스코 교황이 바로 곁에서 가톨릭 신앙의 가장 핵심적인 부분을 친구처럼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 주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교황은 흔히 느낄 수 있는 의문들에 대해 하나하나 되짚으면서 설명한다. 예를 들면 그리스도인답게 잘 살면 되지 왜 굳이 세례를 받아야 하는가. 세례는 그저 형식이 아닌가. 아무것도 알지 못하는 아기들에게 주는 유아 세례의 의미는 무엇인가. 자녀에게 견진성사를 준비시켜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가. 고통 중에 있는 병자나 연세 많은 어르신을 위해 왜 사제를 불러 병자성사를 받도록 해야 하는가. 혼인성사에 담긴 하느님의 뜻은 무엇인가.

교황은 세례성사, 고해성사, 혼인성사 등 ‘칠성사’와 ‘성령칠은’에 담긴 핵심적인 의미를 성경과 교회 문헌을 바탕으로 알기 쉽게 설명하고, 이를 삶 속에서 실천할 수 있는 길도 함께 제시한다.

“저는 언제나 부부들에게 이렇게 충고합니다. 말다툼을 했다 해도 화해하지 않고 하루를 마무리 하지는 마십시오! 화해는 작은 행동 하나, 애정을 표현하는 작은 몸짓 하나, ‘미안해, 잘 자!’라는 간단한 인사로도 충분합니다. ‘미안해, 내일 봐!’ 하고 인사할 수도 있습니다. 그렇게 다음날, 또 다른 하루가 시작됩니다. 이것이 인생입니다. 그렇게 조금씩 앞으로 나아가는 것, 함께 생활하고자 하는 열의를 가지고 용기를 내어 앞으로 나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아주 위대하고 아름다운 일입니다.”
CD1 _ 트랙 09. 혼인성사 중

◇세례·견진·신자 재교육용 선물

실천하는 영적 지도자요 지구촌 모든 이의 벗인 교황의 메시지가 담긴 오디오북과 해당 도서는 세례· 견진 선물은 물론 쉬는 교우나 신자 재교육용으로 좋다. 또한 신자는 아니지만 가톨릭에 대해 알고 싶어 하는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 것이다.

’프란치스코 교황이 말하는 신앙생활의 핵심(오디오북)'은 바오로딸 인터넷서점, 교보문고, 영풍문고,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에서 구입 가능하다.

바오로딸출판사 소개
바오로딸출판사는 사회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복음을 전하는 성바오로딸수도회 수녀들이 운영하는 출판사이다. 복음선교를 위해 가톨릭 수녀들이 책과 음반을 제작하고 보급한다. 출간 되는 책과 음반의 내용은 복음을 바탕으로 하지만 순수한 교리나 종교적인 내용 만이 아니라 인간의 기본권리인 행복을 추구하는 데 필요한 선함을 배양하도록 돕는다. 인간에게 해악을 끼치는 출판물과 음반, 음란성 비디오와 오디오로 인해 혼탁해지는 세상 안에서 양질의 매체를 만들어 악의 지배를 막는데 혼신을 다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pauline.or.kr

연락처

성바오로딸수도회
바오로딸출판사 홍보팀
이금희 수녀
02-944-0829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