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가게 사회적기업센터, 뷰티풀펠로우 5기 선발

뉴스 제공
아름다운가게
2015-10-16 09:26
서울--(뉴스와이어)--공익문화창출형 사회적기업 아름다운가게는 뷰티풀펠로우 5기 선발을 완료하고 오는 11월 5일 장한평 아름다운가게 본부에서 협약식을 진행한다. 올해 뷰티풀펠로우는 총 108명이 지원했으며, 지난 8월부터 10월까지 67일간 5차의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 5명이 선발됐다.

이번에 선발된 뷰티풀펠로우 5기는 △박찬재(두손컴퍼니) △유동주(케이오에이) △이영희(토닥토닥협동조합) △이준서(에코준컴퍼니) △정지연(에이컴퍼니) 등 총 5명이다. 이들은 앞으로 3년간 아름다운가게로부터 매달 일정금액의 활동비와 국내외 연수, 멘토링, 네트워크 등 다양한 지원을 받게 된다.

뷰티풀펠로우는 아름다운가게 사회적기업센터에서 2011년부터 사회혁신기업가를 발굴, 양성하기 위해 시작한 지원 프로그램이다. 뷰티풀펠로우는 3년간의 지원을 통해 ‘사람’을 성장시키고 양성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뷰티풀펠로우는 매년 한 기수를 선발하며, 현재까지 △강성태(공부의신) △유호근(희망나눔동작네트워크) △진재선(이르미협동조합) △박정이(오방놀이터) △박정화(인디씨에프) △유덕수(열정대학) △유정호(소셜코어) △박형일(교육농연구소) △구민근(페어스페이스) △문아영(평화교육프로젝트 모모) △안시준(한국갭이어) △이경재(대지를위한바느질) 등 총 12명의 펠로우를 배출했다.

이동환 아름다운가게 상임이사는 “아름다운가게는 사회혁신기업가들과 함께 우리 사회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데 노력할 것”이라면서 “뷰티풀펠로우 가운데 제2, 제3의 아름다운가게가 나올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웹사이트: http://www.beautifulstore.org

연락처

아름다운가게
홍보팀
전승희
02-2115-7322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