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프라이즈DB,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운영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부문 2년 연속 리더로 선정

뉴스 제공
EDB
2015-10-16 15:00
베드퍼드--(뉴스와이어)--기업용 수준의 포스트그래스 제품과 데이터베이트 호환 솔루션 분야 대표적 기업인 엔터프라이즈DB(EnterpriseDB, 이하 EDB)가 2015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 운영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부문에서 ‘리더 쿼드런트’로 선정됐다.*

가트너는 운영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벤더사를 대상으로 하는 영향력 있는 연례조사인 매직 쿼드런트를 통해 2년 연속 EDB를 리더 쿼드런트로 지정했다. 이 같은 성과는 EDB가 오픈소스 기반의 포스트그래스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표적 기업으로 데이터베이스 시장 내에서 지배적 위치에 있음을 인정받았다고 볼 수 있다.

EDB가 시장을 선도하는 지위를 획득하게 된 주요 배경은 다음과 같다.

성능, 확장성, 보안 등 포스트그래스 핵심기술을 지속적으로 향상시켜 비즈니스 혁신을 이루는 어플리케이션 도입을 확산시켰다.

EDB의 포스트그래스 관리, 통합, 마이크레이션 제품군은 복제 기능, 높은 가용성, 데이터베이스 모니터링과 관리, 데이터 통합을 지원해 기업용 어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요구에 대응한다.

DBMS(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컨버전스를 통해 전통적 정형화, 반 정형화, 비정형화 데이터 유형을 지원, 데이터 사일로(data silo) 현상을 초래하는 고비용의 1회용 NoSQL 도입 필요성을 감소시킨다.

하드웨어 업체나 ISV(독립 소프트웨어 벤더사)와 시스템 통합 파트너사들의 EDB 포스트그래스 솔루션 지원 환경이 급격히 확산되고 있다.

EDB의 트레이닝, 서비스, 지원 관련 제품군은 특허를 획득한 데이터베이스의 작업량으로부터 마이그레이션을 진행하는 작업과 포스트그래스 도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수 있게 한다.

에드 보야진(Ed Boyajian) 엔터프라이즈DB CEO는 “개발자, 아키텍트에 이어 이제 각 기업 CIO와 CFO 또한 내부의 워크호스 어플리케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 솔루션에 대해 명확한 선호 입장을 밝히고 있는 만큼 관련 시장이 응답에 나섰다고 볼 수 있다. 또한 EDB가 지속적으로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에 등재되고 있는 것은 이 같은 변화 추세가 다시금 확인된 것이라고 생각한다. EDB 포스트그래스는 오픈소스 관련 데이터베이스용으로 대형 벤더사에 종속되며 발생하는 비용 부담으로부터 벗어나게 해 준다”고 설명했다.

보야진 CEO는 뒤이어 “우리는 고객사들이 최대 80% 이상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이는 더 이상 무시될 만한 수치가 아니다. 주요 고객사들은 EDB 포스트그래스 도입을 확대해 (데이터) 처리율을 높이고 전통적 형태의 필수 작업량과 혁신적인 고객 참여 신규 어플리케이션 가동을 더욱 늘리고 있다. 이를 통해 비용적 측면에서 가장 효율적인 플랫폼으로 DBMS 작업량을 최적의 형태로 도입, 대형 벤더사와의 계약 관계를 관리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도구를 제공받게 되는 것이다”고 덧붙였다.

가트너는 2015년 4월에 발표된 보고서 “2015 오픈소스 RDBM현황 (The State of Open-Source RDBMs, 2015)” **를 통해 “오픈소스 관련 DBMS(RDMBS)는 현재 IT업계 리더, 데이터베이스관리자 및 어플리케이션 개발 관리업체들로부터 기업용 신규 어플리케이션의 대부분에 적용될 수 있는 표준형 인프라로 인정받고 있는 성숙된 시스템이다”고 밝혔다. 보고서는 이어 “기업 내 RDBMS 표준에 오픈소스 RDBMS를 새로 추가하고 특수 기능을 필요로 하지 않는 상업용 RDBS을 대체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EDB는 포춘 500대 기업 가운데 87곳의 기업을 고객사로 두고 있으며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내 글로벌 기업들의 요구에 대응하고 있다. EDB의 고객사는 금융 서비스, 제조, 헬스케어 뿐만 아니라 연방정부나 주정부, 지방정부기관을 망라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DB에 대한 추가 정보와 리더 쿼드런트 선정 배경은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2015 오픈소스 RDBM 현황’, 도널드 파인버그와 머브 에이드리안 공저, 2015년 4월 21일 발표

*‘매직 쿼드런트: 운영 데이터베이스 관리 시스템 부문’, 도널드 파인버그와 머브 에이드리안, 닉 하우데커, 애덤 M. 론탈, 테를린 팰랜카, 2015년 10월 12일 발표

가트너는 연구 출판물에 게재된 그 어떤 벤더사나 제품, 서비스에 대해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기술 사용자들에게 출판물에서 높은 등급으로 평가된 벤더사만을 선택하도록 권장하지 아니한다. 가트너 연구 출판물은 가트너의 연구기관의 의견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실제 사실 진술로 간주될 수 없다. 가트너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격성 또는 적합성과 관련된 보증을 포함해 본 연구와 관련된 모든 사항에 대해 명시적 또는 묵시적으로 보증하지 않는다.

엔터프라이즈DB 소개
엔터프라이즈DB는 포스트그레스 소프트웨어와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적 선도기업으로 기업이 막대한 비용이 드는 기존 솔루션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고 데이터베이스 관련 지출을 80% 이상 줄일 수 있게 한다. 엔터프라이즈DB 소프트웨어는 포스트그레SQL을 위한 강력한 성능과 향상된 보안능력, 글로벌 서비스 구현을 위한 정교환 관리 툴 및 오라클과의 데이터베이스 호환을 통해, 핵심 및 비핵심 기업용 어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한다. 전 세계 2,700 곳이 넘는 기업, 정부기관 등이 엔터프라이즈DB의 소프트웨어, 업무지원, 훈련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통해 오픈소스 소프트웨어를 기존의 데이터 인프라와 통합하고 있다. 엔터프라이즈DB는 매사추세츠주 베드포드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개인 투자자의 지원을 받고 있다.

엔터프라이즈 DB 관련 정보
블로그: http://blogs.enterprisedb.com/
트위터: http://www.twitter.com/enterprisedb
페이스북: http://www.facebook.com/EnterpriseDB?ref=ts
구글+: https://plus.google.com/108046988421677398468
링크드인: http://www.linkedin.com/company/enterprisedb

웹사이트: https://www.enterprisedb.com/

연락처

EnterpriseDB 홍보대행
Text100 for
캐서린 매더
617-399-4915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