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레져헌터, 크리에이터 참여 생방송 정규 프로그램 제작

소속 크리에이터 간 협업 통해 게임, 음악 등 다양한 컨셉 프로그램 제작

크리에이터에게 전용 스튜디오, 방송국 수준 촬영 장비 및 영상 전문 인력 등 지원

유튜브, 아프리카TV 및 트위치TV, 아주부TV 등 글로벌 플랫폼에도 실시간 송출

뉴스 제공
트레져헌터
2015-10-22 11:39
서울--(뉴스와이어)--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대표 송재룡)가 소속 크리에이터들 간 협업을 통해 게임·음악·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컨셉의 프로그램을 생방송으로 선보이는 ‘트레져헌터 네트워크’를 제작했다고 22일 밝혔다.

트레져헌터는 국내 MCN 업계 최초로 크리에이터들이 기획·제작하는 영상 콘텐츠를 정규 프로그램 형태로 구성해 다양한 온라인 방송 플랫폼에 실시간으로 동시 송출한다.

‘트레져헌터 네트워크’는 그 동안 개인방송 플랫폼을 통해 개별적으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하던 크리에이터들이 MCN 전문기업에 소속되어 한 단계 진화된 고품질 콘텐츠를 생방송으로 선보인다는데 의의가 있다. 트레져헌터는 소속 크리에이터들이 협업을 통해 그 동안 시도해 보지 못했던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도록 전용 스튜디오와 방송국 수준의 촬영 장비, 영상 전문 인력 등을 지원한다.

매주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저녁 7시, 밤 10시에 각 2시간 동안 진행되는 생방송 프로그램은 게임, 음악, 토크, 개그 등 다양한 컨셉으로 구성된다. MBC게임 및 각 게임 방송사의 간판 캐스터로 10여 년간 활약해 온 김철민, 프로게이머 출신으로 현재 스포티비 게임즈에서 게임해설가로 활약 중인 고인규와 한승엽 등 유명 게임해설가를 비롯해 갓보기, 명예훈장 등의 크리에이터들이 다양한 게임을 소재로 방송을 실시한다. 또한 유명 크리에이터 최고기와 공도하, 차비버, 에드머로 구성된 힙합그룹 나쁜녀석들이 진행하는 음악 작곡 방송과 조현민, 도대웅, 박현정, 유미선 등 인기 개그맨 4인방의 개그 방송인 ‘조도박유 쇼’, 주요 뉴스와 연애 관련 토론 방송 ‘짱피티의 토요일인대용’ 등 다양한 소재와 함께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트레져헌터의 이번 생방송은 유튜브를 비롯해 다양한 온라인 방송 플랫폼에서 시청할 수 있다. 방송을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들의 메인 플랫폼(유튜브, 아프리카TV, 다음팟, 트위치TV 채널) 및 트레져헌터의 유튜브, 트위치TV, 아주부TV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 가능하다. 시범 방송을 시작한 지난 14일 이후 ‘트레져헌터 네트워크’ 프로그램 누적 시청자 수는 4일간 약 10만명에 달한다.

트레져헌터 송재룡 대표는 “트레져헌터는 이번 생방송 프로그램을 통해 재능 있는 크리에이터들이 서로 협업을 통해 더욱 수준 높은 콘텐츠를 기획·제작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며 “앞으로 ‘트레져헌터 네트워크’의 방송 시간대를 확대하고 키즈, 토크쇼 등 다양한 분야의 생방송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트레져헌터 소개
㈜트레져헌터(www.treasurehunter.co.kr)는 아시아 모바일 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차세대 미디어 사업자로, 고객에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는 디지털 영상 콘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한다. 2015년 1월에 유튜브 MCN 사업을 국내 최초로 도입한 송재룡 대표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영상 크리에이터 양지영(닉네임 ‘양띵’)이 중심이 되어 국내 최초 MCN 전문기업 ‘트레져헌터’를 설립했다. 이후 진동민(닉네임 ‘악어’), 김소진(닉네임 ‘김이브’)을 비롯한 게임 및 뷰티, 라이프스타일 중심의 톱 크리에이터들이 합류하여 국내 모바일 콘텐츠 업계의 트렌드를 새롭게 제시하고 있다. 또한, 중국, 일본 등 아시아 모바일 콘텐츠 시장에서 가장 주목 받는 회사로 급성장하고 있다. 현재 ㈜트레져헌터의 채널 수는 60개 이며, 자회사 레페리의 채널까지 포함해 총 120개의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유튜브 채널의 총 구독자 수는 940만명에 육박하며, 콘텐츠의 온라인/모바일 시청 횟수는 25억 4천만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다.

MCN 소개
MCN은 다중 채널 네트워크(Multi Channel Networks)를 의미한다. MCN은 유튜브 생태계에서 탄생했으며, 유튜브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어 내며 대중 인지도가 높아지고 수익을 내는 크리에이터가 많아지자 이들을 묶어 관리해 주는 곳이 생긴 것이 출발이다. MCN은 일반적으로 제품, 프로그래밍, 자금 지원, 교차 프로모션, 파트너 관리, 디지털 저작권 관리, 수익 창출/판매, 잠재 고객 확보와 같은 다양한 분야에서 콘텐츠 크리에이터를 지원한다.

웹사이트: http://treasurehunter.co.kr

연락처

트레져헌터 홍보대행
스트래티지샐러드
송민철 AE
02-554-0964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