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애틀 제네틱스, 다케다와 ECHELON-1 임상 3상 시험 참가자 모집 목표 달성···미치료 진행성 호지킨 림프종 환자에 대한 애드세트리스(ADCETRIS®)(브렌툭시맙 베도틴) 요법 평가

2017~2018년 ECHELON-1 데이터 도출 예상

보셀, 워싱턴/캠브리지, 매사추세츠--(Business Wire / 뉴스와이어)--시애틀 제네틱스(Seattle Genetics, Inc., www.seattlegenetics.com)(나스닥: SGEN)와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www.takeda.com)(TSE:4502)이 ECHELON-1 임상 3상 시험 참가자 모집 목표를 달성했다고 오늘 발표했다. ECHELON-1은 이전에 치료 경험이 없는 진행성 전형적 호지킨 림프종(HL) 환자에 대해 복합 항암 화학요법의 일부로 애드세트리스(ADCETRIS)(브렌툭시맙 베도틴)을 평가하는 무작위 임상 시험이다. 애드세트리스는 전형적 HL의 진단 마커인 CD30에 직접 작용하는 항체-약물 결합체(ADC)다. 현재 애드세트리스는 HL의 표준요법으로 승인 받지 못한 상태다.

이 스마트 보도자료는 멀티미디어를 제공한다. 보도자료 전문은 아래 링크 참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27005608/en/

ECHELON-1 참가 환자는 무작위로 나뉘어 HL 표준항암요법인 ABVD(Adriamycin, bleomycin, vinblastine, dacarbazine)나 애드세트리스+AVD(ABVD에서 블레오마이신을 제거)의 새로운 복합요법을 받았다. 이 임상 시험에는 약 1300명의 환자가 등록했다. 일부 임상기관에서는 치료 중 약물 농도 평가(약동학)와 관련된 미국 규제 당국의 이전 규정을 충족하기 위해 추가 코호트에 약 20명의 환자를 추가로 모집해야 한다. 참가자 추가 모집은 예상되는 진행 속도를 기반으로 2017~2018년 중 임상시험의 데이터가 도출될 것이라는 전망에 영향을 주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ECHELON-1 임상시험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수행계획 사전평가(SPA) 협의 아래 진행되고 있다. 또한 이 임상시험은 유럽의약품청(EMA)의 과학적 자문을 받았다.

클레이 시걸스(Clay Siegalls, http://goo.gl/FLFE6i) 시애틀 제네틱스 사장/CEO(Ph.D)는 “전 세계 대다수 지역에서 호지킨 림프종으로 새로 진단받은 환자에 대한 표준요법은 30년 이상 달라지지 않았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4개 화학요법 약물로 이뤄진 ABVD 요법에 기반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는 “ECHELON-1 임상시험과 더불어 관리가 가능한 수준의 안전성 범위에서 환자 치료 성과를 향상시킬 애드세트리스 기반의 새로운 병용 치료 요법으로 표준 치료를 재정의하고자 한다”며 “동 환경의 라벨 확대를 위한 애드세트리스의 추가 신약허가신청을 뒷받침할 ECHELON-1 임상 시험 결과를 보고할 날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더크 휴브너(Dirk Huebner) 다케다 종양부문(Takeda Oncology) 글로벌 임상 총괄(MD)는 “HL로 새로 진단받은 환자의 약 25%가 초기 요법에 반응하지 않거나 발병 후 2년 이내 재발을 보인다”며 “이들 환자에 대해 보다 지속적인 반응을 유도하고 재발을 줄일 수 있는 잠재적 치료법을 발굴할 필요가 절실하다”고 강조했다.

앞서 2012년과 2014년 ‘ASH 연례 학술대회’에서 발표된 애드테리스+AVD 임상1상 시험 결과 데이터에 따르면 환자 25명 중 24명(96%)이 완전 관해를 달성했다. 장기 추적 데이터에서는 3년 전체생존율이 100%로 나타났으며 3년 무재발생존율은 92%였다. 환자 30% 이상에서 발생한 모든 등급의 가장 흔한 부작용은 호중구 감소증, 메스꺼움, 말초감각 신경병증, 피로, 구토, 설사, 불면증, 골통, 변비 및 탈모였다.

ECHELON-1 임상 시험 설계

이 무작위 오픈라벨 임상3상 시험은 진행성 전형적 HL 환자에 대한 1차 요법으로 애드세트리스+AVD와 ABVD를 비교 연구하고 있다. 1차 기준점은 악성 림프종에 대한 ‘체슨 2007 개정 반응 기준’(Cheson 2007 Revised Response Criteria)을 이용한 독립적인 리뷰 시설 평가 당 수정 무진행 생존율이다. 2차 기준점에는 전체 생존율, 관해 달성 및 안전성이 포함된다. 이 다기관 임상시험은 북미, 유럽, 남미, 호주, 아시아 및 아프리카에서 행해지고 있다. 이 연구에는 조직학적으로 3기 또는 4기의 전형적 HL로 진단받은 환자로 앞서 전신 화학요법이나 방사선 요법을 받은 적이 없는 1300여 명의 환자가 참가했다. 임상시험 데이터는 사전 정의된 PFS 수치가 달성되면 사용할 수 있다.

임상시험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clinicaltrials.gov)에서 찾아볼 수 있다.

전형적 호지킨 림프종(Classical Hodgkin Lymphoma)

림프종은 림프계에서 기원한 암 집합체를 일반적으로 지칭한다. 또한 가장 흔한 유형의 혈액암이다. 림프종은 크게 호지킨 림프종(HL)과 비 호지킨 림프종의 두 종류로 나뉜다. 전형적 HL은 CD-30 양성 ‘리드-스턴버그’(Reed-Sternberg) 세포의 존재 여부로 다른 림프종과 구별된다.

미국암학회(American Cancer Society)에 따르면 2015년 미국 내 HL 진단 건수가 약 9050건을 기록하고 1150명 이상이 이 질환으로 사망할 것으로 전망된다.

국제림프종환자연합(Lymphoma Coalition)에 따르면 전 세계에서 매년 6만2000명이 HL로 진단받고 있으며 연간 HL 사망자 수는 2만5000명에 달한다.

애드세트리스(ADCETRIS) 소개

애드세트리스(ADCETRIS)는 30건 이상의 임상시험에서 광범위한 평가를 거치고 있다. 여기에는 ALCANZA 임상 3상과 그 밖에 2건의 임상3상 시험이 포함돼 있다. 1건은 전형적 HL, 1건은 성숙 T세포 림프종 시험이며 이 밖에도 B세포 림프종을 포함해 다양한 CD30 발현 악성종양 유형에 대한 임상 시험이 진행 중이다.

애드세트리스(ADCETRIS: 브렌툭시맙 베도틴)는 효소 절단성 링커에 의해 미세소관차단제 MMAE(monomethyl auristatin E)와 결합된 항-CD30 단일클론 항체로 구성됐으며 시애틀 제네틱스의 특허 기술로 만들어졌다. ADC는 링커 시스템을 채용해 혈류 내에서 안정적으로 존재하나 CD30 발현 종양세포로 내재화돼 MMAE를 방출한다.

애드세트리스 정맥 투여는 다음의 3개 적응증에 대해 FDA의 (신속) 승인을 획득했다. (1) 전형적 HL 환자 가운데 자가-HSCT에 실패하거나 자가-HSCT 부적합 환자로 이전에 최소 2번의 복합 화학요법을 받은 환자 치료에 대한 일반 승인 (2) 전형적 HL 환자로 자가-HSCT 통합 후 재발 또는 악화 위험이 높은 환자 치료에 대한 일반 승인 (3) sALCL 환자로 최소 1건의 복합 화학요법에 실패한 환자 치료에 대한 신속 승인. sALCL 적응증은 전체 반응률에 기반한 신속 허가 아래 승인됐다. sALCL 적응증에 대한 지속적 승인은 확증임상시험에서 임상적 이익 검증 및 정의에 따라 이뤄질 수 있다. 캐나다 보건당국(Health Canada)은 재발성 또는 난치성 HL 및 sALCL에 대해 애드세트리스의 조건부 사용을 승인했다.

애드세트리스는 유럽집행위원회(EC)로부터 2012년 10월 (1)ASCT 후 재발성 또는 불응성 CD30 양성을 보이는 성인 HL 환자 (2)반응성 또는 불응성 sALCL 성인 환자 치료 등 2가지 적응증에 대한 조건부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애드세트리스는 55개국에서 규제 당국의 판매 허가를 받았다. 아래 중요 안전 정보를 참조하기 바란다.

시애틀 제네틱스와 다케다는 애드세트리스를 공동 개발하고 있다. 양사의 업무 협력 협약에 따라 시애틀 제네틱스는 미국과 캐나다의 애드세트리스 판매권을 가지며 다케다는 그 외 국가에서 애드세트리스를 판매할 권한을 갖는다. 시애틀 제네틱스와 다케다는 애드세트리스의 50:50 비율로 공동 개발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단 일본에서는 다케다가 개발 비용 전액을 댄다.

시애틀 제네틱스(Seattle Genetics) 소개

시애틀 제네틱스(Seattle Genetics)는 암 치료를 위해 혁신적인 항체 기반 요법 개발과 상용화에 주력하는 생명공학 기업이다. 시애틀 제네틱스는 ADC 개발 분야를 선도하고 있다. ADC는 항체가 암을 죽이는 약물을 암세포에 표적 선택적으로 전달하도록 하는 기술이다. 이 회사의 선도 제품인 애드세트리스(성분명: 브렌툭시맙 베도틴)은 다케다 파마슈티컬 컴퍼니 리미티드와 협력 개발한 CD-30 ADC로 미국, 캐나다, 일본, 유럽연합(EU) 회원국 등 55개 이상의 국가에서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또한 현재 진행 중인 30여 건의 CD30-발현 악성종양 임상 시험을 통해 애드세트리스에 대한 폭넓은 평가가 이뤄지고 있다. 이와 함께 시애틀 제네틱스는 SGN-CD19A, SGN-CD33A, SGN-LIV1A, SGN-CD70A, ASG-22ME, ASG-15ME 및 SEA-CD40 등 현재 임상 단계인 ADC 프로그램의 막강한 파이프라인을 개발하고 있다. 시애틀 제네틱스는 애브비(AbbVie), 아젠시스(Agensys)(아스텔라스(Astellas) 자회사), 바이엘(Bayer), 제네텍(Genentech), 글락소스미스클라인(GlaxoSmithKline), 화이자(Pfizer) 등 주요 생명공학 기업 및 제약사 다수와 자사의 ADC 기술에 대한 협력을 진행하고 있다. 상세 정보는 웹사이트(www.seattlegenetics.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다케다제약(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소개

일본 오사카에 본사를 둔 다케다(Takeda)(TSE: 4502)는 제약 부문에 중점을 둔 연구 기반의 글로벌 기업이다. 일본 최대 제약기업이자 글로벌 선도 기업인 다케다는 의약품 혁신을 주도하며 전 세계인의 건강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회사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takeda.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애드세트리스(성분명: 브렌툭시맙 베도틴) 미국 중요 안전성 정보

돌출 주의문(BOXED WARNING)
진행성 다초점 뇌백질증(PML): 애드세트리스를 투여하는 환자에게서 PML및 사망을 초래하는 JC 바이러스 감염이 발생할 수 있다. (브렌툭시맙 베도틴).

약물금기사항
애드세트리스와 블레오마이신의 병용은 폐독성(간질 침윤 및/또는 염증)을 유발할 수 있어 금지되어 있다.

경고 및 주의사항

· 말초 신경병증(Peripheral neuropathy): 애드세트리스 치료는 주로 감각적인 말초 신경병증을 유발할 수 있다. 말초 운동 신경병증 사례가 보고되기도 했다. 애드세트리스로 유발된 말초 신경병증은 가역적이다. 감각 저하, 감각 과민, 감각 이상, 불편, 작열감, 신경병증 통증 또는 쇠약 등의 신경병증 증상에 대해 환자를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용량을 조절해야 한다.

· 아나필락시스 및 주입 부작용: 애드세트리스 투여로 아나필락시스를 포함한 주입 관련 부작용이 발생했다. 약물 투여 시 환자를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주입 부작용이 발생하면 주입을 일시 중단하고 적절한 의학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 아나필락시스가 발생하면 투여를 즉시 영구적으로 중단하고 적절한 의학적 치료를 시행해야 한다.

· 혈액 독성: 애드세트리스 투여 시 지속적인(1주 이상) 중증 호중구 감소증과 3등급 또는 4등급의 혈소판 감소증 또는 빈혈이 발생할 수 있다. 열성 호중구 감소증도 보고됐다. 각 용량을 투여하기 앞서 전혈구수를 측정하고 3등급 또는 4등급 혈소판 감소증 환자의 경우 전혈구수 검사를 더 자주 실시해야 한다. 발열이 있는 환자는 보다 면밀한 모니터링이 필요하다. 3등급 또는 4등급의 호중구 감소증이 진행될 경우 투여 연기, 투여량 경감, 투여 중단 또는 이후 투여 시 G-CSF 예방치료를 고려해야 한다.

· 중대한 감염 및 기회감염: 애드세트리스로 치료받은 환자에게서 폐렴, 균혈증, 패혈증/패혈성 쇼크(사망 초래 경우 포함)가 보고된 바 있다. 환자 치료 시 박테리아성, 진균성, 바이러스성 감염 발생을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 종양용해증후군(TLS): 급속하게 증식되는 종양 환자 및 종양 부담이 높은 환자를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

· 중증 신장애 독성 증가: 중증 신장애 환자에서 정상 신기능 환자에 비해 3등급 이상의 이상반응과 사망 빈도가 높게 나타났다. 중증 신장애 환자에 대해서는 애드세트리스 사용을 금해야 한다.

· 중등도 또는 중증 간장애 독성 증가: 중등도 또는 중증 간장애 환자에서 정상 간기능 환자에 비해 3등급 이상의 이상반응과 사망 빈도가 높게 나타났다. 중등도 또는 중증 간장애 환자에 대해서는 애드세트리스 사용을 금해야 한다.

· 간독성: 애드세트리스 투여 시 사망을 포함한 심각한 간 독성 사례가 발생했다. 사례는 전이효소 및/또는 빌리루빈 증가를 포함해 간세포성 손상과 일치했으며 애드세트리스 최초 투여 또는 재투여 후 나타났다. 기존의 간질환, 간효소 수치 상승, 병용 약품도 위험을 높일 수 있다. 간효소와 빌리루빈을 면밀히 모니터해야 한다. 간독성이 새로 나타났거나 악화됐거나 재발한 환자는 애드세트리스 연기, 투여량 조정 또는 중단이 필요할 수 있다.

· 진행성 다병소성 백질뇌병(PML): 애드세트리스 치료 환자에서 PML과 사망을 초래한 JC 바이러스 감염이 보고됐다. 증상의 최초 발생은 애드세트리스 요법 개시 후 다양한 시기에 나타났으며 일부 경우 최초 노출 후 3개월 이내에 발생했다. 애드세트리스 치료 외에 기타 가능한 원인 요인으로는 면역억제를 유발할 수 있는 이전의 치료와 내재 질환이 포함된다. 새로 중앙 신경계 이상 징후나 증상이 발현된 환자에 대해서는 PML 진단을 고려해야 한다. PML이 의심될 경우 애드세트리스 투여를 일시 유보하고 PML이 확진될 경우 애드세트리스 투여를 영구적으로 중단해야 한다.

· 폐독성: 폐렴, 간질성 폐질환, 급성 호흡곤란 증후군을 포함한 비감염성 폐독성이 보고됐으며 일부 치명적 사례도 나타났다. 기침과 호흡곤란을 포함한 폐독성 징후와 증상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 폐 증상이 새로 나타나거나 악화될 경우 평가 도중과 증상이 개선될 떄까지 애드세트리스 투여를 유보해야 한다.

· 중증 피부 반응: 애드세트리스 투여시 스티븐스-존스 신드롬(SJS)과 독성표피괴사융해(TEN)가 보고됐다. 일부 치명적 사례도 나타났다. SJS나 TEN이 발생할 경우 애드세트리스 투여를 중단하고 적절한 치료를 해야 한다.

· 태아 독성: 태아에게 해를 미칠 수 있다. 임산부에게 태아에 대한 잠재적 위험을 알려야 한다.

최빈도 이상 반응:

애드세트리스는 2건의 비통제 단일군 임상시험에서 재발성 전형적 HL 및 sALCL 환자 160명에 대한 단일요법으로 연구됐다. 두 연구에서 인과성에 관계 없이 가장 흔하게 발생(20% 이상)한 부작용은 백혈구 감소증, 말초 신경병증, 피로, 오심, 빈혈, 상기도 감염, 설사, 발열, 혈소판 감소증, 기침, 구토 등이었다.

애드세트리스는 위약통제 무작위 임상시험에서 자가 HSCT 후 재발 또는 악화 위험이 높은 전형적 HL 환자 329명을 대상으로 연구됐다. 애드세트리스 치료군(167명)에서 가장 흔하게 나타난 이상반응(20% 이상)은 인과관계와 무관히 호중구 감소증, 말초감각 신경병증, 혈소판 감소증, 빈혈, 상기도 감염, 피로, 말초 운동신경병증, 오심, 기침, 설사였다.

약물 상호작용
강력한 CYP344 저해제나 유도제 또는 P-gp와 병용 시 MMAE 방출에 영향을 줄 가능성이 있다.

특정 인구집단의 약물 사용:
중등도 또는 중증 간장애나 중증 신장애 환자에서 MMAE 노출과 이상반응이 증가했다. 사용을 피해야 한다.

돌출 경고를 포함한 이 밖의 중요 안전성 정보는 웹사이트(www.seattlegenetics.com 또는www.ADCETRIS.com)에 게재된 미국 처방정보 전문에서 찾아볼 수 있다.

애드세트리스 글로벌 중요 안전성 정보

애드세트리스는 재발성 또는 불응성(r/r) CD30 양성 호지킨림프종(HL) 성인 환자 치료에 적용할 수 있다.

1. ASCT 이후 또는
2. ASCT가 불가능한 경우 최소 2회의 사전 치료 이후

애드세트리스는 재발성 또는 불응성 sALCL 성인 환자 치료에 적용할 수 있다.

애드세트리스는 애드세트리스에 과민성을 나타내는 환자에게 사용할 수 없다. 또한 블레오마이신과 애드세트리스의 병용은 폐독성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금지돼 있다.

애드세트리스는 다음과 같은 중대한 부작용을 초래할 수 있다.

· PML: 애드세트리스 치료 환자에서 PML과 사망을 초래한 JCV(John Cunningham virus) 재활성화가 보고됐다. PML 가능성을 시사하는 신경, 인지 또는 행동적 징후나 증상이 새로 발생하거나 악화되지 않는지 주의 깊게 모니터링해야 한다.
· 췌장염: 애드세트리스로 치료받은 환자에서 급성 췌장염 발병 사례가 관찰됐으며 사망에 이른 경우도 보고됐다. 환자에게서 복통이 새로 발생하거나 악화되는 지의 여부를 면밀히 주시해야 한다.

· 폐중독: 애드세트리스 투여 환자에서 폐중독 사례가 보고됐다. 폐중독 증상(기침, 호흡곤란 등)이 발생하거나 악화될 경우 즉각적인 진단 평가가 이뤄져야 한다.

· 중대한 감염 및 기회감염: 애드세트리스 투여 환자에게서 폐렴, 포도상구균성 균혈증, 패혈증/패혈성 쇼크(사망 초래 경우 포함), 대상포진 등 중대한 감염과 사람폐표자충 폐렴, 구강칸디다증과 같은 기회감염이 보고된 바 있다. 치료 중인 환자에 대해서는 잠재적인 중대한 감염 및 기회감염 발생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 주입관련 부작용: 애드세트리스 투여 환자에게서 즉각적 및 지연된 주입 관련 부작용과 아나필라식스가 보고됐다. 약물 투여 도중 또한 이후에 환자를 주의 깊게 관찰해야 한다.

· TLS: 애드세트리스 투여 환자에게서 TLS가 보고됐다. 급속하게 증식되는 종양 환자 및 종양 위험이 높은 환자는 TLS의 위험이 있으므로 환자를 면밀히 모니터링하고 필요에 따라 최적의 의학적 처치를 시행해야 한다.

· PN: 애드세트리스 치료는 주로 감각적인 PN을 유발할 수 있다. 말초 운동 신경병증도 보고된 바 있다. 감각 저하, 감각 과민, 감각 이상, 불편감, 작열감, 신경병증 통증 또는 쇠약 등 환자의 PN 증상 여부를 모니터링 해야 한다.

· 혈액독성: 애드세트리스 치료로 3 등급 또는 4등급 빈혈, 혈소판 감소증, 1주일 이상 지속되는 3 등급 또는 4등급 신경병증이 발생할 수 있다. 각 용량 투여에 앞서 전혈구수를 검사해야 한다.

· 열성 호중구 감소증: 열성 호중구 감소증이 보고된 바 있다. 환자의 발열 여부를 면밀히 주시해야 하며 필요에 따라 최적의 의학적 처치를 실시해야 한다.

· SJS 및 중독성표피박리증(TEN): SJS와 TEN이 보고된 바 있다. 사망에 이른 경우도 보고됐다.

· 고혈당증: 당뇨증 전력이 있거나 없던 환자로 체질량지수(BMI)가 증가한 환자 대상의 임상시험에서 고혈당증이 보고됐다. 고혈당증이 나타난 모든 환자는 혈당을 면밀히 모니터링해야 한다.

· 신장애 및 간장애: 신장애 및 간장애 환자의 경험은 제한적이다. 집단약동학 분석은 MMAE 청소율이 중증도 및 중증 신장 손상과 낮은 혈청 알부민 농도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알라닌 아미노트랜스페라즈(ALT)와 아스파테이트 아미노트랜스페라즈(AST)의 상승이 보고됐다. 브렌툭시맙 베도틴 투여 환자에 대해서는 간 기능을 주기적으로 모니터링해야 한다.

· 부형제의 나트륨 함량: 이 약품은1회 투여량 당 최대 2.1mmol(또는47mg)의 나트륨을 함유하고 있다. 저염식 환자에 대해서는 이를 고려해야 한다.

심각한 이상 약물 상호작용으로는 호중구 감소증, 혈소판 감소증, 변비, 설사, 구역, 발열, 말초신경병증, 말초감각 신경장애, 고혈당, 탈수초성 다발성 신경병증, TLS, SJ 증후군 등이 있다.

애드세트리스는 2건의 임상 2상 시험에서 160명의 환자 대상의 단독 요법으로 연구됐다. 두 연구에서 나타난 매우 흔한(10명 중 1명 이상) 이상 반응은 감염, 백혈구 감소증, 말초 감각 신경병증, 설사, 오심, 구토, 탈모, 소양감, 근육통, 피로, 발열, 주입 관련 부작용이 있었다. 흔한(100명 중 1명 이상, 10명 중 1명 미만) 이상 반응은 상기도 감염, 대상포진, 폐렴, 빈혈, 혈소판 감소증, 고혈당증, 말초신경병증, 현기증, 탈수초성 다발성 신경병증, 기침, 호흡곤란, 변비, 발진, 관절통, 요통, 오한 등이었다.

상기 내용 외에도 애드세트리스로 야기될 수 있는 부작용이 존재한다. 애드세트리스 처방 전 제품 설명서(SmPC) 참조를 권한다.

시애틀 제네틱스 미래예측 진술:

이 보도자료에 포함된 특정 진술은 미래예측 진술이며 특히 애드세트리스의 치료적 및 상업적 잠재력에 관한 진술이 대표적이다. 여기에는 진행된 전형적 HL 치료제로서의 애드세트리스의 잠재력과 ECHELON-1 임상시험에서 데이터가 도출될 것으로 예상되는 시기, 시애틀 제네틱스의 애드세트리스 임상개발 프로그램에서 기대되는 이익, ECHELON-1 환경에서 애드세트리스 사용의 라벨 확대를 위한 추가 신약허가신청(BLA) 제출 가능성 등이 포함된다. 실제 결과나 진행 상황은 이들 미래예측 진술에 예상 또는 암시된 내용과 실질적으로 달라질 수 있다. 이러한 차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에는 애드세트리스 사용과 관련된 부작용 위험, 회사(및 연구자) 후원 초기 임상시험에서 긍정적 결과를 얻은 후 애드세트리스 임상 시험의 부정적 또는 예기치 못한 결과, 애드세트리스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부정적인 규제조치, 시애틀 제네틱스가 ECHELON-1 나 그 밖의 환경에 대해 애드세트리스의 라벨 적응증을 확대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하는 모든 요소가 포함된다. 시애틀 제네틱스는 ECHELON-1과 그 밖의 임상시험을 수행하고 데이터를 확보하는 데서 의약품 개발에 수반된 본질적인 어려움과 불확실성을 포함한 다양한 이유로 지연을 겪을 수 있다. 시애틀 제네틱스가 직면한 위험과 불확실성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회사가 2015년 9월9일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8-K 양식의 당기 보고서 중 Exhibit 99.1에 실린 ‘위험 요소’ 제목 아래 소개돼 있다. 시애틀 제네틱스는 새로운 정보나 미래 사건 또는 그 밖의 상황에도 미래예측 진술을 업데이트하거나 개정할 의도 또는 책임이 없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www.businesswire.com/news/home/2015102700560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연락처

투자자 문의
시애틀 제네틱스(Seattle Genetics)
페기 핑크스톤(Peggy Pinkston)
425-527-4160
ppinkston@seagen.com

다케다(Takeda)
언론 문의
트리시아 라슨(Tricia Larson)
425-527-4180
tlarson@seagen.com

일본 언론 문의
타다 츠요시(Tsuyoshi Tada)
+81 (0) 3-3278-2417
tsuyoshi.tada@takeda.com

일본 외 언론 문의
엘리자베스 핑팽크(Elizabeth Pingpank)
+1-617-444-1495
elizabeth.pingpank@takeda.com

이 보도자료는 Takeda Pharmaceutical Company Limited and Seattle Genetics, Inc.가(이) 작성해 뉴스와이어 서비스를 통해 배포한 뉴스입니다. 뉴스와이어는 편집 가이드라인을 준수합니다.